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코란도c 결함 경과 보고서
안녕하세요.
저는 신차 때부터 발생한 코란도c 결함에 대해 사측과 2년 가까이 개선을 요구하고 있는 오너로써 사측의 모르쇠 대응에 소비자의 권리를 위해 이글을 올립니다.
현재 타고있는 모닝 봉고3 수동 및 10년 이상된 차량보다 더 지져분하고 충격음이 발생하는 코란도c 를 소개할까 합니다. 문제는 신차때부터 발생 점점 심해지고 있으며 고치지 못하고 또한 수리거부를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결함센터 접수된 코란도c 결함 목록 수백건
보배드림 내차를 소개합니다.
13년 11월 27일경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freeb&No=1030266&bm=1
보배드림 베스트 본인글
---------------간단요약 ----------------
12년 7월 쌍용차 코란도c 수동 변속 결함 발견 > 지속적인 개선 요구
13년 10월 사업소 차량 부품 교환 수리 못고침 >
알고보니 정상적인 차량이 찾을수 없었음 >
보배드림 올림 >
자동차결함센터 접수 >
쌍용 본사 개선품 테스트후 공급 약속>
M방송국 방영 >
국토부 산하 자동차안전공단 조사 >
6개월 만에 안정상? 결함없다 판정 >
쌍용 수리거부 >
소비자보호원 집단 접수>
14년 5월 신차도 결함 확인 >
소비자원 집단 분쟁 조정위원회 안건올림 > 현재 진행형....
외부 측정 소음 진동
실내 측정 <<<< 대박 소음
1-2년된 차량 여려대 테스트
동호회 차량
****중점사항 *****
클러치 땔때의 변속 충격이 아닌... 클러치 밟고 있는 상태에서 기어 체결시 "쿵" 소리 진동 발생
쌍용에서 요구하는 3천 알피엠 또는 최대한 천천히 변속하라는 방법 사용 5초뒤 변속해도 덜그덕 하며 지져분한 기어체결 쿵쿵따 쿵쿵따.... 코란도c 시크 수동은 1500알피엠 부터 최대 토크 나옵니다...
클러치 밟고 있는 상태에서 30초 이상 지나서 1-2-3-2-1 랜덤 변속기어 체결시 텅텅 거리는 하체 부품 때리는 소음 발생
5천키로 ~ 3만 키로~ 사이 관련부품 손상으로 슬립현상 발생( 평지 - 오르막 쇠갈리는 소음발생)
단순 기어봉만 살짝 넣을시에도 싱크로 나이져 체결 순간 끼릭 소리가 아닌 " 텅텅텅" 소음 진동 발생
기어 체결 상테에서 클러치만 밟아 주어도 " 덜컹 " 소음 발생
이게 운전자의 습관과 감성 문제입니까?
국내 어느 차량에도 나타나지 않는 증상 입니다.(간혹 나타나는 차량을 보면 동력차단 불량 증세 즉 릴리르베어링 레버 작동 불량, 또는 미션 마운트 불량으로 나타나는걸로 사례를 볼수 있음.)
신차에서 이런 증상은 극히 드물며 코란도c 처럼 신차에서 대량 발생하는건 첫 사례로 볼수 있습니다.
본문
2012년식 7월 코란도C 시크 수동
변속기 제조사 : 현대위아 전륜 수동 6단 WM6F1
DMF +클러치셋 제조사 : 평화***
본인 프로필 : 육군 8사단 운전병 수 십여대의 수동차량 10년 이상 경력
2012년 7월 17일경 쌍용자동차 코란도C 수동 변속기 새 차량을 인도 받았고 얼마 뒤 차량 변속시 텅! 하는 소음과 진동 바퀴가 구르는 증상이 동반 발생 하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운행 할때마다 기어 변속시 간헐적으로 발생하던 소음이 시간과 차량 킬로수가 늘어 날수록 심하게 발생 되어 본사 홈페이지 고객센터에 문의도 하였습니다.
사업소를 매번 방문하면 돌아오는 답변은 "안들린다" "난 모르겠다" “본사의 건의 해보겠다 ” “개선품이 곧 나올것같다” “타다보면 없어진다” 등 무성의한 답변만 수년째 우려먹기 하였습니다.
