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배드림에서 눈팅위주 활동하는 30대 회원입니다..
동생이 사고가 났는데 어찌해야 할지 몰라 회원님들께 조언을 구해봅니다.
제 여동생은 장농면허였는데 광명에서 인천으로 발령이 나는 바람에
어쩔수 없이 운전을 배우게 된 초보운전입니다..ㅠㅠ
오늘 사고가 났다고 해서 블랙박스 영상을 확인했는데요
사건의 정황은 차선이 줄어드는 교차로에서 진입을 하다
트럭이 왼쪽에서 치고 들어오는 바람에 차 범퍼가 훼손되었습니다.
동생은 사고가 났으니 그자리에 설줄 알았으나 그대로 도주하였다고 합니다.
동생은 너무 놀라서 쫒아가며 몇차례 크락션을 울렸지만 그대로 도망갔고
초보인 동생은 쫒아갈수가 없었다고 합니다.
일단 제가 판독해본결과
1. 동생이 주의태만으로 잘못한부분도 일부 있다고 판단됨.
2. 하지만 영상상으로 동생이 먼저 진입한상태에서 트럭이 뒤에서 부터 치고들어와 접촉이 발생하였으니 트럭과실이 더크거나
5:5 정도로 예상됨.
3. 저정도 접촉사고면 바보 아닌이상에야 감지 했을텐데 도망 갔다는것은 분명 음주나 무면허일거라 판단됨.
위의 세가지가 예측되며 아는사람 통해 확인해보니
만약 저 운전자를 잡았다 쳐도 5:5 발생시 우리도 50% 배상을 해주어야 되며
운전자는 교통사고미수선처리(?)로 약간의 벌금만 추가로 물게된다고 하더군요
일단은 지금부터 이것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ㅠㅠ
경찰에 신고부터 하는게 맞는것인지... 아님 보험회사를 불러야 하는지....
보배 형님,아우님들께 조언을 구해봅니다 ㅠㅠ
PS. 차량 번호 판독도 부탁드립니다. 91노5006으로 보이는데 맞겠죠??
포터가 좌회전차선에서 직진한게 아니면요.
아무튼 뺑소니 내요.
저트럭이 좌회전 차선에서 직진하고 껴든거면 트럭이 가해자일지 모르나
앞차들을 보니 그런건 아닌듯하고 교차로내 차선변경으로 보여지며 저트럭 2~1 동생 8~9나올듯 합니다.
만약 저트럭이 뒤에 적제함 바까달라하면 더 돈이 더나갑니다.
동생분이 가해자 인데 그냥 둥굴게 둥굴게 하세요 트럭이 뺑소니 일수도 있다만 인지 못했다고하면
뺑소니 성립 안됩니다 그러면 사고처리해야하는데 더 골치아파집니다. 그냥 좋게 수리하시고
차없는 도로에서 운전연습좀 더 시키신뒤에 운전하세요.
아 뺑소니친 트럭을 옹호하는건 아닙니다. 뺑소니는 나쁜거에요 오해는 말아요
한달이나 연수했지만 일단은 더....ㅠㅠ
하시면 됩니다.. 저도 뺑소니당하고
경찰서가서 신고하니 이틀만에 연락왔네요
그 말에 대한 반론을 그렇게 하시는 것 보니까.. ㅋ.. 지나맨님 말씀이 왠지 틀리게만 보이진 않네요.
여기 복잡하고 도로 그지 같은 곳이네요. 로드뷰로 보니. 우측 방향에서 들어오는
우회전 차들이 흰색 정지선이 있는데도 불구 직진 신호 떨어져 직진 하는
차들을 한차선 밀어 내고 있습니다.
아무튼 3개차로 직진 맞으며 다들 우회전 차들 때문에 병목 현상 생기네요.
내가 3차로에 진행 중이라면 우회전차 못 들어오게 밀어 낼것임.
[사진출처 : 네이버지도]
그리고 뺑소니냐에 대해서는.. 음.. 트럭의 특성상 충분히 "몰랐다"고 할 수 있어서 뺑소니까지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글구 나서 차선도 문제..
블박 화면에서도 보면 초반에 우측에서 합류하는 청색 포터나 그 뒤의 흰색 세단인지 미니밴인지 모르겠다만 일시정지 않고 막무가내로 들이미는데.. 저거 사실 신호위반이고.. 그 교차로에서 일어나는 많은 사고들에 있어서 간접적으로는 큰 원흉일 것입니다.. 잡거나 책임을 묻기 곤란해서 그렇지..
1차선이 좌회전차선인데 좌회전차선에서 직진차선으로 밀고들어오는 차가 너무 많죠...
이전영상이 있어서 차량들의 차선진행상황이 확인되면 더욱더 정확한 분석이 가능할 듯 합니다.
혹 가능하다면 연락주세요~
영상에서 보면 블박차는 1차로와 2차로(교차로내 가상차선) 차선 물고 있는 것 같기도
하고 블박차가 1차로 자리 잡았는데 불법 좌회전 차들( 흰색 탑차 1, 파란포터(원인) 2, 검정코란도C 3 )이
블박차를 밀어 부치는 꼴 인듯 합니다.
확인되었습니다. 영상은 가지고 있구요 이렇게되면 가해자와 피해자가 다시 바뀌는 건가요? 제동생도 물론 잘못했지만
트럭운전자가 너무 얄밉기만 합니다..ㅠㅠ
친척분들이 인천에 계셔서 가끔 가는데 참 그지같은 도로가 많더군요...
좀 더 전문가적으로 답변 달아주실 분들이 얘기해 주겠죠.
그분들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지만 근사치로 과실율 적어 주실듯
좌회전 차선에서 직진과 교차로내 차선변경?에 방향지시등 미점등? 이렇게 위반한 것이
많으나 이미 상당 부분 들어온 터라 포터가...9:1 될지 모르겠습니다.
9:1 되면 딱 좋을듯. 대인 없이 렌트 없이 차만 다 고쳐주면..
그리고 좌회전에서 직진하는 차들...한두대도 아니고 참내~
걍..모른척 수리하고 넘어가시길..
교차로 통행방법위반한 트럭의 과실이 더 잡힙니다.
앞영상부분까지 첨부하셔서 보험사에 트럭의 위반사항 알려주시고
정상차로 진행중인 블박차량을 밀어붙인걸로 판단하게되면
8:2정도 과실잡힐겁니다.
수사의뢰하셔서...연락처 받으시고 좋게 처리하세요...
고의로는 안보입니다..전혀....움찔하지도 않는거보니
사고난 사거리전에 2차선 고가가 있습니다
고가를 넘어오면서
1차선으로 주행하면 좌회전(주안역방면)으로 걸리기에 모든차들이 2차선으로 몰립니다
때문에 차가별로 없는 1차선 좌회전길에 있다가 신호바뀌면
좌회전차로에서 교차로변경하여 직진합니다
신호등 1번이상은 빨리갈수 있는 방법이죠
1톤 포터도 당연히 그렇게 했을겁니다
이전 영상있으시면 충분이 보상받으실수 있을것같습니다
저렇게 사고남
아니면 본인은 피해자라고 생각했지만. 오히려 그냥 애잇 이깟걸로.. 걍 가고 말지 이렇게 생각 했을수도?
블박 영상 볼때도 트럭이 가해자는 아닌것 같습니다. 트럭은 끼어든게 아니라 처음부터 자기가 가야할 길로 제대로 간것 같은데요?
동생분이 차선을 물고 애매하게 진입을 하시네요. 맞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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