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ad까지만 해도 밸류플러스나 스마트같은 가성비 트림이 많았는데 요즘 아반떼 보면 인스퍼레이션같은 상위 트림이 많이 보이는데
디자인이 좋아져서 그만큼 상위 트림을 많이 사는건가여?
보통 그랜저부터 상위 트림을 많이 사는데 이번 아반떼도 그런거 보면 디자인 차이가 확실히 큰가봐요
아반떼ad까지만 해도 밸류플러스나 스마트같은 가성비 트림이 많았는데 요즘 아반떼 보면 인스퍼레이션같은 상위 트림이 많이 보이는데
디자인이 좋아져서 그만큼 상위 트림을 많이 사는건가여?
보통 그랜저부터 상위 트림을 많이 사는데 이번 아반떼도 그런거 보면 디자인 차이가 확실히 큰가봐요
인스퍼레이션으로 갈 수 밖에 없는 구조로 가격표를 만들었던 게 가장 큰 이유입니다
깡통은 옵션이 너무 빈약하고 경차 옵션보다도 못해서 고르는 이가 극히 적었구요
중간트림인 모던에서는 필수 옵션패키지 2~3개만 골랐을 뿐인 데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과 가격차이가 별로 나지 않았습니다. 여러모로 애매한 구성의 트림이였죠. 그래서 선택율이 적었습니다
그래서 이럴거면 차라리 인스퍼레이션으로 가자라고 생각한 분들이 많았고
그 당시 아반떼와 경쟁모델이 구형 K3뿐이였고 윗급인 쏘나타나 K5로 가기엔 여전히 가격차이와 옵션차이가 제법 커서 어쩔 수 없이 아반떼 인스퍼레이션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제법 많았습니다
써라운드 적용되면서 그렇지요
외부 로는 휠 디자인도 한목 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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