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종 대형 면허 가지고 있으며 5톤트럭 1년 몰아 봤습니다.
자가용보다는 회전반경이 조금 큽니다.
하지만 상위차선하나 더해서 두차선씩이나 자리잡고 운전할 만큼 회전반경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대략 30%의 차선간격을 확보하면 충분히 회전 가능합니다.
두개차선을 다 먹고 회전하는것은 운전하기 편하도록 한 [얌체운전자]에 속하는 행위입니다.
착각과뒷북 / 한때 츄레라 롱 운전 했습니다. 우회전시 회전 반경이 커 2~3차선까지 먹고 들어갑니다.
우회전 진입시 널널하게 (우회차로가 넓은경우) 도는경우 회전 반경 작아지지만 우회전 진입시 상위차선에 신호대기로 차들이 있는경우 회전 반경이 커집니다. 이유는 직진을 더한다음 우회전을 해야 테라 차축이 걸리지 않지요.
그리고 간간히 우회전시 넓게 우회할려고 자리잡고 도는데 경차가 그틈을 비집고 들어 오는 경우 많습니다.
큰차가 그렇게 도는 이유를 모르는것이지요.
특수나 대형은 면허증이 따로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 비단 이 차량을 모는 분들은 일종 면허 있는 상태에서 후진과 주차만 할 줄 안다고 해서 이 차량을 운행할 수 있는 면허증과 소양이 갖춰진 것일까요?
김여사니 개념없는 운전자들이 하는 행동들처럼 특수, 대형차를 모시는 분들도 면허 자격증 여부를 떠나서 그에 맞는 소양과 교통 상황에 맞는 판단을 내릴 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물론 대형이나 특수차에 걸맞는 소양이 필요하겠지요.)
일반 사제 트레일러들과는 비교도 안되겠지만..
군대서 발전기/취사/105m 포???(몇미린진 잘 모르겠네요) 등 아무튼 두돈반/오톤 차량 뒤에 장착하는 트레일러 조차도
회전 반경때문에 90도 도로 (우회전이던 좌회전이던) 코너 도는데 회전방향 안쪽라인 많이 먹습니다.
정확히 얘기해서 두돈반/오톤 군차량 맨 뒷열바퀴보다 약 반족 정도 더 안쪽으로 물고 코너 돌아지더군요.
그 짧은 트레일러 하나 단것만으로도 회전반경이 저리 안쪽을 먹는데...
군용 전차수송용 트레일러나, 사제 컨테이너수송 차량이나, 강철수송차량들은 어떠할지..
차라리 레고로 미니 트럭을 하나 만들어서 한번 가지고 놀아보시는게...
1,2차선 좌회전 도로에서 트레일러 차량이 3차선 물고 2차선 끼어든다고
차선이 어떻니 왈가왈부 하는 인간은,, 아마도 트레일러나 특수운반차량을 자기 승용차와 동급으로 보는것같네요.
트럭이랑 부딪혀봐야... 내차 수리비만 더 나가지.. 싶은분들도 참...
샵차10~15톤이나, 트럭들도 측면 잘못 받으면 400~700은 단 한가지 부품으로 금액이 큽니다...
샤니 빵차 13.5톤? 12.5톤? 15톤인가...? 그 트럭만 해도 신차뽑으려면 2억은 하죠
현재 25톤 카고차 몰고있어요.
2차선길이라고 가정하고. 우회전을 할때 2차선에서 우회전을 하면 우회전하고나서 2차선 못들어가죠 .
1차선까지 들어가는 모양새로 앞 대가리를 쭉 빼서 오른쪽 룸미러 보면서 바퀴가 연석 안타게 그렇게 도는데
간간히 승용차들이 그 우회전하는 동안에 1차선으로 추월하려고 시도합니다......
핸들을 더 감아서 그 차를 보내주자니 오른쪽 뒷바퀴가 연석을 올라타고...
안올라타자니 1차선쪽으로 빼야되고... 이도저도 못하니 1차선 차선 반쯤 물고 뒷차를 막다시피해서 돌아나가는 경우도 많아요 ...
