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허딴지 몇년 됬지만... 운전 배우면서부터 지금까지 기억나는게 딱 하나 있습니다.
무조건 차선변경이나 좌, 우회전 하려면 30미터 앞에서 방향지시등 미리 켜서 싸인 보내라는 것인데요.
핸들 잡을때마다 그게 계속 기억나서 무조건 방향지시등은 습관처럼 넣어주고 있습니다.
운전하고 다니다 보면 1차선 좌회전 전용차선이나 1/2차선 모두 좌회전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1/2차선 모두 좌회전인 상황에서 2차선에 제 차가 있다면야
혹시 뒷차가 모르고 직진하다 때려박을 수 있으니 신호대기중에 깜빡이 켜놓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1차선만 좌회전 전용차선이거나, 교차로 앞에서 좌회전 전용차선 하나 더 늘려주는 구간도 있잖아요.
이런 곳에서도 좌회전 깜빡이를 무조건 켜놔야 할까요?
저는 습관되서 신호대기중에도 쭉 켜놓기는 합니다만, 앞차나 뒷차 보면 안 켜져있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하기사 대부분 교차로 앞 1차선은 대부분 좌회전 전용차선인걸 알 것 같은데요..(좌회전 금지구간 아니면야)
만약 이 상태에서 뒤차가 날 추돌해버리면, 저한테도 방향지시등 미점등으로 과실이 추가될까요?
혹은 이 구간에서 방향지시등 미점등이 단속에 잡힌다던가 그럴 수 있나요?
한참 궁금했던건데 보배분들께 여쭤보고 싶습니다
p.s 전 깜빡이 켭니다 항상 ㅎㅎㅎ
주행중에만 키는거 아니에요~~~~~~
감사합니다!
제가사는 지역은 10에 2~3대정도 밖에 안되는거같습니다 깜박이 켜는거요 ㅜ.ㅜ
3차선이다가 교차로에서 갑자기 직진구간은 2차선으로 줄어드는구간등은 마주오는차에대해서도 경고를주는의미도있습니다 보통초행길에 멍때리다 직진차선줄어드는시점에 갑자기 끼어들거나 맞은편좌회전 대기차량을 박기도하니까 그런경고의의미죠
뉴스에도 나왔죠 깜빡이 사용률이 50프로도 안되는거...
당연 켜야죠~
시내 주행 30분 한다치면
20분은 깜박이 켜놓는듯
ㅎㅎㅎ
요즘 방향지시등 안켜는 분들이 많더군요
특히 물건너온차는 10대중 10대정도가 켜지 않더군요
우주선인가봐요~~
잘 하고계시네요^^
과실잡히는걸로 압니다
좋은습관 가지셨네요^^
좌회전 전용이구요..!!
현실은 안지키는 사람이 정말 많죠.
그래도 예전보다야 훨씬 나아진 듯.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