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퍼 관심이 있으실지 모르겠습니다만 정말 그냥 동네 청년 운전자로서 비전문가 시승후기 써봅니다.
1. 운전경력 : 대략 18~19년 정도
2. 운전습관 : 고속도로 규정운전(100)~쏘는운전(200) 까지 다양하게 운전해봤음(불편러땜에 수정해요~) / 시내주행 30~80속도로함
3. 구매이력 : 국산차만 2번 구매
대략 이정도고..
별거 없이 핵심 내용부터..
캐스퍼 등급 상관없이 터보 아니면 사지 마세요..
일단 마눌차 2년 전 구입한 스파크랑 비교가 되는데, 옵션이야 돈 많으면 넣는거고 필요없음 안넣는거고..(하지만 구입예정이신분들은 인스퍼레이션 사실듯..)
오늘 시승한차는 모던등급에 일반 76마력 차량을 시승해봤습니다~아마 지금 와잎님이 타시는 스파크와 동일마력일듯.. 우선 첨 시승할때 첫 실수가 기어조작..P R N D L순으로 되어있는건 모두들 아실테고..기어봉 위치가 대쉬보드 쪽에 붙어 있어서(아마 레이도 이렇죠?) 드라이브로 넣고 악셀밟고 가다 보니..?? 머지..왜 L단으로 가있지? 생각않고 기어를 맨 아래로 내리다보니 이런 실수가 생기네요..그리고 드라이브 넣을 때 암레스트에 팔꿈치가 걸려서 손목이 한번 꺾이더리구요. 다른 분들은 어떠실지 모르겠습니다만..저에게는 가장 불편한것중 하나였네요..
두번째로는 가속..와..(개답답)..평소 습관이란게 있자나요..
평소 와잎님 차면 많이 밟아도 악셀 50~60%정도 밟으면 시내주행가능..언덕올라갈때 70~80%정도 밟으면 치고 올라가는데 답답함 못느끼는데..캐스퍼는 평소 밟던대로 밟으면 절대 운전하기 힘듬..좀 더 정확히 얘기 하자면 시내 주행하는 차들 흐름을 못 따라감..50키로 까진 다른 경차들과 비슷하게 가는데..그이상 올리려면 악셀을 더 깊게 밟다가..(어? 차가 안나가네? 이미 차선 변경했는데..뒤에서 차가 바싹 붙어오는데..) 이런 상황에서 풀악셀 밟게되는 상황이 벌어짐..언덕길은..말해 모해..걍 풀악셀 밟았음..
셋째, 품질..다른건 모르겠는데..건물 밖에 전시된차 4대 있었는데 그중 파랑이 한대 뒷 트렁크 안쪽을 보니 페인트가 벗겨져 있었음..말 그대로 페인트가 엄지한마디 정도 벗겨져 있었는데..딱 느낌이 저 부분은 시간 지나면 알아서 벗겨 지겠구나 하는 느낌이 팍! 듬..시트도 이미 울어서 나온것도 있고..소소하게 보이더군요..
넷째, 에어컨 틀면 가속이 더 안됨..체감상 끄고 달릴때보다 10~20% 더 못 달림..(그만큼 반응속도도 느림)
스포츠 모드 있길래 눌러봤는데 답답함이 약간 해소. 이것도 에어컨 켜고 달릴 때 보다 10~20%정도 상승?
저 정도 단점이 저에게는 보였고..장점도 있는것 같아 몇줄 더써봄..
일단, 서스는 일반 경차보다 약간 더 우세함..예전에 타던 국내 소형차 정도의 느낌? 노면과 방지턱 넘을때 경차 특유의 그 통통튀며 노면을 읽는 그런 느낌은 많이 없음
둘째, 통풍시트 짱..진짜..이건 개 짱..겁나 시원함
그 외 장점들은 현대에서 홍보한 2열 리클라이닝 등등 체감외에 느끼는것들이라 생략..
오늘 돌아와서 2~3명의 유튜버들 영상을 봤는데 머랄까..조금은 순화해서 얘기한다는 느낌? 예를들어..조금은 답답할수 있어요~이런 얘기들이 실제로는 정말 답답하다 이런 느낌이였음..
캐스퍼 구매하실분들을 위한 약간의 팁이라 생각하시고 구매시 참고하셨으면 하는 맘에 제 개인적 사견 남겨드립니다.
