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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2 꼬나보는데 02/20 23:55 답글 신고
    네이버 자동차 란에 NF디젤 시승기 있네요^^

    거기한번 보셔요
  • 레벨 중사 3 소와나무 02/21 00:05 답글 신고
    아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 레벨 원사 3 인력구동리어카 02/21 00:02 답글 신고
    승차감..ㄷㄷㄷ

    그냥말 그대로.. ㄷㄷㄷ입니다 ㅋㅋ
  • 레벨 중사 3 소와나무 02/21 00:06 답글 신고
    휘발류 차량의 부드러움은 기대하지 않는데 ㅎㅎ
    진동이 심하다는 말씀이신지?ㅎㅎ
  • 레벨 중령 2호봉 금호동xg 02/21 00:06 답글 신고
    구형엔에프디젤 자주 얻어탓는데요 ㅋㅋ 전조앗다는
  • 레벨 하사 3 투싼IX 02/21 00:17 답글 신고
    완전비추...
  • 레벨 대령 3 한처기 02/21 00:18 답글 신고
    NF휘발유 몰다가 . . SUV 몰고 있습니다 . .

    잠시 NF 디젤 얻어서 타 보았지만 . . .

    변속충격과 승차감 . . .

    개인적으로는 차이를 못 느꼈던 1인입니다 . . .

    모르는 사람이 운전할 경우 . .

    디젤차량인지 . . 휘발유차량인지 . . . 구분 못할듯 싶네요 . . . ^^
  • 레벨 중장 옥메와까™ 02/21 00:25 답글 신고
    왜 디젤승용을 펌하하는지... 타본건 맞는가??
  • 레벨 대위 3 2JZGE 02/21 00:39 답글 신고
    디젤승용 괜찮아요...실내유입소음은 차이없었던걸로 기억합니다. 물론 오너는 아니고...프라이드디젤타고 서울.부산 왕복때기하면서 느낀점이에용...연비좋고.시내주행 스트레스없고...디젤 장점많고 좋은듯요~
  • 레벨 소장 Simple스탈 02/21 00:59 답글 신고
    그런데 중고는 조금 꺼리고 싶긴 하네요..
  • 레벨 대위 2 6900rpm 02/21 01:06 답글 신고
    소나타는 아니고 디젤승용타보면 서있을때 진동은 있지만

    출발하고나면 휘발유차랑은 그렇게 큰차이는 없습니다

    대신 연비는 큰차이가 납니다

    수리비도 큰차이가 난다고는 하더군요 ㅋ
  • 레벨 대위 2 6900rpm 02/21 01:23 답글 신고
    디젤-거지차는 어디서 나오는 발상인가요??ㅋ

    국산차는 디젤이 더좋고 유럽쪽은 디젤=휘발유 판매량 또이또이입니다 ㅋ
  • 레벨 원사 3 마티즈풀옵션 02/21 02:47 답글 신고
    실내소음..관리여부가 큰관건..
    외부소음..역시..어쩔수없슴..
    승차감..휘발유보다..약간떨어짐..
    진동..역시 마찬가지로 좀떨어짐..

    대체적인 평가..
    현재로선..아직 디젤승용에 대한 인식부족으로..좀 챙피한면도 있슴..
    이건..주관적인것이기에..

    연비는...휘발유대비..만족함..

    결론...탈만하다고 생각함..

    경험에의거 서술함
  • 레벨 대위 1 프랑쉐VGT 02/21 04:00 답글 신고
    소나타 디젤 좋습니다..핸들떨림? 거의 없고 힘좋고 생각보다 조용하실겁니다

    정말 괜찬던데요^^
  • 레벨 훈련병 비켜드려 02/21 04:55 답글 신고
    같은급의 디젤승용타고 있습니다 정차중 떨림은 가솔린보다는 약간 진동이 있는편이구요 핸들떨림도 약간 있습니다 주행중에는 소음별로 없습니다 가솔린이랑 별로 차이를 못 느끼구요... 연비는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굿~ 소음에 민감하지 않다면 추천해드립니다!
  • 레벨 하사 1 CeratoSx 02/21 10:21 답글 신고
    회사차가 로체 디젤입니다만 아주좋습니다.
    등판능력 연비 출력 다 만족하며 다니는데요..
    아이들시 엔진진동은 좀 느껴지는 편이구요...
    수리비가 괭장히 고가 이기때문에 중고를 사실꺼면 잘 생각해보셔야합니다..
    로체 연료계통이 좀 안좋아서 인젝터랑 고압펌프 가격을 보니 부품값만 190 가량 나오더군요 ;;; 가솔린에 비하면 다섯배이상은 많이나오는듯 합니다 ;;;
  • 레벨 상사 1 로체디젤 02/21 13:41 답글 신고
    로체디젤 10만km주행중입니다. 저는 이제 휘발류 승용은 못탈것 같습니다. 10만 타는동안 디젤이라 특별히 돈 많이 들어간 것도 없고요. 동급 휘발류대비 유류비는 딱 2배 차이나게 안듭니다. 나가는건 뭐.. 대략 휘발류 2.5~3.0급의 느낌입니다. 고속도로에서 동급 휘발류랑 100키로부터 똑같이 악셀링해보면 김여사도 바로 알수 있을 정도로 많이 차이나죠. 실제 지인이랑 달려봐도 tg2.7이랑은 비슷하게 달리고요. 10만타고 있는데 엔진오일 제때 합성유로 관리하고 예/후열만 하면서 타면 신차때랑 진동소음 별반 차이없습니다. 요즘에 같은 주행거리된 친구놈 sm5 운전해봤는데 뭐 진동소음.. 조금 과장해 말하면 서있을때도 제차가 더 조용합니다. 동급에선 디젤이 오히려 방음이 잘 되어 있습니다. 주위에 승용디젤중형차 실제 오랫동안 운전하고 경험해 본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 레벨 대위 1 노호혼 02/21 15:05 답글 신고
    엔진의 종류에 따른 소음, 진동, 파워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승차감이나 변속충격의 차이가 있을려고요...있다해도 그걸 인간이 느낄지...
  • 레벨 하사 1 미니나무 02/21 23:02 답글 신고
    디젤차인거 인정하고 타신다 하셨으니...

    완전 추천합니다... 디젤 suv 보다 승차감도좋고 디젤이라 연비도 좋고 중고가격도 괜찮은걸고 아는데... 완전 추천합니다..

    디젤이라 달달달 해서 못탄다는 말은완전 오버지요... 디젤 달달거림때문에 절대 몹쓸차라면 길거리에 돌아다니는 산타페 소렌토 투산 스포티지 오너들은 다 이상한 사람들이지요.. ㅡㅡ;

    저는 집에 테라칸과 sm7 이 있지만 다음에 차 사라면 디젤 승용 사겠습니다. 갠적으론 그랜저나 k7 급에 디젤이 나와줬으면 좋겠네요..
  • 레벨 소령 1 꽉끼인똥꼬 02/22 09:29 답글 신고
    역시 승용디젤은 타본자만이 그매력에 빠지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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