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저 길로 출퇴근 합니다.
근데 저기가 요철도 있지만 뭐랄까요... 도로가 좀 연약지반구간 침하된 것처럼 되어있습니다.
영상 자세히보시면 요철 밟는 순간 차가 꿀렁하는게 보이실거예요......
여러가지 요인이 복합작용했네요ㅜㅜ
빗길+후륜+코너+요철+도로
그나마 몸은 크게 안다치셔서 다행입니다~~
이 사고는 노면배수관리대책 부실이 주원인으로 보입니다.
다른 차가 사고 안났으니 도로문제가 아니다 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반대로 같은 차가 다른 곳에서는 같은 속도나 그 이상의 속도로 잘 달려오다가
유독 이런 곳에서 사고를 당하는 이유가 뭔지를 생각해봐야 하겠지요
빗길 사고의 많은 경우가 계속 잘 달려오다가 사고구간에서 어이없이 미끄러지는
경우가 대부분이지요. 사람탓, 차량탓 하지말고 그냥 단순하게 생각하면 답이 나옵니다.
비와 도로의 미끄럼 현상이지요. 속도 문제로 치부하지만 근본적으로 도로 문제이고
도로 책임 회피할려고 오랫동안 사람탓, 타이어탓을 많이 해왔지요.
이제 제대로 원인을 파악해서 사람들이 어이없는 사고를 당하지 않도록 해줘야 합니다.
국민안전을 최우선하는 시대라고 하잖아요.
일본에 빗길 감속규정이 있는지 찾아보고 있는데 아직 안보이네요. 일본은 도로포장재가
배수성 포장이라 빗길에 감속이 필요없을 거 같기도 하고요. 어느 방송에서 편도 3차로
아우토반에서 빗길에 300킬로미터 달려도 감속필요성을 못느낀다고 보여주던데..
편도 3차로 자동차전용도로에서 빗길에 90킬로미터도 못달리고 20~50% 감속하라는게
도로등급이나 차로수에 맞는 얘기는 아니지요.
그리고 이 지점 바로전까지 같은 속도로 아무 탈없이 잘 진행해 왔으니 사람탓, 타이어탓
속도탓, 후륜탓 하는게 맞지도 않지요.
카이론님 혹시 현장 다시 가보신다면 참고하시고요
다리끝 앞쪽 노면에 반복적인 착지 하중으로 노면이 다른 곳보다 약간 내려앉아 있을 거
같은데 육안이나 사진 촬영으로 잘 잡히지 않을 수도 있고요. 비가 많이 오는 날 (시간당
최소 3미리미터 이상) 가보면 물고임 정도를 알기 쉬울 겁니다.
그리고 반대편도로에서 빗물이 흘러들어 카이론님 진행차로쪽으로 물길이 걸쳐 흘러
내리는지도 살펴보면 될 거 같구요. 어쨋든 도로위에 비가 내리면 그 빗물이 어디론가
흘러가야 되니까 그 물길 흐름을 잘 관찰해보면 도로에 위험을 유발하는지 알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다리위에 노변과 반대편 중앙배수구멍들이 혹시 막혀있는지도 살펴보면
좋겠구요. 위험하니까 아주 조심하셔야 합니다.
노면 문제가 아니라 과속으로 인한 수막현상으로 뒷 타이어가 노면 접지력을 잃어서 난 사고 갔네요. 비가 많이 올때는 80km 도로도 60km 이하로 서행운전 해야 합니다. 80km 이상 비가 많이 오는 도로를 주행 시 타이어와 노면 사이에 수막이 생겨 완벽하게 접지가 이루어 지지 않고 물 위로 운전하는 것 처럼 생기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말씀대로 수막현상은 도로노면 위에서 발생하는 것이지요.
그런데 같은 비가 와도 도로에 수막현상이 심한 곳과 아닌 곳이 분명히 있지요
같은 비에 같은 속도로 감속없이 진행해도 사고 없이 잘 가다가 수막현상이 심한 곳에
걸리면 사고가 나는 거지요. 그런 수막현상이 심한 곳을 개선해서 사고를 예방하는게
도로관리청의 안전관리의무이고요. 이곳은 도로개설후 수년간 빗길 미끄럼사고가 빈발
했을텐데 여전히 비만 오면 사고가 재발하는 노면상황을 그대로 방치하고 있으니
도로안전관리 문제를 지적하지 않을 수 없지요
그리고 감속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사고를 당하는 곳이라면
단속카메라 라도 설치해서 감속을 유도하고 사고를 막는게 도로안전관리입니다.
비,눈,안개시 20~50% 감속 하라는 표지판 하나 조그맣게 달랑 세워놓는게
도로안전관리의 전부는 아니지요
아무리 후륜이라도 타이어상태까지 좋은데 저정도론 쉽게 안털리는데요?
다행히 후미만 충격이있네요
이건 좀 아닌듯 ㅡㅡ
바이크 사고로 사망한 이언씨도
저런 이음부분 밟고 미끄러지지 않았었나요?
내부는 너무 꼬불꼬불해서 더 위험할듯;
웅덩이를 밟은거 같네요
다행히 안다쳐서 운이좋았던거같습니다
큰경험 했네요 이제 과속은 안해야겠어요
후륜이 눈길빗길엔쥐약은 맞어여
경황상 놀래서 정확한 속도는 모르겠어요
빗길엔 항상 감속운전...!!
비안올때도 빠른속도면 털려요..
