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쌩쌩이아빠입니다.
오늘 오후 생전 처음으로 시승이라는걸 해보았고, 그 후기를 한번 적어보려 합니다.
차종은 바로 요즘 베뤼베뤼 핫~한 벤츠 E클래스 신형!!!
사실 저는 자동차에 관심은 많지만, 지식과 경험도 매우 적은 초보입니다.
20살때 면허취득(2종오토 ㅋㅋㅋ) => 8년 장농면허 => 28살에 쌩쌩이(엑센트 신형)구입 => 현재 30살
고작 운전경력 2년에 직접 운행해본 차량이라고는 아버지 차 TG 2.7이랑 제차 엑센트 1.4 뿐이에요..
보배 눈팅은 차량구매 시점 몇달전부터(2011년) 해왔고, 회원가입은 올 초에 했네요.. 많은 정보들을 접하긴 했지만(뻘글 및 후방과 함께) 머리가 나빠서인지 아직도 차에 대해서 잘 모르겠습... ㅠ.ㅠ
암튼 이런저런 이유로 여타 다른 시승기들에 비하면 굉장히 허접스러울수 있어요..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 말씀드리고 싶은점은, 비전문가의.. 정말 낮은 눈높이에서.. 느낀 시승기라는 점입니다..
사설이 길었네요. 그럼 본격적으로 스따뜨~~~!!!
시작 전 성지에 기도한번..
보배를 계속 하면서 벤츠에 대한 동경이 왠지 모르게 생겼었습니다...차는 벤츠!!! 뭐 이런거죠 ㅋㅋ
향후 몇년간은 현대차를 쭉 타다가 40대 중반쯤에는 이클래스를 타고싶다는 로망을 가지고 있었지요...
근데!!! 40대 중반에 타고싶다고 생각했던건 바로 요로코롬 생겼을때 얘기..................
노티 나잖아요..(젊은 구형 오너분들께는 죄송) 아직 타기에는 부담스럽잖아요~~
그런데 5월말인가 6월초인가 이클신형이라는 사진이 떠돌아 다니는걸 보았는데.. 헉!!!! 띠용~~~
그동안 벤츠에서 가장이쁘다고 생각했던 모델은 CLS 63 아엠게였는데... 그거보다 더.. 많이 더 이뻐보이더라고요..
당장 30대 초중반이 타더라도 너무나 잘어울릴만한 벤츠... 우와우와~ 를 연발하다가 하루빨리 실물 보기를 기대했죠.
그러다가 운명의 7월9일.. 퇴근길에 공도에서 처음으로 이클 신형을 보게됩니다.. (순간 빤츠보고 빤쯔에 지릴뻔)
그 후로 이클 신형에 대한 글을 여러개 올리면서 마력도 냠냠하고, 현재타는 쌩쌩이 바로 다음차로 확 질러버릴까 하는 고민을 하루에도 수십번씩 하게 됩니다 ㅠㅠ
그리고 생전 처음으로 지난주 금욜에 시승이란걸 신청하게 됩니다.
국게의 베모 소장님의 명언인 시승기 시승 그것만 해보다가요...
떨리는 마음으로 인천 구월동에 있는 벤츠 한성자동차 전시장에 도착했어요.
전시장에 들어서자마자 내가 바로 대세~~ 라고 말하듯이 이클의 다양한 라인업들이 전시되어 있네요.
위 사진의 바로 앞에 있는 모델은 E300 엘레강스 입니다. 기존 이클처럼 꼭지에 삼각별이있죠.
아래 사진은 E300 아방가르드 입니다. 기존과는 다르게 스포티함을 강조한.. 중앙그릴에 대형 삼각별을 박아놓은 모델입니다. E220 CDI 디젤 모델과 함께 가장 메인 라인업이죠~ 가격은 7060만원인가 그렇습니다. 엘레강스는 6700 얼마구요..
아방이랑 엘레강스는 실내 인테리어랑 파썬(아방)과 일반 썬룹(엘레)의 차이가 있다네요. 전면부 디자인은 물론이고요...
위에 자세히 보시면 LED INTELLIGENT LIGHT SYSTEM 이라고 적혀있네요.
타야는 18인치고, 공인연비는 위와 같습니다~~
딜러님께서 오시기전에 뒷좌석 먼저 착석을 해봤습니다.
키 169의 캐호빗인것을 감안해도(또르르...) 굉장히 여유가 있습니다. 사진은 정말 거의 눕다시피 한정도에요.
그리고 실내 이곳저곳을 둘러보고 있는데 딜러님께서 부르셔서 따라갔습니다.
저를 맞이한 모델은 E300 엘레강스였습니다. 갠적으로 젤 잘나가는 아방을 타보고 싶었지만, 엔진성능은 동일하기에 크게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바보같이 좀 어리버리 대다보니 막상 제가 시승한 차량의 외부사진은 하나도 촬영을 못했습니다 ㅠ.ㅠ
그냥 아까 엘레강스 모델 사진을 반복.. ㅋㅋㅋ (바로 앞에 모델입니다. 삼각별이 본넷위에~)
드디어 차량에 탑승~ 운전을 시작하기 전에 사진을 몇방 찍습니다 ㅋㅋㅋ
이미 많이들 보셨겠지만 구형에서 5개였던 계기판은 3개로 줄었습니다. 깔끔하고 이뻐요.
중앙 센터페시아는 정말 멋집니다. 직관적이구요.. 특히 중앙에있는 아날로그 시계가 고급스러움을 더 해줍니다.
드디어 운전을 시작합니다. 스따뜨~~!!
엥?!!! 시작부터 놀랐습니다.. 평소 엑센트를 밟을때 정도의 깊이로 엑셀을 밟았는데 꽤나 더 안나가는겁니다.
