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쿱380을 구매하고 2년정도 출퇴근 용으로 사용하다 보니 주행거리가 거의 10만km가 다되어 가는데요^^;
첨 차를 구매했을땐 10년동안 쏘나타3 몰다가 380을 운전하니 정말 고속안전성 이런건 제쳐두고ㅎㅎ 와~~ 차 너무 잘나간다
차가 너무 좋다! 이렇게 혼자만의 생각들로 즐겁게 겁도 없이 기분좋게 운전하곤 했었는데요..(참고로 출 퇴근 구간이 고속도로라서 깜빡이 안키구 절대로 한번도 차선 변경한적없구요 안전거리 충분히 지키고 운전했습니다!)
2달 정도 타고나니 역시 사람의 맘은 간사하다는 말이 딱맞게 첨에 좋았던 느낌보다 조금씩 조금만 차가더 잘나갔으면... 조금만더... 뭐~~ 계속 이런 바램이 더 커지더라구요..
그래서 난생 첨으로 제차에 일체형 써스도 장착해보구.. 스테빌도 하고 흡.배기도 하고 맵핑도 하고... 이렇게 나름 만족하면서
운전을 하고 있습니다만 왠지 2% 부족한 느낌을 지울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하는 저의 운전스킬과 운전지식 내에서는 휠이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있는데요...
젠쿱380 차량에 (19인치)경량휠을 끼우면 얻는것과 잃는것이 무었일까요?
제가 가장 궁금한점은.. 같은타이어를 순정휠과 경량휠에 장착했을때 고속도로 직진성 이라던가 코너링 등등 일반도로에서
저처럼 운전 고수는 아니지만 차가없는 도로에서 달리기 좋아하고 과격한 와인딩이 아닌 커브길 등을 돌아 나갈때 어떤차이가 있을까요?
그리고 지하주차장 우레탄 바닥을 지나갈때 찜찜한 소리와 느낌이 조금을 줄어들까요?
고수님들의 애정어린 조언을 기대해봅니다^^
고속도로만 주행하다 보니 이제엔진이 길들이가 끝난느낌 ㅎㅎ 인데요?
그건 그렇구...휠에 대해서 좀 알려주세요 ㅠㅠ
대단하십니다.출퇴근 하실때 피곤하시겠어요.
안전운전 하세요.
여튼 짝당 2키로정도 가벼운 경량휠로바꿔보니까..
일단 민첩하고 가벼운느낌이라던지..들긴듭니다..
확실히요..
근데 똑같은타이어라도 경량휠로바꾸니 순정때보단 요철같은데서 많이튀구요..
고속주행에서 가끔 커브길에 있는요철지날때 가벼워진만큼 불안한것도있습니다..
VDC순정때보다 개입확실히 많이되구요..
순간순간 치고나갈때..출발할때 순정때보단 경쾌합니다..
그리고 VDC개입과 경량휠을바꿈으로써 경쾌함을갖는건.. 당연한 상관관계가..ㅠ
가벼워서 출력을 이기지못하고 자주 휠스핀을하다보니 자주개입되는거구요..
보통 일상주행에선 그렇진않아요..
그리고.. 드랙자주하시는편이시라면 아무리 타야그립력 좋은놈으로다가 써도..
젠쿱같은 고성능차들은 요즘같은 차가운노면에선 뒷땅타기 십상..
근데....한번쯤 해볼만할거같은데요..^^
저도경량휠은 첨으로 해봤는데.. 뽀다구다포기하고 그냥타고있다는..^^
만족하고
경량휠은 가속성이 좋아지는 장점이 있고 초고속으로 가면 약간 날인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곳을 나일론재질인 mc부싱으로 후륜쪽 멤버지지부분을 바꿔주는 것입니다.
차의 미세한 흔들림이 줄어들고 뒤가 한박자 빨리 따라오는 느낌이 들어 운동성이 좋아지는걸 전 느끼고 있습니다.
그리고 1.5way lsd의 경우 드리프트를 하지 않더래도 직진성이 좋아집니다. 저의 경우 챠져를 장착하여 출발시 순정보다 뒤가 더 흔들렸는데 이걸 한 이후로는 괜찮아졌습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안전 운전하세요!
그냥 te37강추...바닥소음은 심해지고 고속성 와인딩 다 좋아집니다. 물론 서스하셔야 하고요. 가능하시면 윙도 다세요..하다보면 스테빌라이저도..ㅋㅋㅋㅋㅋ
중저속에서는 크게 체감하지 못하지만 고속으로 갈수록 확 와닿습니다.
처음부터 안달면 크게 불안감을 못느끼지만 달다가 안달면 차가 불안한 느낌이 듭니다.
고속으로 갈수록 차가 가라앉는 느낌 참 좋습니다.
단점은 최고속이 좀 줄어드는것과 주변의 양카시선입니다.
아무튼 가벼운 휠이면 극단적으로 대꼬방 씨게 칠때도 전해지는 진동도 짧고 ㅋㅋ 암튼 걍일반인이 알고 잇는 상식 ㅋ
전 항상 끄고 달립니다..^^;
출발시에는 순정보다 무거운느낌은 많이 줄었고 연비도 좀더 좋아졌네요 시내주행 한 0.5k정도...
참 190이상 고속에서는 좀 가속이 순정휠에비해 더 딘 느낌입니다.
지하주차장 우레탄은 똑같은듯..
VDC 개입이 늘어나지만 잠깐씩 개입하니 출력에 많은 영향을 주진 않을겁니다.
잘아시겠지만 NA출력은 흡배기, 맵핑, 포팅, 캠, 고압축 등이 가능하겠네요.
말씀하신 구간이라면 종감속 교체도 효과가 있습니다.
아님 한방에 챠져로 가시는것도. ^^;;
몃일전 드디어 18인치 7키로대경량휠 225 45 18 245 45 18 로 바꾸어 다보니
이건머 완전 다른세상이더군요
승차감 ,운동성능,연비 다좋구요
하지만 전 275 싸이즈에 뒤태가 빵빵 햇던 자세는 없어진듯합니다
그리구 고속 250-60 정도 달려보니 그닥 크게 다른점은 잘모르겟구요
과격한 와인딩은 아직 안해바서 모르겟는데 항상 다니던 100키로 진입하던코너를 진입해보니
리어가 날라가는 느낌
그리고 vdc 개입은 아직까진 크게 없었구요
현재 풀배기 써스 맵핑 하체보강 스테빌 입니다~~
주관적인 생각이니 참고 만 하세여~~
bk동 가시면 많은 데이타 있습니다~~
좀더 순발력있어진느낌입니다. 18인치에 사이즈를 살짝만줄여도 더 좋을듯합니다만..
연비차이도안나고.. 특히 저속시 순발력이 좋아진듯하네요.기분상의차이일수있으나..순정사이즈와동일하게해서한다면 달라질껍니다.. 100%... 중고속보다.. 중저속부분에서 체감이 더 월등하네요. 어디까지나 제 주관적체험이라서.. 100% 확답은못드리겟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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