점프대죠ㅋㅋㅋ
아무리 씨게 달려도 문제 없는데..차선변경 ㅠ
커프길에서 헨들을 10센티정도 들었다가 제자리오면 차 방향은 그대로져
근대 천천히 틀면 차 방향이 틀리지만 빨리 하면 차 방행은 그대로입니다
그런대 물이 고여 있는대서 차가 뒤틀리는 현상이 나죠
쉽게 말함 요철 있는대 지나가면 헨들이 왔다갔다 하면서 차는 그대로 진행을 하죠
근대 고속도로 빗길에서는 틀립니다 ...
그게 차 틀리게 되는 이유고요
으... 후회하지요.
안전 속도로 달리시면 100번 모두 안전하게 도착하십니다. ^^
빗길에서 빨리달리다 미끄러짐 사고가 나는게 다 타이어 탓은 아니죠 ㅎ
감속운전 하시지 사고가 크지 않아 다행이세요 ㅎ
근데 저기가 요철도 있지만 뭐랄까요... 도로가 좀 연약지반구간 침하된 것처럼 되어있습니다.
영상 자세히보시면 요철 밟는 순간 차가 꿀렁하는게 보이실거예요......
여러가지 요인이 복합작용했네요ㅜㅜ
빗길+후륜+코너+요철+도로
그나마 몸은 크게 안다치셔서 다행입니다~~
다른 차가 사고 안났으니 도로문제가 아니다 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반대로 같은 차가 다른 곳에서는 같은 속도나 그 이상의 속도로 잘 달려오다가
유독 이런 곳에서 사고를 당하는 이유가 뭔지를 생각해봐야 하겠지요
빗길 사고의 많은 경우가 계속 잘 달려오다가 사고구간에서 어이없이 미끄러지는
경우가 대부분이지요. 사람탓, 차량탓 하지말고 그냥 단순하게 생각하면 답이 나옵니다.
비와 도로의 미끄럼 현상이지요. 속도 문제로 치부하지만 근본적으로 도로 문제이고
도로 책임 회피할려고 오랫동안 사람탓, 타이어탓을 많이 해왔지요.
이제 제대로 원인을 파악해서 사람들이 어이없는 사고를 당하지 않도록 해줘야 합니다.
국민안전을 최우선하는 시대라고 하잖아요.
일본에 빗길 감속규정이 있는지 찾아보고 있는데 아직 안보이네요. 일본은 도로포장재가
배수성 포장이라 빗길에 감속이 필요없을 거 같기도 하고요. 어느 방송에서 편도 3차로
아우토반에서 빗길에 300킬로미터 달려도 감속필요성을 못느낀다고 보여주던데..
편도 3차로 자동차전용도로에서 빗길에 90킬로미터도 못달리고 20~50% 감속하라는게
도로등급이나 차로수에 맞는 얘기는 아니지요.
그리고 이 지점 바로전까지 같은 속도로 아무 탈없이 잘 진행해 왔으니 사람탓, 타이어탓
속도탓, 후륜탓 하는게 맞지도 않지요.
다리끝 앞쪽 노면에 반복적인 착지 하중으로 노면이 다른 곳보다 약간 내려앉아 있을 거
같은데 육안이나 사진 촬영으로 잘 잡히지 않을 수도 있고요. 비가 많이 오는 날 (시간당
최소 3미리미터 이상) 가보면 물고임 정도를 알기 쉬울 겁니다.
그리고 반대편도로에서 빗물이 흘러들어 카이론님 진행차로쪽으로 물길이 걸쳐 흘러
내리는지도 살펴보면 될 거 같구요. 어쨋든 도로위에 비가 내리면 그 빗물이 어디론가
흘러가야 되니까 그 물길 흐름을 잘 관찰해보면 도로에 위험을 유발하는지 알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다리위에 노변과 반대편 중앙배수구멍들이 혹시 막혀있는지도 살펴보면
좋겠구요. 위험하니까 아주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같은 비가 와도 도로에 수막현상이 심한 곳과 아닌 곳이 분명히 있지요
같은 비에 같은 속도로 감속없이 진행해도 사고 없이 잘 가다가 수막현상이 심한 곳에
걸리면 사고가 나는 거지요. 그런 수막현상이 심한 곳을 개선해서 사고를 예방하는게
도로관리청의 안전관리의무이고요. 이곳은 도로개설후 수년간 빗길 미끄럼사고가 빈발
했을텐데 여전히 비만 오면 사고가 재발하는 노면상황을 그대로 방치하고 있으니
도로안전관리 문제를 지적하지 않을 수 없지요
그리고 감속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사고를 당하는 곳이라면
단속카메라 라도 설치해서 감속을 유도하고 사고를 막는게 도로안전관리입니다.
비,눈,안개시 20~50% 감속 하라는 표지판 하나 조그맣게 달랑 세워놓는게
도로안전관리의 전부는 아니지요
그나마 그나마 불행중다행으로 저정도만 파손된것도 다행이네요 앞으로 빗길에는
천천히 다니세요...
체어맨은 그래도 휠베이스가 길어서 스핀하는 속도가 느린편일텐데요..
요철지날때 엑셀러레이터 밟고 계셨나요?
전에 사고나는거 급차선변경으로 피해가는 체어맨 영상보니 ESP성능이 좋은줄 알았는데
이런상황에는 잘 못잡아주는거보면 신기하네요..
생각보다 크게 사고는 안나셨으니 다행이네요.
올해 넥센으로 교체후 또 미끄러짐 80만원 아깝지만 앞으로 넥센은 절대 사용안하려고 합니다.
으악~~~~ 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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