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와 기아가 미국에서 엔진 부품 화재 위험으로 각각 약 160만 대, 170만 대의 차량 리콜을 결정했다.
27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이날 밝힌 리콜 대상 차량은 현대차의 △엘란트라(이하 2011∼2015년형·한국명 아반테) △제네시스 쿠페 △소나타 하이브리드 △액센트(이하 2012∼2015년형) △아제라(한국명 그랜저) △벨로스터 △엘란트라 쿠페(이하 2013∼2015년형) △산타페 △에쿠스(2014∼2015년형) △베라크루즈(2010∼2012년형) △투싼(2010∼2013년형)△투싼 퓨얼셀(2015년형) △산타페 스포츠(2013년형)다.기아차의 리콜 대상 차량은 △보레고(2010∼2019년형·한국명 모하비) △카덴자(2014~2016년형·한국명 K7) △K900(2015∼2018년형·한국명 K9) △옵티마(2011~2015년형) △리오(2012∼2017년형) △소렌토(2011∼2014년형) △론도(2010∼2011년형) △옵티마 하이브리드(2011∼2013년형) △소울(2011∼2013년형) △포르테(이하 2010∼2013년형) △포르테 쿱 △스포티지다.
NHTSA는 현대차의 경우 “잠김방지브레이크시스템(ABS) 모듈이 브레이크액을 누출하고 합선을 일으킬 수 있다”면서 엔진 부품의 화재 가능성을 경고했다. 또 기아차는 “차량의 전자제어유압장치(HECU)의 합선으로 주차 중이거나 주행 중일 때 엔진 부품 화재로 이어질 수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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