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도대체 브레이크 죽죽 밀린다고들 하시는데 비단 이차량만 아니라 거의 모든 현기차 타시는 분들이
브레이크 밀린다면서 브레이크를 4피니 머니 업그레이드를 하시던데..
그게 사실인겅니까? 아니면 그렇게 느끼는 건가요?
저는 카니발 타지만 브레이크 밀린다는 걸 느껴본적도 없고, 사실적으로 경험해 보지도 못해서 말이죠.
이전에 sm5 탈때도 못느꼇고, 하물며 모닝 탈때도 못느꼇고,
산타페 탈때도 못느꼇는데....
혹시 안전거리 염두하지 않고 똥침 놓다가 앞차 급정거에
반응 못한 자신을 탓하는 대신
브레끼 탓하는거 아니슈?
고속에서도 속도 잘 줄어들던뎅 ㅎㅎ
평상시에 과속마니 하면 밀리는 느낌 받겠지요.
겁~~~~나 밀립니다. 자도 너무 꿀렁거리고 얼마나 뒤뚱뒤뚱하는지 ㅠㅠ 카니발도 타는데 카니발은 더 시한거같은....
아울러 이번에는 달리는 상황에서 160에 급하게 브레이크 시전하면 브레이크보다는 계기판의 바늘이 줄기야 합니다만 차가 서야 맞는데 서는게 아니라 속도가 주는듯 하다가 80정도 떨어지면 그때 급브레이크가 시전되는 이런 느낌...
참 말로 표현해 드리기 어렵습니다.
설마 자신의 차량이 브레이크 밟으면 얼마나 제동 또는 감속되는지 알지 못하고 운전하는 사람이 하는 말이겠지요.
시내 주행과 고속주행에서 블레이크 제동이 같을것이라는 착각하는 사람이 하는 말이겠지요.
60키로에서 제동과 100키로에서 제동이 같을것이란 착각이겠죠.
경차와 화물차가 제동이 같을것이란 착각이겠죠.
차종별로 모델별로 제각각 제동 및 감속이 [미세하게]차이가 있습니다.
브레이크 밀리면, 패드나 라이닝 점검하고, 브레이크 오일에 공기가 들어가지 않았는지 점검해야지, 어디 브레이크가 밀린다고 글쓴 사람이 참 대단하게 보이네요.
전이말이 더이해가 안가는데...
글고 밀린다는말을 잘못이해하는것 같네요..
브렉키가 안듣는다는것보다 그차의 성능의 최대치를 올리더라도 내가 원하는 그자리에 정확히 제동되는것을 말합니다.
흉기는100킬로넘으면 운전자가 알아서 서야한다는 소리까지 나오더군요..안전은 뒷전이죠..
다른차 중간쯤 밟는느낌나게 밟으면 그때부터 제동이 시작됩니다...
브레이크 유격조절하시라구요???
매형차도 tg가솔린인데 동일증상 ``
친구 4p업글한 차량을 타보았는데 확실히 다르다는건 느끼네요ㅠㅠ
저속에서는 잘 들으니 당근 고속에서도 잘 설꺼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죠...
현기특징이 정말 저속에서는 짐들이 다 앞으로 올정도로 잘 잡힙니다...
버뜨 그르나 여하턴....ㅋㅋㅋ
고속에서,,,믿지 마십시요...
안서요...
정말 안서요...
뭔 부레끼를 잡으면 스는척 하다가 그대로 쭈욱 밀림..ㅡㅡ
졸라 황당하다능...ㅡㅡ
도길감성 조치요.....
정말 밟으면 저기 스고싶다 하면 딱 거기에 스는...
현기차량에 적응되신분들은 왜 초반에 부레기가 안드냐고...ㅡㅡ
마실주행 에는 초반에만 설레발치는 응답성의 악셀 브레이끼가 최고인 현기차가 갑이죠
근데 에레프소나타 부터 포기해야한다능 ㅋㅋㅋ
가혹환경일수록 현기차가 제일 후진 성능이라는거는 개나소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ㅎ
자문을 구해봤는데. 뭐 차마다 당연히 다르것지만
쉐보레는 초반에 밀리는거 같으면서 끝에서 꽉잡아주는 모양새고
현기는 초반에 잘잡는거 같지만 끝에가서 밀리는 형국이라 하더군요.
뭐 여러차를 타본게 아니라 잘 모르것습니다
얼마나 똥침과 급정거를 하실려고 이게 부족하다고들 하시는지 원..
쌍차가 무겁기로 소문이 나서 브레끼는 어쩔수없다 생각하지만..
그래도 쌍차좀 타보시고 현기차를 타시면 아 브레끼 겁나 잘듣네 하실텐데 말이죵~? ㅎㅎ
체어맨 순정 1p와 리어순정 2p 인데도 겁나 밀리구요~쭉쭉 갑니다 그냥
렉2 카이런 액티언 얘들은 순정2p인데도 시내는 그냥저냥 탈만해요~
근데 탄력 받은상태로 돌발 급부뤡 밟으면 안서요
그냥 안서요~ 아시겠어요~? 거기다가 ABS라도 걸리는 날엔 이게 브레끼를 밟은건가 하는 착각을 하게 만들거에요~
울집이 쌍빠라서 쌍용차량은 다타봤네요~~ 구형 차종은 거론 안하겠습니다 ㅋㅋ
브레이크 밀림 여부를 제대로 확인 할려면 동일 속도에서 브레이크 끝까지 밟아봐야.... 이게 다른 차종에 비해 밀리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제대로 배운놈은 브레이크 덜밟고 과열되기 전에 악셀로 속도 조절
제동성능이 항상 최대치인 상태로 여유롭게 운전함
인사함
현대차는 승용, 화물 할것 없이 브레이크 초반 답력은 아주 좋은편.
바로서는게아니라 ..브레이크 드는기분
독일차들 바로바로 서는것과는 차이가 엄청 납니다.
아우토반의 차이려니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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