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6500rpm 11.06.19 19:42 답글 신고
    미드쉽 차량들도 그렇고...

    전륜에 하중이 적은 차들은 코너 진입시에 언더스티어가 일어나서...

    브레이킹이나 턱인 등을 통한 하중이동이 필요하다고 들은 기억이 나네요.



    언더스티어냐 오버스티어냐는 상황에 따라 다른 것이고,

    일관되게 어떻다...라고 이야기하기는 힘든 것 같네요.
  • 레벨 중사 1 비스바덴 11.06.19 19:55 답글 신고
    하긴... 상황에 따라 다르다보니..^^;;
  • 레벨 중장 destroyer 11.06.19 20:17 답글 신고
    모든차는 기본으로 언더세팅..
  • 레벨 중위 1 주행중P단넣기 11.06.19 20:24 답글 신고
    언더세팅이 더 안전하죠.. 모든차는 언더세팅..



    그러나 문제는 911 RR 인데...



    RR이 특징 자체로 언더스티어링이지만.. 코너에서 위험하다는건 오버스티어 경향이

    감속시에 나타나기 때문이죠. 브레이킹이나 엔진브레이크나 모두 오버스티어를 유발합니다. 쉽게말해서 뒤에 워낙 많은 하중이 이미 몰려 있기 때문에 브레이킹이나 엔진브레이크등 감속시엔 앞으로 쏟아질 중량도 많다는것이죠..

    말씀하신대로 심한 가속엔 파워오버스티어가 나올수 있는데 이건 어느 후륜구동차나 매한가지구요.
  • 레벨 중위 1 주행중P단넣기 11.06.19 20:31 답글 신고
    결론은 안전장치가 없다면 초보는 좀 조심해야하고 긴장타야하는 차가 911 이라는거져.. 요즘은 안전장치가 잘되어있다고 하데요..

    즉.. 코너돌다 브레이크 밟았더니 뒤가돌고.. 쫄아서 급하게 악셀에서 발을 떼니 뒤가 돌고악셀밟았더니 뒤가 돌고...

    머 어쩌라구 !@#@#$!@#!@#$@#$!@@#!@#$

    위험하다 = 재밌다 ^^
  • 레벨 중위 1 주행중P단넣기 11.06.19 20:33 답글 신고
    언더,오버.. 경향이 어느 레이아웃에서 강하냐 적냐의 문제입니다.



    모든 차가 그렇다는 말을 하실까봐서..
  • 레벨 원수 마린랜드 11.06.19 21:41 답글 신고
    ㅋㅋㅋ
  • 레벨 병장 bmlover2 11.06.20 00:00 답글 신고
    포르쉐 911같은 모델처럼 뒤쪽에 엔진이있는 모델은 기본적으로 언더스티어가

    아니라 오버스티어가 납니다.. 언더스티어 오버스티어 모두 코너링시 궤적을

    이탈하여 바깥쪽으로 튀어나가려는 성질을 말합니다 차체중심을 기준으로

    뒤가 무거우면 원심력에 의해 뒤쪽 꽁무니가 바깥쪽으로 더 튀어나가려 하고

    앞이 무거우면 앞쪽이 바깥쪽으로 튀어나가게 되지요 한마디로 rr 차량은 뒤꽁무

    니가 컨트롤 할수없을정도로 돌아버리면 스핀현사이 일어나고 ff 차량의 경우 운전

    자가 핸들을 돌리는 방향대로 못가고 코너에서
  • 레벨 병장 bmlover2 11.06.20 00:06 답글 신고
    앞쪽이 직진을 해서 도로를 이탈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히 보면 ff차량이



    주로 나타나는 언더스티어가 더 안전할것 같지만 문제는 언더스티어가 발생하면



    차량 컨트롤이 사실상 불가능 해진다는점에 문제가 있습니다. 즉 구동하는 바퀴와



    조향하는 바퀴가 같기때문에 그립을 잃으면 차체 컨트롤이 안되고 사고나지 않기만



    을 기도해야 하는 상황인거죠.. 하지만 오버스티어가 나는 rr 차량이나 fr차량의 경우



    뒤쪽의 그립을 잃어도 차량의 제어가 가능합니다.
  • 레벨 소령 2 휘릭휘릭 11.06.20 01:23 답글 신고
    하다못해 폴쉐중에 젤 밸런스 좋다는 박스터도 잡아돌려보니

    초반에 언더가 납니다..

    원돌이좀 해보려니 뒤를 날리기가 오히려 힘들더군요;; 너무밸런스가좋아서;;

    911도 당연 하중이동 안하고 들어가면 언더가 나겠지요.

    폴쉐가 지금은 전자제어장치로 많이 잡혔다지만

    제일 무서운게 리버스나는거죠.

    오버나서 뒤에 날아가는데, 본능적으로 카운터는 치는데

    자기도모르게 악셀을 놔버려서 하중은 앞으로가고

    결국 반대로 돌린 핸들뱡향으로 날아가 버리는거죠;;

    폴쉐 사고영상보면 상당수가 리버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