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까지는 저속에서는 조용하지만 시속 100키로이상 고속에서는 시끄러워지는데
그랜저급이상 고급 세단들은 고속에서도 어떤 노면을 가도 정숙해서 뒷사람이랑 대화하는데도 지장 없고 조용합니다
쏘나타는 dn8 막나온 신차도 고속에서는 소음이 꽤 들어오는데
그랜저는 20년 되가는 tg를 타도 정숙해요
확실히 고급차에서 가장 체감가는건 방음 정숙성인거같아요
쏘나타까지는 저속에서는 조용하지만 시속 100키로이상 고속에서는 시끄러워지는데
그랜저급이상 고급 세단들은 고속에서도 어떤 노면을 가도 정숙해서 뒷사람이랑 대화하는데도 지장 없고 조용합니다
쏘나타는 dn8 막나온 신차도 고속에서는 소음이 꽤 들어오는데
그랜저는 20년 되가는 tg를 타도 정숙해요
확실히 고급차에서 가장 체감가는건 방음 정숙성인거같아요
고속으로 갈수록 엔진소음보다는
풍절음, 노면소음 같은게 더 커지니..
그래서 고속에서는 전기차보다
방음 잘된차가 더 좋음
노면소음 풍절음..끝장남...
중형타다가 준대형타면 '역시 준대형부터는 넓찍하고 조용하니 잘 나간다~'
그러다가 이제 제네시스나 K9타면 ''사장님들이 왜 이거타는지 알겠다~' 싶지요...ㅋㅋㅋㅋ
같은 부위 부품이라도 아반떼나 쏘나타에는 흡읍재가 붙어있지않은데 준대형급 이상에는 붙어있는것도 있고요...
전자계통 옵션 제외하고 깡통 가격 차이가 수백만원~수천만원이니까요..ㅠㅠ
방음은 정말 차이 많이 나요
제네시스 구형이라도타보고 말씀하세요
그랜저 조용하다는 소리는 첨듣네
그랜저 대비 엄청 조용하다 못느꼈고
비슷비슷했습니다
G90 K9은 좀 더 조용하다 느꼈고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