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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7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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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3호봉 알카포네에 01/04 09:36 답글 신고
    제가 알기로 오차범위내에서 정확해야 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뭐 포르테처럼 타이어 사이즈 업하시면 좀 더 유리하고 아니면 공기압 좀 권장 공기압 보다 더 넣으면 좀 유리하겠지만~~~ 이 정도는 믿어도 될 듯 합니다^^
  • 레벨 간호사 스이세이세키 01/07 22:04 답글 신고
    음 그렇군요^^ 좋은답글 감사합니다.
  • 레벨 소위 2 폴쉐외고 01/04 09:49 답글 신고
    차선변경 안하고 주행하면... 주행거리 줄어들죠^^
  • 레벨 간호사 스이세이세키 01/07 22:04 답글 신고
    차선변경횟수는 4차종 모두 비슷합니다.
  • 레벨 원사 1 뉴프디VGT 01/04 10:00 답글 신고
    이번 실험은 현대차를 참가안시켜서 좀 별로네요
  • 레벨 간호사 스이세이세키 01/07 22:05 답글 신고
    담에 기회된다면 현대차도 포함시켜보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 레벨 중장 伏날便犬 01/04 10:05 답글 신고
    재미있는 실험 하셨네요. 잘 보았습니다..........수고하셨습니다................... +10점
  • 레벨 간호사 스이세이세키 01/07 22:05 답글 신고
    항상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중장 옥메와까™ 01/04 10:05 답글 신고
    신뢰는 안함..
  • 레벨 간호사 스이세이세키 01/07 22:05 답글 신고
    ^^
  • 레벨 대위 1 노호혼 01/04 10:09 답글 신고
    법적으로 10%정도의 오차범위를 허용하고 있죠.
    사실 이 허용범위를 왜 허용해주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아니...허용범위를 인정하는것까진 좋으나 왜 10%씩 해주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안전을 위해(과속을 막기위해)라곤 하지만 허용범위가 없으면 과속을 안하는것도 아니고, 결국 제조사 좋은일만 시키는거라 생각됩니다. (A/S기간 단축 및 소모품 교환시기 단축)

    참고로 저 프라이드도 새차였으면 더 좋았을걸 하는 생각이 듭니다. 차가 노후되면 계기판 오차도 더 심해지거든요.