어라.. 뭐지? 배기량이 3500CC 인데 1400CC 보다 초반응답이 둔하네... 흉기차의 초반 깃털 악셀링이 이런건가? 싶었습니다.
근데 약간 실망?을 했던건 딱 거기까지였습니다. 그후의 주행은 정말 황홀했습니다.
전시장 주변 인천시내를 30분 가량 운전했는데, 내내 속으로 우와 우와를 연발했습니다.
우선 말로만 듣던 벤츠의 주행안정감. 이게 정말 백미더군요... 어찌나 이렇게 편안한지!!
초반 답력은 느린것 같았지만, 정말 순식간에 속도가 올라갑니다. 그런데 그 올라가는걸 느끼지도 못했어요.. 4~50정도 됐겠구나 하고 계기판을 보니 80이 다되어 가고있었습니다. 엑센트의 50정도 느낌이 벤츠는 80이었던 거에요...
7단 자동변속기의 변속은 정말 스무스하게 이루어지는것 같았습니다. 변속충격 같은거 거의 못느꼈구요.. 순식간에 7단에 도달해있더라구요... 90키로 정도에서 1600 알피엠 정도? 였던것 같습니다.
쉬프트 업이나 쉬프트 다운이 두단계씩 이루어지더라구요.. 7단에서 달리다가 살짝 속도를 줄이나 5단으로 내려갑니다. 그런데도 변속느낌 거의 없습니다.. 그냥 편안합니다. 이건 그냥 차가 아니라 무슨 침대같습니다. (과장 좀 보태서 ㅋ)
아쉬웠던 점은 고속도로 주행은 해보지 못했다는 점입니다. 정말 150키로 이상에서도 이런느낌이 지속될지가 너무 궁금해 지더군요..
제 엑센트는 140이상은 거의 안밟습니다. 최대 165정도까지 밟아봤는데 정말 무섭습니다. 120만 넘어가도 차가 이륙할것 같아요.. 그래서 반강제적으로 안전운전합니다. 고속도로에서도 보통 100~110 정도로요 ㅋㅋ
그렇게 여운을 남기고 시승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그리고 집에와서 오토뷰 김기태 피디의 시승기도 봤습니다.
시승 전에는 일부러 보질 않았어요. 제 소중한 첫 시승기에 전문가의 의견이 무의식적으로나마 개입될걸 우려해서요..
오토뷰를 보니까 3500CC 임에도, 최대마력 252 / 최대토크 34.7 이더군요.
흉기 그랜져는 3000CC 인데도, 최대마력 271 / 최대토크 31.6 인데...
그러나!!!
실제 휠마력을 보니 그랜저는 손실이 엄청나네요.
흉기차 뻥마력 아웃!!!
길게 썼는데 막상 시승기의 백미인 시승자의 시승 의견은 얼마 안되네요.. 죄송합니다.. 초짜의 한계네요 ㅠ.ㅠ
아무쪼록 정말 내 / 외관 모두 잘나왔고, 주행성능도 우수한 벤츠 이클.. 이러다가 정말 확~ 질러버릴것 같습니다...
허접한 시승기 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요, 많은 의견 부탁 드립니다. 칭찬 / 비판 모두 감사히 받겠습니다..
추천도 해주시면 더 감솨~ ㅋㅋ
보배천재님들중 뭐 국산차나 같다는 분들 많죠 ㅎㅎㅎ
여튼 잘보았습니다
저도 회사 1톤 트럭 타다가 제차(모하비) 타면 잠시(10분정도) 차 정말 좋습니다.
제차도 뭐 익숙해지면 개 승차감에 확 팔아버리고 싶지만...
벤츠는 이상하게 주눅이 들어 가보지도 않았는데.
주말에 한번 들러서 시승이라도 해봐야 겠네요.
잘 보고 갑니다.
하지만 이번 저 디자인은 전면을 가만 보십시오.
볼보와 매우 흡사합니다 ㅋㅋ
벤츠만의 아이덴티티가 좀 무색해진게 많이 느껴지고 아쉽네요.
관심병자새끼
그리고 고속도로 주행이 갑이죵 ㅎ
이정도면 정성이 넘치는 훌륭한 시승기이구만 먼 다이나모 그래프 볼 줄 아냐고 트집을 잡질 않나 대학은 나왔냐고 시비를 걸지를 않나~
글쓴님 시승기 너무 잘봤구요 저런 부류의 사람들은 신경쓰지 마세요~
시승하신 차량이 E300이네요
해당 차량의 3500cc엔진은
기존에 E350이 신형 직분사 엔진 도입 직전까지 사용하던 엔진을
마력과 토크를 살짝 디튠하여 E300에 구겨 넣은거랍니다..
그냥 그 출력 그대로 넣어주었음 좋았을텐데 살짝 황당했지요..
그래서 타 브랜드 대비 배기량에 비한 출력이 좀 낮은듯 하게 된거구요..
원래 출력은 272마력에 35.7토크이지요..
대신..
ECU를 살짝 만져주면 바로 디튠된 값이 풀리면서
엔진에 별 무리 없이 기존 출력으로 바로 복구가 가능한 장점도 있지요..
잘봤습니다.
그런데 이번 신형은 모르겠는데 구형 E클 과 C클을 좀 거칠게 운전해보면 주행 안정감은 c클... 안락함은 e클 이렇습니다.
성격 비뚤린 사람들 댓글은 무시하시구,
좋은 주말 보내세요. ^_^
.. 구형 엑센트는 정말 가격대비 최고의 차엿는데...훔...e클은 사실 눈에 안들어오는 차라 관심이 없는데.. 신형 엑센트가 맘에 걸리네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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