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오늘 있을 입찰 때문에 야근 하고 집에가서 몇가지 차종의 차대번호를 넣어서
봤는데..
몇가지 특이할점이 있더군요..
쏘나타의 경우
시트밸트 앗세이가 종류의 차이가 있는거 같습니다. 그시기가 2009년 11월 이후입니다.
그런데 그전에 것에도 프리텐셔너라고 명시 되어 있지 않습니다. 대략 2009년 11월 이전과 이후의 것으로 비교 해봤는데 유효기간이 차이가 나지만 부품 "그림은" 같은 프리텐셔너 였습니다.(약간 특이하게 생겼는데 화약 부의 실린더가 있죠..)
근데 이게 또 다른게 프리텐셔너의 경우 요샌 화약식도 있지만 전기식도 있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아반떼도 2011년 1월까지 적용 밸트가 있고 그이후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역시 2011년 1월 이전 연식에도 프리텐셔너란 언질도 없었고 부품 그림은 그이전이나 이후의 것이나 같습니다.(부품모양이나이런게 틀리면 부품그림도 복수로 보통 들어 갑니다.)
이게 프리텐셔너를 빼고 넣은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단순 부품 형상의 변화에도 그런 번호는 바뀌거든요..
그뒤에 포르테 2011년식 얼마전 민교아빠님이 시승한 isg모델 차대 번호가 보배에 있어 한번 조회해봤는데
포르테의 경우 시트밸트 부분에서 2008년에 나온 이후로 변화되거나 다른 부품이 추가되지 않았습니다.(틀려지고 그렇다면 아방이나 yf처럼 제품 적용기간이 명시가 됩니다.)
참 애매하네요...
그리고 또한가지 확실하진 않지만 프리텐셔너 종류중에 감는 부분의 것도 있는데 어딜 보니 앵커식으로 된 방식도 있더군요. 이게 뭔진 정확하게 모르지만 이것도 프리텐셔너의 일종이라고 합니다.(아베오 듀얼 프리텐셔너 설명에 그림으로 나온 방식)
좌우지간 소색희 님의 자료 나올때 한번 볼랍니다.. 제발 사양표에 빠졌다고 미적용 으로 봐서 올린 자료 말고 정확하게 어제 703님이 문의 한 내용대로의 답변. 지금 현재 적용 현황 바뀌었으면 왜 바뀌었고 그것에 대체하는것에 대한 물음에 대한 답변이 왔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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