(네이버 코란도 매니아 카페내 게시글 다수)
2013년 10월 말경 쌍용자동차 광주사업소 방문 주재원과 정비팀 시승후 변속충격을 인정하고 관련부품 교환 승인
2013년 11월 DMF+클러치셋+트랜스미션 및 관련부품 교환 하였으나 현재 있는 부품 교환으로는 증세가 호전이 되지 않게 됩니다.
“더 기다려 달라 현재로선 방법이 없다”고 말하고 현재 코란도C 수동 차량 전반적으로 나타나는 문제라고 본사에 알아본다고 기약없이 기다리게 됩니다. (본사담당은 싱크로나이져 문제인것 같다고 주재원을 통해 알려줍니다.)
변속기 제조사에 문의를 하였고 위아에선 13년 8-9월경 위 문제로 인해 쌍용에서 [싱크로나이져 심 두깨문제] 로합동조사를 다녀갔지만 공정상 이상없었으며 원인을 찾을수 없다고 답변을 합니다.
쌍용관계자는 국내 소비자 차량만 이런증상이 접수되고 해외 수출용에서는 이런 결함이 접수 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sns를 통해 영국에 사는 코란도c 수동 오너에게 물어 보았지만 동일한 변속 결함을 느낄수 없다고 코란도c 매니아 카페내에 게시글도 있습니다.
그후 코란도C 자동차 카페와 각종 사이트, 미션전문점, 카센터를 오가며 문제점과 코란도C 수동 차량에 대한 전반적인 자료를 검토하여 보배드림에 변속충격에 대한 문제점을 게시글을 올리게 됩니다.
2013년 11월중순 보배드림 글을 보고 호0지역본부 주재원팀장, 및 주재원 위에서 보냈다고 본인 회사에 찾아옵니다. 그리고
관련 개선품 2013년 12월 초까지 장착해주겟다고 약속하게 됩니다.
이부분은 코란도C매니아 카페 운영진에서도 본사쪽에 확인한 부분입니다.
테스트 중이라고만 답변 들음.
주재원은 어떤 부품인지는 본인들은 알지 못한다고 침묵..
2013년 12월2일경 M방송뉴스 코란도C 수동 결함 방송
국토부 산하 안전공단 조사 착수하게 되고 운전자 감성문제라는 인터넷기사를 통해 쌍용의 입장을 알게됩니다.
사업소에선 개선품은 아직 본사에서 연락이 없다고 침묵합니다.
2014년 5월경 국토부 산하 자동차안전공단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조사 담당자 연구원의 전화 답변입니다.
DMF + 클러치 디스크 육안검사 + 도면검사 실시
현대위아 미션은 위아쪽으로 봉인 이동하여 정밀검사
변속시 안전 문제만 관여 한다.
클러치 밟고 기어체결시 쿵소리는?
기어 관성력이 커서 동력전달이 되니 마찰부분에서
(DMF+클러치디스크) 텅 소음이 발생된다.
미션 내부 싱크로나이져 체결 소리는 “ 딸깍” 이다..
회전력 발생 시점 동력 전달 상대 속도가 적어야 하는데 상대속도가 발생한다.
안전상 결함문제는 아니다. 품질부분은 안전공단 소관이 아니다
이 증상은 코란도C 만 발생하는 증상이라는 말도 하였습니다.
동일 미션장착 차량 H사 싼**DM , 그랜드카**, 등 이런 증상 나타내지 않는다 함.
그후 조사 결과나 내용에 대한 자료를 요청하였고 알아보고 연락 준다던 자동차결함센터 및 안전공단에서는 그 어떠한 연락도 오지 않고 있습니다.
2014년 5월30일경 자동차결함센터에서 추가적인 조사대상이 아니라고 문자가 오고
이에 대해 이의 제기를 하기 위해 안전공단 담당자에게 통화를 시도 하였지만
6월 초 해외 출장
국토부 자동차과 주무관에게 전화를 걸어 조사결과 자료를 요청함.
알아보고 자료 주겠다고 함.
안전공단에서 전화가 본인에게 자료를 줄수 없다고 함
법령으로 정해지진 않았지만 어찌됐던 못준다고 거절.
국토부 주문관에게 다시 전화하니 본인도 알아보니 어쩔수 없다고함.
