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월된 제 케파입니다.;;
2.4 GDI 많은분들이...8초대 중반 후반이라고 하셔서..
집근처에 차없는데가서 제로백 한번 찍어봤어용
제로백이라기보단.. 제로 백육십?ㅋㅋ
과속방지턱 나와서 아이쿠....ㅠㅠ
암튼 제로백 제가 재보면 루즈하게 재도 7초 중반안쪽인데요..
보배횐분들이 보시기엔 몇초인가요...
몇번해봤지만.. 7초때를 벗어나진못하네요..ㅋㅋ
근데..제가 순정휠이 아니구 19인치란건 감안하면... 순정일경우 조금은 줄지않을까요?ㅋㅋ
엔진오일도 순정오일로 8천탔는데.. 합성유 바꾸고도 다시해보려구요...ㅎㅎ
계기판상으로 0-100 7초 중후반,
0-160 19초정도 걸리네요.
빠르군요. 2.4GDI 엔진 정말 탐납니다. ㅎ
아마 거기가 리밋인듯 해요. 근데 걍 공도 달리기는 제가 동생들 젠쿱 2.0은 다 따요. ㅋㅋㅋㅋ
스톨스타트라.. 속도계 움직이는거 보고 측정하셔야 하는데..
금방잡을수있더라구요..^^;;
길들이기 안한차로해서 그런거아닌가요?..ㅎㅎ
저도 길들이기 안했을때 드레그 몇번했는데..후.. 정말안나가더라구요..ㅠㅠ
요즘들어 달려줬더니..좀나이진듯해요..
합성유 관리해주고신경좀 써주면 조금더 단축할수있지않을까 추측중입니다..^^;;
계기판 100키로는 gps속도로는 92,3키로정도 되죠..
지금 영상에서 계기판을 보면 100키로 넘자마자 변속되는데,
원래대로 하면 변속시점은 92-3키로 정도이고,
100키로 넘으려면 변속후에 들어갈것 같네요...
그냥 계기판으로만 봐주세요..ㅋ 넘 복잡하게 들어가고싶지않아요...ㅎㅎ
K5는 (제차기준,18인치 225-45-18) 계기판 100일경우 gps는 98정도입니다.
2.4gdi무지 빠르네요;;;ㄷㄷㄷ 실제로 타봤을때 부드럽게 올라가는 느낌이 좋더군요 ㅎ
gdi타시는형은 내차가 더 빠른거 같다고 하던데;;; 여튼...한번 달려보고싶네요^^
언제 기회가되면 같이 달려봐요..2.4LPI ㄷㄷ
집에서 학교까지 100미터면 시간 측정 할려면 현관문 열때부터 ...
그리고.. 제가 달리고있는곳 옆이 바다라서요..
바다 메꿔서 만든도로라..수평선이 바다랑 거의 맞을거같은데요..
어느도로보다도..평지에 가까울거같아요..^^;;
기록은 같더라구요..^^;;제가 쟀을
얼마전 고속도로에서 풀악셀(베리신형)치고 나가는데 와엡따라오더라구요.
쭉 벌어질줄알았는데 잘따라오시더라구요. 나중에보니까2.4네요.
점점 배기량이 깡패가 아닐것 같은 생각이드네요 ㅋ
다음에 하실때는
오른발로 엑셀 풀로 밟으시구요
동시에,
왼발로 브레이크 풀로 밟으신 다음에
출발 신호와 함께
브레이크 띄시면
기록이 훨씬 나아질껍니다~!
게다가 알피엠너무 올리고 브레이크때면 땅파더서 더출발못하길래요...ㅠㅠ
간혹 AWD는 스톨없이 출발하지만요^^;;
계기판 말고 실제 제로백 기준입니다
한가지 예로.. 젠쿱 공식제로백이 8.5~8.7초 입니다.
전문가의 자료에의하면, 현기 2.4GDI가 9초 플랫정도이니,
위동영상과 같은 제로백 측정법을 젠쿱2.0에 적용한다면 7초 초중반의 기록이 가능해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위조건이라면 NF 2.0으로도 8초대 후반 제로백이 나올것으로 보입니다.
속도에 유리한부분 적용한건없구,,그냥 제로백측정할떄 다들 하시는 스톨스타트만썼어요..^^;;; 그냥 운전자의 차이나 차량의 길들이기 차이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같은차라도 살살모시는 아주머니의 차와..맨날 풀악셀밟고다니는 피끓는 총각의차의 제로백은 분명 차이가 클것으로 판단됨니다..
저도 첨에 3천키로 달라기 제로백쟀을때보다.. 지금이 1초이상은 빨라진것같습니다..
물론 튜닝은 없고 그대로입니다..^^;;
저 기름 버리고다니는 남자사람 인니다ㅋㅋ
근데 K5 성능은 좋네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