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형님들.
더뉴K7 3.0 GDI 10만키로 몰고 있습니다.
이번에 엔진오일 갈면서 점검 좀 받아보려고 하는데...10만키로여서 그냥 이것저것 정비 좀 받아볼까 합니다.
보배 각잡고 검색해보니 형님들이 10만키로 때 아래 항목 정비해보라고 하시던데, 추가로 더 볼 게 있을까요?
아예 돈 들이는 김에 확 정비 받아서 15만키로 거뜬히 넘겨보려고 합니다.
- 미션오일
- 타이어
- 타이밍벨트
- 부동액
- 브레이크(오일/패드)
- 배터리
- 연료필터
- 점화플러그
- 타이어 - 상태봐서 교체
- 타이밍벨트 - 3.0 GDI는 체인으로 알고 있슴
- 부동액 - 보충(교환했는데 얼마인지 까먹음 비쌌던걸로)
- 브레이크(오일/패드) - 오일 상태보고 보충이나 교환 6만원인가?, 패드 상태봐서 교체 브레끼오일 비쌈
- 배터리 - 방전되면 전압찍어보고 10V 정도되면 교체 10만원 내외 80암페어
- 연료필터 - 전 4만마다 교체
- 점화플러그 - 13만 타니 한개 나감 스캔띄우고 나간것만 교체바람 - 플러그나가도 차는 움직임 부조
심해지면 교체(오토큐는 플러그랑 코일 세트 통째로 갈아줌 T T 쌩돈나감 33만원인가 나옴)
추가로 에어컨 나갈때 됐고(고질병) 허브베어링 나갈때 됐슴
웅웅소리나면 허브베어링 나간거 타이어 편마모랑 혼동할 가능성 있슴-개당 13만원
쇼바 부싱 찌그덩 소리날때 됐슴(겨울에만 나는데 봄되면 소리안남-참고 탈만함)
클럭스프링도 나갈때 됐고
음.. 외장앰프도 나갈수 있슴 << 이건 중고사지말고 동네 카오디오 전문점가서 부품교체 하세요
중고도 비싼데 중고 넣었다가 언제 나갈지 모름-그래서 부품교체가 답인거 같음 15만원 정도 했나?
## 오토큐 독한데 가면 점검하고 수리안하면 점검비 5만원 받음 물어보고 점검바람!!(8년차까지 무상점검이었던거로 기억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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