자가용보다는 회전반경이 조금 큽니다.
하지만 상위차선하나 더해서 두차선씩이나 자리잡고 운전할 만큼 회전반경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대략 30%의 차선간격을 확보하면 충분히 회전 가능합니다.
두개차선을 다 먹고 회전하는것은 운전하기 편하도록 한 [얌체운전자]에 속하는 행위입니다.
솔직히 트레일러면 덤프보다도 회전각이 크지 않을까 싶은데요
좁은길 꺽어들어가는 트럭들 보면 ㅎㄷㄷ하죠
행위로 단정짓는건 아니라고봅니다. ;;
저는 지금 하이드로크레인, 15톤 트럭 몰고있습니다.
물론 버스나 추레라보다는 간격이 차이가 납니다만, 대형 트럭과 추레라도 좁게 어렵게 운전하면 한차선으로 낑낑대야 하는점을 인정합니다.
2개 차선을 다 써야 [편하게 넘어간다]는 사실을 이야기 하고 싶었을 뿐입니다.
막판 손님과 시비 붙어서 열화통 터트리다가 월급도 못받고 짤렸습니다. ㅜㅠ
그것다 기사가 변상합니다. 회사에서 변상한다고 거짓말 치고, 기사에게 뜯어서 손님에게 조금 주는 구조입니다.
그리고 대부분 분실은 포장하던 직원중에 손버릇 안좋은 사람이 존재합니다.
견물생심을 이기지 못하는 포장직원들이 존재하더군요..........
덧. 포장이사할때 귀중품은 고객이 알아서 챙겨야 합니다.
포장이사 직원들 신용도는 택시기사보다 더 바닥입니다.(제 경험상)
우회전 진입시 널널하게 (우회차로가 넓은경우) 도는경우 회전 반경 작아지지만 우회전 진입시 상위차선에 신호대기로 차들이 있는경우 회전 반경이 커집니다. 이유는 직진을 더한다음 우회전을 해야 테라 차축이 걸리지 않지요.
그리고 간간히 우회전시 넓게 우회할려고 자리잡고 도는데 경차가 그틈을 비집고 들어 오는 경우 많습니다.
큰차가 그렇게 도는 이유를 모르는것이지요.
인정합니다.
밑의 댓글에서 다른 승용차들도 그런것을 알아야 한다고 답글 달았습니다.
안전한 운전이 되시길..
군면허고 주로 버스 종종 구난차량 5t도 운전했고
버스 45인승도 종종 렉카해서 운전했습니다
아래 논란이 된 좌회전은 3차선에서 무난히 돌수있습니다
근데 도로에서 보면
대형차가 옆에 있어도 차선 침범하는 승용차가 많은 반면...
넓게 돌면 알아서 멈춰주는 승용차들도 많아요...
가끔 아닌 사람들이 나타나서 그러죠
더 큰 톤수없나여~~?
제 차량은 유턴할려면 6차선이 필요합니다.
좁은도로에서 유턴시 뒤쪽의 트레일러 끝부분이 옆차선으로 훅 튀어나가서 옆차 박살낸 사고
본적 있습니다. 물론 트레일러 기사운전자분이 초보셨겠지만요.
트레일러가 좁은 도로의 유턴시 트랙터의 조향을 과도하게 주면 뒤에 달려있는 트레일러가 약간 후진하게
결과가 됨니다.. 참고들 하세요~
예시)) 저 멀리 직좌 신호등1차선에서 트레일러가 유턴하고 있다면 2차로로 주행할때 트레일러가 완전히
유턴하고 지나가거나 아니면 3차로로 차선 변경해서 지나가세요
트레일러 맨 뒤부분이 2차선으로 훅 넘어 옴니다.
(헤드는 반대차선에서 내가가고있는방향이랑 거의 마주보는 상대가 될검니다)
정말 공감되는 내용입니다.
그런일도 있다정도로만 알아두시면 좋을듯 하네요.
