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자녀 혜택이 2명으로 바뀜에 따라 취득세 혜택까지 볼수 있는 시점이 되었습니다.
취득세 혜택도 차량 탑승인원수에 따라 차등 적용하는데 인원수 많을수록
일반적으로 배기량이 높고, 출력이 높고, 차량이 무거우며, co2배출량 또한 높아 질수 밖에 없는데
그럼 다자녀 혜택을 받는 사람들은 자동차세에서의 혜택이 아니라 불리할 수 밖에 없는 구조일듯합니다.
현재 자동차세 변경 논의에 다자녀 혜택에 대한 부분까지 감안된 부분이 아닐듯 한데,
이왕에 다자녀의 혜택까지 줄려면 자동차세도 이런부분을 감안해야 할지 않을까 합니다.
아쉽~~~~
말씀하신데로 7인승인 취득세는 면제지만, 자동차세에서 불리해질수 있다면
자동차세를 다자녀에 맞게 만지기보단, 다자녀 해택을 늘리는게 간단하고 이치상 맞아 보입니다~
그거와 별개로 2자녀 아빠로서 140이라도 퍼센트로 안주고 그냥 풀로 줬음 좋겠어요 ㅠ.ㅠ
근데 솔직히 2자녀가 카니발 타시는분은 잘 없지 않을까요...
보통 팰리선에서... 돈많으면 곱하기7로 ....
그렀군요... 전 미니 컨트리맨으로 애둘 키워서 ㅋㅋㅋㅋ 카니발을 이해를 잘못하는 특이한 사람이라...
지금보다 다자년는 좋아지면 좋아졌지 나빠지진 않을듯요 ^^
차라리 다자녀 헤택이면 자동차세 자체를 할인 해주는게 더 효율이 좋을 듯 합니다.
그건 다른거 같습니다~ 불편하다 좁은감이 있다는 개인의 성향입니다~
전 쿠페 모델로도 애둘 태우고 다니고, g70 컨트리맨에도 애들 잘태우다니며 좁은감 모르겠네요~
편의 사항과 다자녀 해택은 좀 다른문제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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