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 기본옵션으로 마후라가
[---------00-] 00 이 마후라구멍 이렇게되잇는데
여기서 순정가변배기 할 생각이에요 .
돈이많이 없는지라 구변하면서 피코나 준비니엘 ? 이걸로 하고싶었는데 돈이 어마어마하더라구요
그래서 스위치 or 리모컨 으로 껏다 킬수있는 순정가변배기를 할 생각이에요 ( 지역은 울산 ) (지금부터 돈을모으기시작...ㅋㅋ)
근데 궁금한게
지금은 차산지 1년 ? 도안됬어요 . 4년뒤에 검사한다는데 ( 자동차검사 )
이때 차량 배기스위치 OFF상태로 검사받으면 걸려요 ? 검사받으로갈때 때야되나요 ? ㅠㅠ( 땔때 또 공임비 10만원..ㅎㄷㄷ)
한 2~3년간 신나게 타고 때버릴까 생각중이에요 형들. (아직 학생이라....)
그리고 울산에 순정가변배기 싸게 잘해줄 인맥있는 형님들 없으신가... 헤헤
그런데 하부 내려가서 하체 검사시 걸리면
불합격 처리 나와요
순정가변배기 절대 하지마세요
100이면 99는 후회합니다. 소리 절대 안이쁘고요 흔히 듣는 엑시브나 씨티백 오도바이에 소음기 드릴로 구멍뚫어서 그냥 깡통에서 진동올라오는 소리 나는거고요 출력 저하와 그에따른 연비저하까지 생깁니다. 싸구려 가변창치는 몇주만 안써도 삭아서 나중엔 닫아도 벨브 열릴때도 많고 쪄들어서 작동조차 안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괜히 비싼돈주고 커스텀이나 사제 가변다는게 아니에요
그나마 6~8기통은 엔진 자체에서 뿜어내는 기통소리가 있기때문에 순정가변도 x파이핑 작업 곁들여주면 오로롱 거리는 배기음을 최대한 살리고 차 자체에 힘이 넘처나기때문에 약간의 출력 저하는 감수할수 있지만
4기통 이하 n/a차종들은 작은 출력에도 민감하고 음색 자체가 그냥 머플러 털린 소리에요
그리고 소음기 자체를 거치지 않고 중통에서 엔드레조 사이에서 방출시키기 때문에 소리도 엄청큽니다
풀악셀치면 소리는 300키로급인데 실제 시속은 40키로되고 막 그래요
그냥 엔드 레조만 바꾸셔서 듀얼로 저음으로 빼는게 배기는 제일 이쁘다고 생각이 됩니다
소리가 모자르시면 매니폴더부터 중통까지 풀배기로 하시게 좋다고 생각되네요
동호회 중고장터 매복해서 여유있게 찾아보시면 매물이 간간히 나올겁니다
그리고 배기는 대부분 대품받고 팔기때문에 원래 있던 순정품 처분하기도 좋고 대행10~15만원이면 구조변경까지 가능할거에요
검사할때 문제없고 일정 데시벨 이하는 누가 소음 신고해도 상관없습니다
저는 오픈흡기만 했었는데 흡기만해도 경차 특성상 고알피엠을 부득이하게 써야하기때매 시끄럽습니다..
가변이라 조절은 할 수 있겠지만 배기하면 흡기도 해야하는걸로 알고있는데...
일단 오픈흡기 자체가 시끄럽습니다... 그냥 순정타시고 총알 모아뒀다가 차를 윗급으로 업글하시는게
좋을듯 하네요.... 같은 경차오너인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비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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