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산업이 성공하려면 최소한 3가지를 충족 시켜야 합니다.
첫째, 안전성
둘째, 경제성
셋째, 디자인 입니다.
저 t50은 솔직히 성공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그 이유로는....
가격대가 5억 정도로 노출(?) 됐는데.... 일단 가격에서 밀립니다.
러시아 t103이 약 1억 5천으로 알고 있고, 일단... t103급 항공기 수요도 많지도 않은데... 가격도 5억(?)했다간.... t50을 선택할 이유가 구지 있어보이지 않고...
디자인도 전형적 틀에서 못 벗어 났고...
안정성도 입증된게 없고...
첫째, 안전성
둘째, 경제성
셋째, 디자인 입니다.
저 t50은 솔직히 성공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그 이유로는....
가격대가 5억 정도로 노출(?) 됐는데.... 일단 가격에서 밀립니다.
러시아 t103이 약 1억 5천으로 알고 있고, 일단... t103급 항공기 수요도 많지도 않은데... 가격도 5억(?)했다간.... t50을 선택할 이유가 구지 있어보이지 않고...
디자인도 전형적 틀에서 못 벗어 났고...
안정성도 입증된게 없고...
1억원 전후로 6인승으로 개발했으면... 하는 아쉬운 감이 있습니다.
즉, t50을 안정성이 확보된 실용성(레저용/인명수송/우편수송/정찰/산불감시/구급수송/물자보급등...)을 장점으로 만들었으면...
고등훈련기, 수리온등 한국의 항공산업을 보면 항상 느껴지는 건데....
기술력은 있는지 모르겠는데... 뭐랄까... 세계로 진출해서 선도하기에는 감(?) 또는 재능(?)이 떨어진다고 해야하나... 깎아내리려는 말이 아니고 최대단점을 집어본겁니다.
죄송 ㅠ.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