친척어르신이 노후차 구형스포티지 세제지원으로 차 바꾸신다는거 쏘렝이와 더 싼타페 스타일 중에 여쭤보시길래...
옵션대비.가격대비 쏘렝이 추천하여 어제 차받고 겨우 시골로 차 갖다 드렸습니다.
tlx 최고급 ,썬루프..
(전 현재 nf 소나타 운행중)그런데 승차감이 이정도로 달구지 일줄은 몰랐네요 ;;
깨끗한 노면이야 하체.바람소리 디젤이고 저항이 큰데 어쩔거야 라고 이해했으나...경북 국도와 시골길로 들어서서 달리는데 완전 쿵쾅거리고 예전 타이탄 트럭이 생각나더군요;;
아버지께서 싼타페가 승차감이 낫다고 추천하셨지만..내년 모델바뀔거고 가격도 좀 더 비싸고 디자인이 끌려서 강추해드렸는데..
어르신이 시승해보시고 14년된 스포티지랑 비슷하다고 요즘 기술좋아졌다던데 아닌가봐 이러심 ;;ㅜㅜ(얼굴 안색변함)
겨우 30일날 받아서 네비에 후방카메라 해드렸는데..탄탄한 정도가 아닙니다..판스프링 같더군요
시골에서 절로 들어가는 비포장도로길 ...진짜 타이탄 트럭같다는..
두모델중 꼭 시승해보고 차를 구매해드리세요 ; 현대가 출렁인다 하지만 절때 출렁이는거 아닙니다. 운전자의 스킬로 멀미안할수 있습니다.
본인차량도 엔에프 동에서 티지쇼바넣고 해봤으나 결국 순정으로 왔고 순정서스로 200잘찍고 편안하게 다님..
오늘도 느끼지만 왜 기아는 알면서도 이렇게 만드는지...
yf하체보고나서 좋은말로하면 경량이지만..사실 나쁘게 말하면 로체하체를 그대로 가져온거죠..더블위시본에서 맥퍼슨으로 왔고 로워암도 주철덩어리가 nf보다 작은구조를 가지고 있으면서 (요즘 준중형차도 하체 알루미늄 강세)...원가절감 제대로 된거죠
에어플로워센서에서 맵센서로 바뀌면서 원가절감. 하체원가절감,트폼부터 시작된 발란서모듈제거....당연히 탄탄하고 .탄탄하니 코러닝은 잘 될수 밖에...딱딱하면 코너는 잘됩니다..(언더니 오바스티어를 말하는건아님) 여러분 봉고시절을 생각해보세요 코너가 쏠렸는지요??
ㅡㅡ. yf실망하고 있었는데 기아에서 새로나올모델은 더 기대가 안되네요..
비용이 들더라도 차 구매전 꼭 렌트샵에서 2시간이상씩 차를 몰아볼것 ;;
나름 차를 잘안다고 어르신 저말만 믿고 뽑아드렸는데 ...튜닝하신분들 아실겁니다..거의 티엔피 일체형 소프트타입 정도라는.....
적당히 탄탄하던지,,,탱글하게 만들던지..쫀득하게만들던지..이거 하드타입입니다. 깨끗한 아스팔트는 당연히 좋으니까 생략하고요
국도비포장이나 시멘트길 가보실길~~~싼타페도 비슷하다면 전 이런차 안삽니다
지금 도로에 쏘렝이타시는분들 스트레스 얼마나 많으실까 이러면서 내려왔음...그전엔 멋져보였는데 제차가 좋군요
그리고 아무리 디젤이 좋아 졌다곤 하나 디젤은 디젤이더군요ㅠㅠ
비싼봉고차..스타렉스 3밴과 비슷하거나 그이하..18인치-16인치로 돌리고싶으나 효과있을지...
그럼 02년식 구형쏘렝이 몰아보시면 식겁하시겟군요..
부드러운 세팅의 물렁한 승차감을 원한다면 한국에선 어쩔수없이 현대차를 사야......
CM이 R보단 출렁입니다. 어르신들 입맛엔 물침대서스가 그만이지요....
기아차가 요즘 모양만 이뻐졌지... 품질은 옛날 그대로 라는걸 잊으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