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막오르다가 막혀서 서있으면,
뒤차량이 좀 여유있게 따라붙으면 그나마 다행인데, 꼭 어떤놈년들은 차뒤에 똥꼬를 발아 재키는데..
솔직히 수동만 몰고 다니는 저도 등에 식은땀이 줄줄줄..
클러치하고 악살에 모든 발끝 감각을 이용해서, 최대한 안밀리게 올라갈려고 하다보면..
으이그.. 스트레쓰가 확.. 그래서 좀 막힌다 싶으면 중간중간에 오르막이 아닌 평지 부분에 멈춰서서
앞차가 오르막 다 오르고나면 한번에 쭉 치고 올라가서 다시 평지에서 정지해 있다가 올라가고를 반복하는데,
이마저도 뒤에서 안간다고 빵 거리는 년놈들 간혹 잇음. 개같은년...
내 맘도 몰르고.. 시부럴년이..
그나마 suv 디젤 스틱이라 왼만하면 밀리진 않지만, 쪼리는건 진짜.. 어쩔수 없는듯..
브레이크 발땔때가.. 진짜 흥분 최고조로 올라감.. 살짝 뒤로 밀릴때.. 이 스릴은 정말 놀이공원가서 스릴을 느낄 필요가 없음.
그럴땐 반크러치~
특히 경사가 심한 언덕에서는 멀찌감치...
뒤로 안 밀려야 할때는 브레이크 밟은 상태에서 힐엔토 치듯 뒷발로 엑셀밟아서 RPM올려주고 브레이크 떼면서 악셀 밟아요...
요즘 차는 이마저도 안 된다던데...
출발전에 사이드 살짝 잡고 있다가 악셀 밟으면서 사이드 풀면 되요...ㅋㅋ
본인에게 문제점찾아보시길...........
다음 뒤따르는 차량도 경사길에선 차간 간격을 유지해야되게 기본일진데..간혹 안그러는 사랍들도 있지요
주차시 뿐만 아니라 경사로 출발에도 유용하게 활용 됩니다.
그보다 가까이 붙여서 접촉나는건 뒤차 잘못..
문제는 30센티를 누가 증명하냐는거지요 ㅡㅡ;
상급 악셀과 브레이크 함께사용
급경사 오르막이거나 뒷차가 바짝붙었을경우에 사이드브레이크를 당겨놓으면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어도 안밀리죠 그런상태에서 클러치에서 발을때며 악셀레이터를 서서히 밟으며 사이드브레이크를 서서히 풀어주면 1cm도 않밀리고 오르막 오를수있습니다
수동미션 운전자라면 그정도 센스는 알고있어야죠 밀릴것같아서 반클러치 계속밟으면 미션 디스크판 탑니다
누가 반클러치 쓰라고 말합니까 한심해서
사소한 센스도 연습해서 자연스럽게 되도록 해보세요 오토보다도 않밀리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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