그럼 비단 이 차량을 모는 분들은 일종 면허 있는 상태에서 후진과 주차만 할 줄 안다고 해서 이 차량을 운행할 수 있는 면허증과 소양이 갖춰진 것일까요?
김여사니 개념없는 운전자들이 하는 행동들처럼 특수, 대형차를 모시는 분들도 면허 자격증 여부를 떠나서 그에 맞는 소양과 교통 상황에 맞는 판단을 내릴 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물론 대형이나 특수차에 걸맞는 소양이 필요하겠지요.)
내가 뒤로 살짝 빠져주면 대형차 운전자들도 일부러 빠져준거 알고 손이라도 한번 흔들어주며 갑니다~
서로 편해지고 혹여모를 접촉을 미연에 방지할수 있구요..
옆에 추레라랑 같이 돌아서 악셀 오프좀 해서 속도좀 떨궜더니 뒷차 바로 쌍라이트!!!추레라는 고맙다면 왼손 살랑살랑~
평카 bct 노보이 다 운전해봤습니다.
추레라특성상 뒷 테라가 앞해드를 누르는 구조이기 때문에 짐 실었을때 하고 공차일때하고 운전 하는게 조금 다릅니다.
위와같이 짐을 싣고 운행을 할때는 해드를 많이 안움직이죠.꿍 꿍 거리니까.
빈차일때는 아무래도 테라가 많이 안누르는 느낌때문에 갓길까지 해드 이빠이 감어서 운행할수잇습니다.그래야 테라가 정상으로 도니까
쓰기 귀찮다..ㅜㅜ
한템포만 쉬면 운전이 참.. 편해집니다. ^^
군대서 발전기/취사/105m 포???(몇미린진 잘 모르겠네요) 등 아무튼 두돈반/오톤 차량 뒤에 장착하는 트레일러 조차도
회전 반경때문에 90도 도로 (우회전이던 좌회전이던) 코너 도는데 회전방향 안쪽라인 많이 먹습니다.
정확히 얘기해서 두돈반/오톤 군차량 맨 뒷열바퀴보다 약 반족 정도 더 안쪽으로 물고 코너 돌아지더군요.
그 짧은 트레일러 하나 단것만으로도 회전반경이 저리 안쪽을 먹는데...
군용 전차수송용 트레일러나, 사제 컨테이너수송 차량이나, 강철수송차량들은 어떠할지..
차라리 레고로 미니 트럭을 하나 만들어서 한번 가지고 놀아보시는게...
1,2차선 좌회전 도로에서 트레일러 차량이 3차선 물고 2차선 끼어든다고
차선이 어떻니 왈가왈부 하는 인간은,, 아마도 트레일러나 특수운반차량을 자기 승용차와 동급으로 보는것같네요.
트럭이랑 부딪혀봐야... 내차 수리비만 더 나가지.. 싶은분들도 참...
샵차10~15톤이나, 트럭들도 측면 잘못 받으면 400~700은 단 한가지 부품으로 금액이 큽니다...
샤니 빵차 13.5톤? 12.5톤? 15톤인가...? 그 트럭만 해도 신차뽑으려면 2억은 하죠
2차선길이라고 가정하고. 우회전을 할때 2차선에서 우회전을 하면 우회전하고나서 2차선 못들어가죠 .
1차선까지 들어가는 모양새로 앞 대가리를 쭉 빼서 오른쪽 룸미러 보면서 바퀴가 연석 안타게 그렇게 도는데
간간히 승용차들이 그 우회전하는 동안에 1차선으로 추월하려고 시도합니다......
핸들을 더 감아서 그 차를 보내주자니 오른쪽 뒷바퀴가 연석을 올라타고...
안올라타자니 1차선쪽으로 빼야되고... 이도저도 못하니 1차선 차선 반쯤 물고 뒷차를 막다시피해서 돌아나가는 경우도 많아요 ...
90도 우회전 할때도 예로들면 앞 본체 다나가고 뒤 츄레라 반좀 안남앗을때 크게돌아야지 됩니다
안그러면 경계석 타고넘어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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