참고로 아래사진은 시승차가 아니라 밖에 있던 전시차중 하나입니다~
그래야 정확 합니다.
예전 2002년경 어떤 분은 SM518이였나?
리뷰에서 차 죨 잘나간다고 극찬 하였는데
알고보니 마티즈1,비스토,마티즈2 이렇게만 타던 분이었죠.
중형급 타던 분은 경차 터보 타도 만족 못합니다.
타이어 사이즈가 기존 경차보다 훨씬큽니다.
그리고 윗분들 말대로 경차를 최소 못해도 1~2년은 타고 나서 말해야할 부분들이 많습니다.
경차를 타면서 준중/중형차량과 같은 출력을 기대하는것 자체가 말이 안됩니다.
경차는 무조건하고 출력부분에 패널티를 가지고 있는 차량이기 때문입니다.
일반 공도 60~70으로 달리면 아무문제 없고, 고속도록 90~110으로 달리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
출력 문제는 운전습관과 직결하는거라 생각됩니다
저는 6기통차량을 타고 다녀도 시내 60~80달립니다....고속도로는 100~120으로 달리죠...
물론 경차와 비교할순 없지만요...
경차를 타면서 무조건 적으로 감내해야할 부분은 어쩔수 없습니다.
참고로 전 캐스퍼살빠에야...레이 삽니다..ㅋㅋㅋ
당~~~연 히 더 많이 밟아야합니다
더 밟으면 좀 쾌적하게 움직일수 있어요
998cc입니다....
정성이담긴 시승기는 춧천이죠~
거기다가 고속도로도 구간단속구역 엄청 늘어나서 실제로 밟을래야 밟을곳도 없구만...
술은 마셨지만 음주운전은 아니다?
유튜브 애네들은 많이 순화시키지요
외제차는 무조건 기본기부심
다른차들 기어넣듯이 하면 D가 아닌 L로 들어간다면
이건 남자들은 몰라도 여자들에겐 큰 불편
기어 L로 넣고 다니는 사람들 많아질듯
처음엔 L로 넣는 분들이 많겠지만, 운전하다보면 익숙해져서 무의식적으로 D에 넣게 될겁니다. 글쓴이와 동일한 스파크를 세컨으로 운행중인데, 스파크도 일렬로 RND2 이런식이거든요. 근데 익숙해지니 D로만 기어가 들어가더군요.
그리고 모닝이나 스팍이랑 거의 동일한 출력에 기어까지 4단이고, SUV라 차량은 더 무거워 졌을텐데... 당연히 더 답답하게 나가겠죠. 아마 실제 출고 후 운행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 캐스퍼에 대한 거품도 꺼지리라 생각이 드네요
엔진 미션이 다 말아먹었다는 얘기가 사실이네요~
그래야 정확 합니다.
예전 2002년경 어떤 분은 SM518이였나?
리뷰에서 차 죨 잘나간다고 극찬 하였는데
알고보니 마티즈1,비스토,마티즈2 이렇게만 타던 분이었죠.
중형급 타던 분은 경차 터보 타도 만족 못합니다.
확실히 경차 아닌 다른차를 타는 사람에게는 만족감이 떨어지는건 분명할듯 합니다
차 출력에 비해 휠이 좀 큼.. 그만큼 출력 뺏어먹으니 터보 달린거 사야 그나마 보충이 될거 같음...
정반대라고 생각하실수는 있지만 다른 유튜버들의 대부분이 저와같이 얘기하더라구요
글구 경차에 내가 멀 바랬는지 얘기해바~바란거 없어~반응느리다 일반 모닝, 스파크보다 힘이 딸리는거 같다~이게 다야~내가 멀 해달래? 글 이해력 못하는 좀 떨어지는 형 아니지?
아니 내가 돈을달래 멀해달래? 살사람은 터보로 사라 이 핵심 한마디가 안보이나? 형처럼 이해력 딸리는 사람들 땜에 서두식 전개로 썼는데..형 진짜 딸리는거 아니지?
ㄴㄴ5시리즈 g30에 통풍잇음
당~~~연 히 더 많이 밟아야합니다
더 밟으면 좀 쾌적하게 움직일수 있어요
998cc입니다....