본인을 뺑뺑이 돌리고 결국 자료는 받지도 못합니다.
이후 안전공단 담당자 복귀후 전화통화
“다시 한번 물어봅니다. ** 클러치를 밟은 ** 상태에서 기어 변속시 ”텅하는 소리를 어디서 나는가?
“싱크로나이져에서 발생된다“........................ ㅡ,,ㅡ?
2014년 5월 27일경 코란도C 수동 미션 신차를 테스트 하였고 똑같은 결함사항을 확임함.
2014년 6월 중순쯤 본인차량 관련부품 손상으로 인한 클러치 슬립 현상이 발생되어 부품 교환 판정을 받았고 14년 2월 DMF 설변품(본사부품실에서 답변) DMF,클러치셋,실린더 교환... 슬림현상 해결됐으나 기어체결 텅 하는 소음,진동 여전히 발생
현재 본인 및 수많은 동호회 코란도C 차량 나타나는 공통 증상들 종합해 보면
기어변속시 텅 하는 소음과 진동 발생(철판 마찰음같은..) 덜커덩 덜그덕 등등
DMF + 클러치디스크 부품손상으로 인한 슬림 소음발생 조기 불량 증세
(본인 14년 6월달 두번째 교체)
기어 체결상태에서 반클러치에서 완클러치 밟을시 덜컹 덜컹 하는 소음
냉간시 차량 진동 떨림 현상. 등등
2014년 7월 현재는 개선품에 관한 소식도 없고 쌍용차에서는 안전공단의 안정상 문제없다 판정으로
정상이라고 수리거부
하고 있습니다. 국토부 결과 전 까진 전국적으로 동호인들은 텅하는 변속충격과 각종 소음으로 인해 사업소에서 관련 부품을 교환해주며 수리를 해주려고 노력하였지만 현재는 정상이라며 수리거부를 하고 있습니다.
안전공단 결과 나오기 이전까진 위 결함으로 수동 임판차량 인수 거부하고 오토로 교환 하신분도 있습니다.
국토부 결과가 나오긴 전까진 사업소 일부 직원들은 본사에서 곧 개선품을 나올것이라 한다 또는 지침이 안내려 왔으니 기다려 보자 라고 하였고 해줄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카페내 회원들의 글들이 많습니다.. 현재로서는 안전공단의 안전상 결함은 아니다 결론 하나로 그전에 시행해왔던 관련부품 교체 수리를 거부하고 정상이라며 개선품 공급도 소비자에게 피해를 떠넘기려고 합니다.
여러 소비자들이 쌍용차를 상대로 수년간 코란도C 수동 변속 결함에 대한 건의를 한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쌍용자동차에서는 어떠한 노력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널리 널리 알려져서 많은 코란도C 수동오너들이 피해접수를 해주셨으면 합니다.
뻔한 이상 증상을 보이는 차량을 두고도 정상이라고 말하는 쌍용차... 진실이 궁금합니다.
현재 GM의 사태로 보더라도 10년간 결함을 알고도 늑장리콜을 취해서 얼마나 많은 지탄과 벌금을 물어야 했습니까.. 쌍용 코란도C 경우는 몇 년 전부터 수많은 사람들이 이의 제기 하고 본사에서 내려온 경우가 허다 했습니다. 쌍용자동차가 아픔을 딛고 다시 영업 흑자의 반열에 오르게 한 코란도C 구매 고객의 등에 비수를 꽂고 수리거부를 하고 있습니다.
지하 주차장, 마트 주차장, 막히는 구간에서 기어 변속시 “텅” 하는 소음과 진동으로 주위 차량들 눈치를 살피며 기어를 변속합니다... 창피해서 얼굴을 돌리기도 힘이 듭니다.
자동차에 관한 소비자의 권리가 바닥을 치는 대한민국에서 소비자의 권리를 찾기위해 싸워 봅니다. 몇년이 걸리더라도....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전국에 계신 코란도C 수동 오너님들
지금 당장 소비자보호원 과 소비자안전센터 두 곳에 신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댓글도 부탁드립니다. 소비자 집단피해 분쟁조정으로 가야 합니다.
많은 동참이 되길 바래봅니다.
