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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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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KIA 14.07.28 00:07 답글 신고
    그 뭐지 K&N 순정형 흡기필터 달아놓으니까 엑셀밟을떼 빨아들이는 소리는 더 커졌구요 그리고 끗 ;
  • 레벨 대장 기동탁월대z 14.07.28 00:10 답글 신고
    흡기필터 바꾼다고 출력증강을 믿는 호구들이 있나요 ㅡㅡ;;;
    답답.........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위 2 니기밍 14.07.28 00:13 답글 신고
    소리가 우렁차니까 감성 마력은 상승하는것처럼 보이는거겠죠
  • 레벨 대위 2 니기밍 14.07.28 00:12 답글 신고
    배기를 거론안하고 흡기가지고 이러니 저러니 하는것 자체가 이해가 안감..
  • 레벨 중사 3 뱅갈라시 14.07.28 00:12 답글 신고
    마지막에 나오네요. 맵핑을 해야 효과를 보죠~
    빨아들이는 양이 정해져 있는데 필터를 바꿔봤자..-,-
  • 레벨 준장 나보다먼저간사람이좋은사람 14.07.28 00:16 답글 신고
    한계도 생각 안하고 그냥 달면 돼나;;

    흡배기양이 늘면 흡배기 타이밍을 다시 조절 해야하는데...

    그것도 엔진이 받춰줘야 말이죠...
  • 레벨 중령 1 스틱홀릭 14.07.28 00:21 답글 신고
    허허 돈굳었네요 언젠가 해볼참이었는데 ㅋ
  • 레벨 소장 올티맥스 14.07.28 00:28 답글 신고
    좋은정보 배웠습니다.~~
  • 레벨 중장 왕마후라구아방 14.07.28 00:42 답글 신고
    흡기하면 배기도 기본 패키지죠

    흡기만 하면 흡기음 소리만

    커지고 허당일어 날 수도 있음
  • 레벨 상사 2 ch2790 14.07.28 01:00 답글 신고
    기름과소비
  • 레벨 중령 1 임금님귀는당나귀두 14.07.28 02:08 답글 신고
    출력증강 보단 초,중,후반 리스폰을 위한 튜닝이라 생각하는게 맘편하죠
  • 레벨 원사 1 김번개 14.07.28 03:31 답글 신고
    흡기는 배기의 일부분 이라고 해야 맞겠조 ㅎㅎ
  • 레벨 소위 1 나도실수함 14.07.28 07:09 답글 신고
    오일 필터 바꾸고 세척과 재 오일 작업은 5년째 안 하는 사람들이 더 큰 출력 튜닝을 해야한다고 한다는..
  • 레벨 준장 심심하면드루와 14.07.28 08:18 답글 신고
    먹는 만큼싸줘야 하거늘....ㅋㅋㅋ

    하드웨어만 손보면 뭐하나..소프트웨어가..그데로인걸...거의 흡기+배기+맵핑 요렇게는 하시는듯 한데..
  • 레벨 중장 아고라정회원 14.07.28 08:44 답글 신고
    레이싱 하지 않으실거면 엔진부 튜닝은 돈 먹는 하마 입니다.... 그리고 운전 실력도 받쳐주어야 제대로 된 튜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 레벨 하사 2 4G63T 14.07.28 09:15 답글 신고
    R34가 아니고 걍 GTT 구만
  • 레벨 하사 3 오코너 14.07.28 10:22 답글 신고
    소화불량 변비 네요. 댐에다 수도꼭지 달아놓은 격 이죠.
  • 레벨 원사 3 허당개삼년 14.07.28 10:45 답글 신고
    결국 사기란 말인가 ㄷㄷ;;
  • 레벨 하사 3 맨날수리야 14.07.28 11:32 답글 신고
    사기는 아니구요~
    고회전 부분에서 모자라는 부분을 커버하는
    정도인데 보통의 운전자가 느끼기 힘든 부분입니다 필터로 1마력 정도?
    하지만 잘못된 장착을 할 경우
    예를 든다면 na에 오픈 필터를 격실 없이 장착하는 등의 -
    초반 허당과 출력 손실 발생합니다
    터보차량의 경우에는 손실은 거의 없구요
    나가는 만큼 빨리는 na는 상당한 경험과 투자
    그리고 데이타가 요하는 이칩니다
  • 레벨 병장 코씨탐탐 14.07.29 00:19 답글 신고
    Itg순정형으로 제 코씨탐탐이는 효과 좀 보고 있습니다. 순정상태에선 마력상승보다는 리스폰스반응 변화정도가 맞다고 봅니다. 저속에서 방지턱앞 속도 쭉 줄이고 넘어가 재악셀링하면 알피엠만뜨고 차는 반응이 두박자는 늦어서 바꿔봤는데 확실히 효과는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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