타이어 사이즈가 기존 경차보다 훨씬큽니다.
그리고 윗분들 말대로 경차를 최소 못해도 1~2년은 타고 나서 말해야할 부분들이 많습니다.
경차를 타면서 준중/중형차량과 같은 출력을 기대하는것 자체가 말이 안됩니다.
경차는 무조건하고 출력부분에 패널티를 가지고 있는 차량이기 때문입니다.
일반 공도 60~70으로 달리면 아무문제 없고, 고속도록 90~110으로 달리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
출력 문제는 운전습관과 직결하는거라 생각됩니다
저는 6기통차량을 타고 다녀도 시내 60~80달립니다....고속도로는 100~120으로 달리죠...
물론 경차와 비교할순 없지만요...
경차를 타면서 무조건 적으로 감내해야할 부분은 어쩔수 없습니다.
참고로 전 캐스퍼살빠에야...레이 삽니다..ㅋㅋㅋ
6단미션만 넣었어도 가속감이 괜찬았을 텐데 아쉬운부분
티코 오토 밋셧 3단 이였습니다
경차 특성상 cvt도 불안 합니다
자동4단이 가장 현명한 선택 5단 이상 넣으면 그 출력에 기어비 맞추기도 힘들고 가격적인 부분
저 차로 고속도로 막 호고 다닐거 아니면
굿
실지 봐도 실용성 좋을듯
레이보다 더 좋을듯 4인승 굿초이스
무조건 터보모델로
예전 베르나 1.3 78 마력 짜리도 잘 타고 다님
한가지 아쉬운건
타이어 싸이즈가 너무 큼 이거 에바
일본 660cc 경차도 최근 5단 자동 넣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4단 넣고 고장없이 살살 다니는게 더 이득 일겁니다
(- 40~50 딜러 페이백 및 차략가액 차이로 인한 취등록세할인)
캐스퍼보다 못한점 : 통풍시트없음, 차선유지는 없이 경보만 가능
CVT 를 못넣는게 아니라 안넣는거임.
‘동네청년운전자’라구요???
그 기준으로 경차를 리뷰하려니 답답허시겟죵ㅋㅋ
여러차종을 더 타봐야할듯.
경차도 경차나름.
그리고 경차특히 스파크는 풀악셀로타는 차임.
나같음 부끄러워서 글 지운다
짐 많이 실을것도 아니고
그냥 싸게 작게 타야 맞는데
비싸고 작게 타니....
대신 주차요금 톨비 세금 등등이 장점임
레이터보 타보면 비교되실꺼에요
레이터보는 cvt미션이라 진짜 답답함 1도없음... 답답함 없이 초중반 일반 준중형차만큼 나감 레이터보는 미션이 유리미션이여서 단종된거같은데 그거 보안되서 캐스퍼에 달려나오나 했는데 그냥 4단미션... 아무리 터보라지만 안타봐도 얼마나 답답할지 느낌옴...
카레국 터번쓰고 타라고 경차 만듬.
도심바리로는 4단 3기통도 적당하지.
그게 컨셉이면
경차는 좀 덜 답답하려면
주철 4기통엔진 시절 스파크 사서
고속도로 주행하면 할만함.
뼉따구 튼튼하고
혼자 타고 다니기엔 거의 끝판왕임.
물론 연비는 포기.
다운사이징 추세로 인해서 3기통으로 다 갔지만.
3기통 터보는 어차피 오래 못탐.
터보라는게 내구성을 내주고 성능을 올리는거라.
엔진은 기통수가 클라쓰임.
슬슬타면 모를까
개스퍼는 SUV 탈을 쓴 경CUV
진짜 경차 Suv라고 부를 수 있는 차는
전세계에서 짐니밖에 없음.
다른건 모르겠고 망해가는 쌍용데리고
병신짓 하지말고 그렇게살리고 싶으면
쪽국한테 경차기술 받아와서
좌핸들로만 수정하고 가솔린 660CC터보
엔진만달고 출시해서 카테고리별로 내놔봐라.
회사 살리고 싶지 않아도 잘 팔려서 살아날꺼다.
시내용= 오케이
왜 경차인지 경차라 부르는지를 알고 타야할듯
이런분들이 대다수죠. 현실은 경차는 경차일뿐이죠. 괜히 세금혜택주는것 아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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