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더라? 어떤 인터뷰중....
“그렇지 않다. 방송에서도 막걸릿집 사장 막걸리를
마셔본 이들이 맛이 이상하다고 했다.
익숙하지 않은 막걸리니까.
사람들이 보통 맛있다고 하는 포인트는 익숙함이다.
많이 먹어본 것이면 맛있다는 생각을 하게 돼 있다.
아주 어색한 것은 고개를 갸우뚱한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대부분 아스파탐이 들어간 막걸리를
많이 마신다.
(인공감미료 아스파탐을 넣은 막걸리는 달짝지근한
맛을 낸다)
입국(전통누룩 대신 곰팡이를 직접 배양한 것)을 써서
맛도 균질화된 상태다.
그런 막걸리를 마시면 맛있다고 한다.
(막걸릿집 사장 막걸리는) 정확하게 마셔보지 못했지만
표현하는 걸 보니까 일단 입국을 안 쓴다고 얘기하고
아스파탐 안 넣는다고 하더라.
그러면 맛이 기묘하다.
막걸리가 입에 착 안 붙는다.
약간 쓴맛도 나고. 처음 먹을 때는 ‘이게 맛있는 술인가’
그런 느낌이 들지만 그 막걸리를 자꾸 먹게 되면 매력이
있다.
난 아스파탐이 들어간 막걸리는 되도록 피한다.
달짝지근함이 기분이 별로 좋지 않다.
만약 (방송에서) 막걸릿집 사장 막걸리를 익숙하지는
않지만 계속 맛있다고 하면서
‘좋은 막걸리에요. 막걸리는 원래 이런 거에요.
아스파탐 들어가면 안되는 거고요.
원래 약간 씁쓰름한 맛이 나고요’
이렇게 말을 붙이면 그것도 맛있는 막걸리가 된다.
인간은 원래 무엇이 맛있다 맛없다를 본능적으로
절대적으로 분별할 수 있는 미각을 가진 게 아니다.
말에 많이 넘어간다.
어떤 말을 붙여서 음식을 맛있게 했는가에 따라서
맛있어지기도 한다.
백종원씨는 대중들이 즐겨 마시고 익숙해져 있는
그 막걸리로 옮겨가게 한 거다.
그 정도의 일이다.
하지만 그게 맛있는 막걸리라고 단정하긴 힘들다.
내가 왜 아스파탐이 들어간 막걸리가 맛이 없다고
하냐면 같은 단맛인데도 아스파탐은 이상하게 단맛이
길게 느껴진다.
딱 끊어지는 단맛이 아니라 막걸리 마시고 난 다음에
그 단맛이 혀 뒤로 계속 남는다.
첫 잔은 단맛이 들어오니까 괜찮지만 계속 마시다보면
뒤로 갈수록 단맛이 좋지 않다.
막걸릿집 사장 막걸리가 더 맛있을 수도 있다.”
이 글을 보고 어떤 놈들은 먹어 보지도 않았으면서
맛을 평가 하는 수준이라고 놀리는데
태양을 만져 봐야 뜨거운줄 아냐?
아스파탐 안 넣으면 달짝찌근한 맛이
안 나온다자나
그냥 그런줄 알면 되는거지
걍 황교익 잡아 족쳐서 죽여라
대가리에 우동만 들은 새끼들이 분열을 시작 하는거지
뭐 그것도 긍정적인 변화면 몰라도 이건 뭐
영혼까지 탈탈 털어낼 기세네요
화력 집중 해야 할 곳이 따로 있거늘 왜 계속
황씨를 못 잡아 먹어서 안달인가요?
걍 자기 분야에서 열심히 살아 가는 사람을 꼭 적으로
만들어야 하는건가요?
팩트로 봅시다...
1.전국 막걸리 맛 다 감별 할수 있는가?
2.일제시대에 음식문화가 우리민족에게 스며 들어서
전통 한식이 많이 사라졌다
이게 팩트 아닌가요?
일제의 민족 문화 말살정책이 음식에 안들어 갔을까요?
그리고 철사 만드는 기술이니, 석쇠 불고기니,친일파니
하면서 못잡아 먹는 이야기들 하시는데
내용이 다른거죠
군사용과 그 시기의 음식문화에 석쇠가 있었는가 없었는가?
대중화가 되어 있었는가 아닌가?
지금 지구상의 음식 문화는 냉장고의 보급으로
장기 보관이 가능해지게 되면서부터 발전한것들이
대부분입니다
백종원이도 대단하죠
음식 장사에 백종원은 아주 대단한
인물임에는 부정 할 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식당을 한다면 꼭 참고 해야 할
바이블 같은 잭도 낸 사람이구요
그치만
막걸리는 백대표가
컨셉을 잘못 잡았다기 보다 편집을 잘못 했다로
보는게 맞을겁니다
백대표가 인터뷰에서 한 말도 전통주를 오래
할려면 돈이 있으야 하니 지금은 대중적인
입맛의 막걸리로 어느정도
자리를 잡고 난 후 전통주 연구를 계속 하라고 한건데
그런 부분은 방송 안나갔습니다
그러니까 sbs를 욕해야지
황교익이 막걸리 테클 걸때
한국의 수백종 막걸리
모두 맛 감별 할 수 있다고 생각 한 사람 있는가?
사실은 사실대로 받아 들이자구요
하.....
아무튼 이 모든게
이 모든게 이 새끼와 그 족속들 때문입니다




































지가 싫어하는 맛이라고 해서 이건 맛없는거다
그러니 너한테도 이간 맛이 없어야하고 만약 니가 이게 맛있다고 한다면 넌 맛에대해 1도 모르는 놈이다라고 단정짓고 강요하는게 그 분야 전문가라는 인간이 할 소리는 아니지
국정교과서 만들이서 이것만이 진실이다라고 세뇌 시키는거란 뭐가 다른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