네이버 코란도c / 코란도스포츠 매니아 카페에 오시면 많은 정보를 보실수 있습니다.
http://cafe.naver.com/ssangyoungcar
http://cafe.naver.com/ssangyoungcar/305283
제 네이버 블로그 코란도c 관련 정보 공개
idsungeun
카카오톡 아이디
idsungeun
그리고 쌍용자동차 관계자 여러분... 떳떳 하시면 소음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왜 발생하는지 공개하시길 바랍니다. 본인들 말 믿고 2년을 기다려줬습니다. 또한 관련 부품 손상에 대한 적극적인 해명도 필요해 보입니다.
소비자에게 차만 팔고 끝낼 생각 하시지 말고 새로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하루만 살 각오이십니까?
많은 국민들은 쌍용의 아픔을 봐왔고 같이 아파했고 응원했고 지금도 응원하고 있습니다.
누가 다시 등을 돌리고 있습니까? 정말 안타깝습니다.
보배 회원님들 다시 한번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저는 두아이의 아빠로서 아이들과 놀아줄 소중한 시간에 쌍용과 맞서고 있습니다.
이런 제 자신이 화가 나지만.. 불합리한 대기업 행태를 볼테면.. 정말 참기 힘이 듭니다.
이제는 정말 끝을 보고 싶네요....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ㅜ..ㅜ
저도 지금 기아 포르테쿱 수동 타는데, 적어도 미션 때문에 스트레스 받은 적은 없었거든요.
이건 뭐 탈 때마다 쿵쿵 거리고 차 개박살나는 소리들리면, 이걸 어떻게 타요!!!
제가 다 열이 뻗치네요. 꼭 이기셔서 어떻게든 해결이 됐음 좋겠습니다.
1단 넣을때 쿵 2단 넣을때 쿵 3단 넣을때 쿵 쿵쿵쿵
스트레스 많이 받고 있어요. 아직 시간이 없어 사업소는 안갔지만 머 가도 뻔하겠죠.
한번 구입한 차 바로 팔수도 없고 스트레스를 안고 사네요.
추천이요!
예전 차량 로터변형으로 브레이크 밟으면 꿀렁꿀렁 거려서 표면절삭하고 괜찮아졌네요
현금할인 그때 4륜선택하면 150만원 준다고 했어서 잠깐 귀가 솔깃했는데... 안사길 천만다행!
아무튼, 꼭 승리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그냥 넘어갈 문제가 아닙니다...
이슈화에 많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언론에서 때리지 않는이상....쌍용은 그냥 그렇게 지나가리라 할것입니다...
무쏘알아봐야하나....
힘내세요~화~이~링~^^
리콜신청해뒀습니다.
힘내세요~~
코란도매니아카페에서 옴~
처음 결함글 봤을때부터 예의주시했는데 아직 개선도 안됬거니와 신차결함이라니 놀랍네요.
추천합니다.
뉴체어맨 브레이크 겁나 밀리더군요.
그것도 사업소에서 교환했는데 이전보다 더 밀리더군요 ㅋㅋ
더구나 디스크하고 패드 나이든분 오셨다고 지대로 바가지 씌웠죠.
패드 1번 교환하는데 디스크까지 갈으라해서..
그거는 그렇다고 치고 왜 밀리냐고 하니 원래 처음에 그런다고 ㅋㅋ
조덤 타보라고 나중에도 밀려서 가니 원래 그렇다고 이상없다고
센타 겁나 말싸움했지만 참 돈만 처받을려고하는 곳
부모님이 쌍용차 매니아라서 저보고 항상 벤츠엔진에 좋은 차라고 자랑하셨는데
현기보다 더 답없는 차라고 생각합니다.
오토나 수동이나 코란도는 안 되는가 보네요.....
저는 기술이 안 되서 정비 못한다는 얘기까지 하던데.....
이런글 안타깝네요... 정신차리라고 말하고 싶네요..쩝...
처음부터 그런 문제들이 조금씩 있어서 신경이 쓰였고 오르막길에서 멈춘 후 끼리릭 소리를 내면서 다시 출발하는 현상등 소리 및 진동에 거슬리는게 있었어요...근데 무시하고 타다보니 지금까지 지냈는데.....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문제를 인식하고 있네요....ㅠ.ㅠ 강력추천하고 저도 고발할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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