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3 찌그러진본넷 24.03.11 15:49 답글 신고
    당시 520 오나였습니다만...

    제생각에는 너무 과도하게 고장없는 명차라는 수식이 붙은거 아닌가 싶습니다.

    도장은 좋앗던거 같고 , 고장이 많았습니다. 고장이 안난다 이런건 케바케 같구요

    센타에서도 못잡는 고장이 많았습니다(예를들면 시동이 안걸리는데 이니그션스위치 갈아보자..갈아도 먹통됨)

    포지션도 쪽발이 포지션이라 의자가 너무 높고 브레끼도 너무 깊고 .. 암튼 세월에 장사 없느게아니라 그당시에도

    그놈이 그놈이였습니다. 명차는 아니였던걸로
    답글 0
  • 레벨 중위 2 나만꿈꾸다 24.03.11 16:14 답글 신고
    의외로 명차로 인식하는 분들이 많으신듯요!! 당시 동급차량에 비해 좋네?? 생각하나 지금은 그냥 옛날차입니다. 현세대 준준형과 비교하면 물론 좋은점도 있지만 종합적으로 따지면 비교도 안되요~
    답글 2
  • 레벨 대장 IMPPIPE 24.03.11 15:22 답글 신고
    연비가 슈퍼카급..
  • 레벨 중령 2 예스어데이 24.03.11 15:22 답글 신고
    SM520 좋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1 최고다자동차 24.03.11 15:25 답글 신고
    토션빔 느낌이 덜 나죠
  • 레벨 소령 3 한라산소주 24.03.11 15:25 답글 신고
    예예
  • 레벨 중위 2 회원가입 24.03.11 15:40 답글 신고
    부품이 문제죠
  • 레벨 대위 3 찌그러진본넷 24.03.11 15:49 답글 신고
    당시 520 오나였습니다만...

    제생각에는 너무 과도하게 고장없는 명차라는 수식이 붙은거 아닌가 싶습니다.

    도장은 좋앗던거 같고 , 고장이 많았습니다. 고장이 안난다 이런건 케바케 같구요

    센타에서도 못잡는 고장이 많았습니다(예를들면 시동이 안걸리는데 이니그션스위치 갈아보자..갈아도 먹통됨)

    포지션도 쪽발이 포지션이라 의자가 너무 높고 브레끼도 너무 깊고 .. 암튼 세월에 장사 없느게아니라 그당시에도

    그놈이 그놈이였습니다. 명차는 아니였던걸로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24.03.11 15:55 답글 신고
    그냥 삼성이 가져다 만든 일제차 그이상그이하도 아닌데 무슨 명차

    걍 삼성 이미지 들어간 평범한 중형차....
  • 레벨 대위 1 최고다자동차 24.03.11 21:58 답글 신고
    지금 봐도 클래식한 감성과 짱짱한 성능 품질 보면 말 다했죠
    시대를 앞서간 차라고 봅니다
  • 레벨 중장 증기징어 24.03.11 16:00 답글 신고
    최고다 SM520
  • 레벨 중위 2 나만꿈꾸다 24.03.12 07:40 신고
    @최고다자동차
    오해하신듯 한데 주행 기본기는 현세대 준중형이 월등합니다. 비교할 가치도 없을정도로요~
    제가 생각하는 옛날 sm5가 좋은건 내장제...딱 그뿐입니다.^^
  • 레벨 중위 2 나만꿈꾸다 24.03.11 16:14 답글 신고
    의외로 명차로 인식하는 분들이 많으신듯요!! 당시 동급차량에 비해 좋네?? 생각하나 지금은 그냥 옛날차입니다. 현세대 준준형과 비교하면 물론 좋은점도 있지만 종합적으로 따지면 비교도 안되요~
  • 레벨 대위 1 최고다자동차 24.03.11 22:00 답글 신고
    현세대 준중형에 비해 편의장비는 구리지만
    주행 기본기는 여전히 급차이가 있죠
  • 레벨 중령 2 보배드림15가입자 24.03.11 16:50 답글 신고
    초기 슴5는 명차죠. 그중에서도 525v는 정말...
  • 레벨 중령 2 아수라발빠닥 24.03.11 17:17 답글 신고
    지금 520 중고구입하면 하체 올갈이 해야함...그래야지만 원하는 승차감 뽑아냄

    물론 8~9년 넘은 중고차는 하체컨디션 개쓰래기라서 왠만하면 올갈이급으로 교체해야함
  • 레벨 중사 1 고추맛잠자리 24.03.11 18:00 답글 신고
    또지랄 헛소리 도졋네요 이분
  • 레벨 소위 1 FirstLight 24.03.11 19:02 답글 신고
    EF쏘나타랑 비교해야하는 차량인데 그랜져XG와 비교하는 sm오너들 보면 어이가 터지죠 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위 1 최고다자동차 24.03.11 21:56 답글 신고
    근데 525V 시리즈 타보면 XG에 가까운 느낌이긴 합니다
  • 레벨 원사 3 다바다까 24.03.11 20:55 답글 신고
    뉴EF나 레간자 옵티마 따리 부식썱차들에 비하면 멩차지만

    NF트폼 이후론 클래식하다 빼곤 장점이 없는게 사실임
  • 레벨 대위 1 최고다자동차 24.03.11 22:01 답글 신고
    그래도 문짝이랑 실내 필러 부분에 스웨이드 마감 쓰인거 보면
    요즘 중형이랑 비교해도 고급진 느낌이 있죠
  • 레벨 중사 3 섹시완소 24.03.12 10:01 답글 신고
    삼성마케팅이 먹히던 시절이었죠. 잔고장 엄청많았고 핸들링도 참별로였습니다. 아버지도 그 삼성에 꽂혀서 520 525 모셨지만 센터 매달 들락거리다 결국 제조업은 돈을벌어야 재투자와 발전이 뒤따르는 기본적인 생리를 따라 그랜져로 가셨었죠.

    520 525 타다 nf트랜스폼타보고 우와했던 기억나네요.
    520 525는 딱 2010년정도까지만 먹히던 차였습니다ㅎㅎ
  • 레벨 준장 ER34GTT 24.03.12 12:58 답글 신고
    야무진이라는 좋은 예시가...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