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지인의 일입니다만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차종은 기아 봉고 프런티어 (자세한 종류는 모르겠습니다.) 금호 타이어 24개월 34,000km 를
주행하고 타이어가 저리 되었다고 하십니다. 결국 펑크 발생
제 생각에는 트레드도 아직 많이 남은듯 한데 철심이 저렇게 삐져 나와있습니다.
이게 정상인지요??
보배님들의 생각은 어떠한지 듣고 싶습니다.
솔직히 타이어는 소모품이라서 보상받기가 힘들듯 한데
만약 보상이 된다면 이건 누구한테 보상을 받아야하는지요?
보배님들의 의견을 말씀 드렸더니 인정 하셨습니다 ^^
보배님들의 빠르고 정확한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
ㅋㅋ
기아센터를 말씀하시는건지 타이어 센터를 말씀하시는건지.
기아센터면 안해주죠
타이어 소모품인데 저걸 어떻게 해주는지..
승용차 타이어는 4만키로 타면 갈아야 합니다
그런데
봉고트럭 뒷바퀴같으면 헛바퀴질 해서 수명이 짧다구해요
34.000 키로면 저정도 걸래가 됄수 잇어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과적 하면 할수록 바퀴가 작아서 (스베) 헛바퀴질 .. 잘해요 정말 빨리 닯습니다
매우 날카로운 곳이네요
역시 보배님들은 대단하십니다.
저렇게만 보셔도 다 아시다니 제가 상식 및 공부가 부족한듯 합니다.
헛밧퀴도 많이돌고요....철심저건 본인도모르게 인도석이른대 쓸렷술수도...
저도 보통은 봉고가 앞바퀴 195 들어가고 500R12가 들어가는 줄 알았는데
운전석 뒷바퀴라고 하셔서;;
저도 뒤쪽이 타이어 두개가 들어가지 않고
하나 짜리라고 생각이 되네요
타이어 가실때 얼라이먼트 필히 잘보구 실력좋은 곳에서 하시면 지금보다 오래 타십니다 위치교환두 1만KM 정도에 한번씩 하시구요
X고기 하시는 분이시고 연세가 좀 있으셔서 얼라이쪽은 잘 모르시는 듯하십니다.
제가 말씀 드려야 할듯 합니다.
앞바퀴 라고 하시는분이 있네ㅎㅎ 운전을 하시는분인지 심히 의심스렸습니다
모 닉네임에 떡밥처럼 보이지만^^
그래도 도움이 되시고자 댓글을 쓰신것 같은데
상대방이 기분이 조금상하는 말씀은 자제 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정말로 모르실 경우도 있다고 사료됩니다. ^^
아니면 겨울철 디 있다 앞쪽으로 교환?
저같은경우 대충 1만 못타고 1~2년에 1번 가는데여 ㄷㄷ;;;
사이드가 엄청시리 달았네여..
이상하리만큼 사이드가 갈려있는건 좀 이상하네요;;
그리고 직경이 작은 바퀴들은 빨리 닳습니다
전 6만인데 트레드 반쯤 남았으나, 연식이 6년 되어서 그냥바꿨네요~
이젠 교환 하세요......
아무리 험하게타고 오래타도 옆면이 저렇게될수가있나요 이런사례도 처음보네요..
오래타고 막타더라도 중간트레그가 달아서 철심이보이거나 나오면모를까
사진상으로봣을때 옆면은 트레그도 멀쩡한데 어찌 저렇게될수가있는지..
단 조건이 붙습니다.
이타이어를 장착하고 휠얼라이먼트를 봤다는 내역이 있어야 합니다.
그 내역에는 타이어 장착시 마지막 주행 키로수가 기제되어있어야하고...
뭐... 하여튼 존나 많습니다.
그리고 엄연히 따지고 보면 타이어에도 보증서가 따른다는것....
하지만 대한민국 어느 업체를 가시더라도 그딴건 구경도 못할껍니다.
저도 본적 없습니다.
대부분 보증서는 장착했는 업체 사장이 보증을 서주는데 잘안해주려합니다.
왜냐 a/s 대리점과 존나 싸워야 하는데 이길 수가 없거든요...
자기가 물건 싸게 받으려면 사이가 좋아야하니까? 뭐 그런 기타등등의 이유로...
저같은 경우 경정비와 타이어를 한곳에서 해결합니다.
그업체는 타이어 전문점 입니다.
처음에 한두번가다가
사장님 스퇄이 맘에들어서 자꾸가고
그러다 앞면트고 친해졌는데...
그분 말씀이 자기집에서 타이어 해간 손님은
a/s 발생시 해결을 위해 모든 상태를 기록해서 문서화 해두싶니다.
대한민국 금호 한국 넥센 유통된 타이어 중에 불량이 생각하는것 보다 많다는것...
자기 점빵 물건 팔아줬으니 그정도는 써비스로 해줘야 한다는...
말씀을 하싶디다.
타이어 대리점 a/s 담당 하는 애들 이기기 힘드실꺼에요...
앞타이어 철심나와네요...서비스에문의하니 고갱님잘못이라하더군요...
타이어 상태를 보니 편마모도 아니고요. 닳을만큼 닳았네요~
험한길도 많이 다니시는거 같네요~
저도 편마모 땜에 저거랑 거의 비슷하게 타이어 찢어진적 있습니다.
저렇게 되는 현상은 한가지입니다..
과다하게 물건을 씯고 주행을하시게되면은 트레드 안에 벨트가 있는게 공기압 + 과다하게 물건을 씯고 주행을 하시게되면은 트레드 안에 있는 벨트가 끊어지면서 저런 현상이 일어날수가있습니다..
뒷바퀴만 찍으신건진 모르지만 키로수 대비 적당히 타신듯 합니다.
타이어도 고무재질이라 관리를 잘안해주면 경화가 더 빨리 되는법이지요..
저런증상은 오래된 타이어에서 많이 발생하는 부분인데...
제가 사용해본 타이어중에... V12evo 최대주행가능거리 46,000km 라고 되어있습니다.
지금... 60,000km 정도 탔습니다. 아직 트레드 30%? 정도 남아있습니다.
킬로수... 가 아니고. 타이어는 육안으로 확인입니다. 그리고 교환하시는겁니다.
옆쪽으로도 많이 닳아있는거 같구요 마모상태로 봤을때.. 갈아야 할때가
한참 지난듯 보이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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