    암튼 좋은 실험 잘 보고갑니다.
  • 레벨 간호사 스이세이세키 01/07 22:06 답글 신고
    속도만 허용해 주는게 아닐까요? 적산거리계는 오차인정에 대해 들은바가 없어서요^^; 좋은 답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하사 2 미키키키 01/04 10:20 답글 신고
    타이어 사이즈, 기온에 따른 타이어 공기압에 따라서 주행거리가 달라질 수 있죠.. 자동차 주행거리는 오로지 바퀴 회전수로만 결정되기 때문에 오차는 어느정도 허용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간호사 스이세이세키 01/07 22:06 답글 신고
    실험에 참가한 4차종의 경우 볼보를 제외한 나머지차종은 타이어공기압을 전부 동일하게 체크했습니다. 40psi
  • 레벨 대령 3 렘볼기니 01/04 13:15 답글 신고
    그러면 19인치로 인치업 했는데 주행거리가 작게 나오나요???
  • 레벨 대위 1 노호혼 01/04 13:26 답글 신고
    휠은 상관 없습니다. 타이어의 크기 (둘레)가 좌우합니다.
  • 레벨 소위 1 plz991 01/06 14:58 답글 신고
    윌을 바꿀려면 타이어 를 바꾸어야합니다.. 19인치 윌에 18인치 타이어를 넣을수 없습니다
  • 레벨 간호사 스이세이세키 01/07 22:07 답글 신고
    휠보다는 휠포함한 타이어직경이 더 큰 변수로 작용합니다.
  • 레벨 대령 3 니들일롸바 01/04 13:21 답글 신고
    추천을 않할수가 읍네엿.
  • 레벨 간호사 스이세이세키 01/07 22:08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소장 바르낙 01/04 14:30 답글 신고
    전 주행거리 그닥 안 믿는데...
  • 레벨 하사 3 칼질단속반 01/04 16:26 답글 신고
    ㅎㅎ
  • 레벨 간호사 inside30 01/04 19:09 답글 신고
    잘 봤어~^^
    일일이 체크하고 주행하고
    또 글적고 수고 많이 했네 김선생~~^^
  • 레벨 중사 1 빨강뺑끼통 01/04 19:13 답글 신고
    제 경우는 현대 디지털 적산거리계는 + 오차가 심합니다
    전에 구형 싼타 탔는데 고소도로 1km마다 표시되어 있지만
    이상하게 더 나오는거 같아
    현대에다 삽질하고 검차장에 올렸더니 1km실주행이라면
    계기판에는 1.3km정도 나오더군요
    허용범위 10% 라지만(+,-)
    + 쪽으로 더 나오지 덜 나오지 않더만요....
    아마도 a/s 기간 빨리 도래하기 위한 개수작 같아요
    다른 분들도 함 의심해 보심이.....
    한 3년 타면 금방 10만키로 될텐데 그리하면
    중고가도 개똥값 나오고....
    요즘 거의다 디지털 방식인데
    예전 기계식보다 빨리 돕니다....
  • 레벨 상병 그러게말이다 01/04 19:27 답글 신고
    보증기간이 6만이라해도 6만 600까지는 보증이 됩니다.
    1년에 200키로씩 오차감안해줍니다.
  • 레벨 병장 lgcjj0k 01/05 13:09 답글 신고
    방금 현기 두곳다 고객센타 전화해서 확인 해 보니 오차감안한 보증거리는 지들도 모르는 일이랍니다...
  • 레벨 중사 1 gt40 01/04 19:38 답글 신고
    재밌는실험이네요~
  • 레벨 이등병 공테잎 01/04 19:57 답글 신고
    고샌여~~열정이~
  • 레벨 병장 사부뎅 01/04 20:12 답글 신고
    잼있네~~~
  • 레벨 하사 1 분노의질 01/04 20:14 답글 신고
    그나마 르삼이 양심적인듯......
    정말로 as기간 줄이려고 의도적으로 오차범위 내에서
    적산거리를 높게 나오게 하는건 아닌지....ㅉㅉ
  • 레벨 하사 3 530쥔장 01/04 21:34 답글 신고
    수고가 많으십니다^^* 추천~~!!꽝~~!
  • 레벨 훈련병 DrSka 01/04 23:01 답글 신고
    수고가 많으십니다~!!! ^^
  • 레벨 원사 3 bleuwind 01/04 23:40 답글 신고
    잘 읽었습니다^^ 추천 ^^
  • 레벨 훈련병 송죽선생 01/05 00:34 답글 신고
    이런~~~
  • 레벨 중령 3 알씩이아부지 01/05 01:44 답글 신고
    대단하시네여^^
  • 레벨 이등병 65AMG 01/05 09:25 답글 신고
    어서 큰 타이어를ㅋㅋㅋ
  • 레벨 훈련병 튤립79 01/05 09:44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추천하고 갑니다^^;
  • 레벨 대위 3호봉 북창동그곳 01/05 11:31 답글 신고
    오호
  • 레벨 하사 3 수도자 01/05 12:32 답글 신고
    수고많아음니다
  • 레벨 중위 1 ccbb 01/05 13:02 답글 신고
    키로수 뻥튀기가 많습니다.
    볼보의 경우는 네비와 그이 비슷합니다
  • 레벨 일병 홍두루미 01/05 14:42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감사..
  • 레벨 중령 3 소간지 01/05 16:03 답글 신고
    아이고 수고가 많습니다~~
  • 레벨 원사 3 XenuineP 01/05 16:13 답글 신고
    아....
  • 레벨 소위 3 백암산호랑이 01/05 18:06 답글 신고
    글쿤~ 기계다보니..오류도있을꺼고..100%신뢰는 좀 어렵겠죠~
  • 레벨 소령 1 NINJA7RR 01/05 20:49 답글 신고
    좋은 정보네요~
    편평비 업으로 승차감은 업시키고 주행거린 다운시키고 ~
  • 레벨 중위 2 porpoly 01/05 21:08 답글 신고
    보증기간도 문제지만 실제연비가 꽤나 감소됩니다. 자동차거리계/연료량으로 연비 계산을 하게되니 뻥키로수에 더불어 뻥연비가 나오는 샘이죠. 제차 산타모도 100km주행시 내비상으론 92~93정도 달린걸로 나옵니다. 물론 내비가 훨정확하겠죠. 그래서 실제적으로 비슷한 배기량의 수입차 오너들이 오히려 국산과 비슷하거나 더 연비가 좋게느껴지는 이유도 이게 한몫한다고 봅니다.
  • 레벨 훈련병 두바이왕자와거지 01/05 22:20 답글 신고
    yf 구매해서 2달가량 탄듯합니다.
    자주 운행하지 않아서 키로수는 1600키로정도구여.

    흔히 얘기하는 잡소리나 떨림등과 같은 증상은 전혀 없고 만족하고 있습니다.
    시야확보가 좀 어려운점은 불만 ㅡㅡ
    하지만 이 글처럼 게기판의 키로수와 네비상의 키로수 차이가 너무 많이 나요.
    네비상으론 10키로여도 실제 찍히는 키로수는 13키로 정도 찍힌거같고..
    아무튼 게기판상 키로수 차이도 크고, 네비보다 훨 많이 찍혀나옵니다.

    이점이 참 이상하다 생각했는데..
    이글을 읽고보니 무상보증기간과 관련하여 더 많이 나오게 하는거 아닌가 생각되네요.. 허허..
  • 레벨 소위 1 shangri 01/06 00:48 답글 신고
    좋은 글이네열...
  • 레벨 훈련병 뚜벅이37년 01/06 01:08 답글 신고
    좋은 글이라는...
  • 레벨 소장 Babyblue 01/06 08:09 답글 신고
    좋은글인거 같습니다..
  • 레벨 병장 랜서6 01/06 09:12 답글 신고
    a/s 는 2천 km 까진 에누리 주는데....
  • 레벨 원사 1 이십삼만키로 01/06 09:21 답글 신고
    훌륭하십니다.^^
  • 레벨 중위 1 0bar 01/06 09:45 답글 신고
    후라이드는 왜 아이들 rpm이 저리 높습니까?
  • 레벨 상사 2 광빨스윙 01/06 15:08 답글 신고
    양념이 없으니까요
  • 레벨 하사 2 똥침매니아 01/06 09:47 답글 신고
    실제 오차범위가 10%라고 하지만 +10%했을 경우 10리터로 100km를 주행한다고 했을 때 연비가 리터랑 10km이지만 +10%인 110Km를 갔을 때 리터당 연비가 11km가 됩니다. 자동차 사용자는 당연히 내 차가 연비가 좋네라고 느끼겠죠... 이것또한 무시 못한다 생각합니다... 해마다 자동차는 연비가 조금이라도 좋게 출시가 되는데... 공인연비는 좀더 정확하게 측정하겠지만 사용자가 조금이라도 느끼게 하려면 주행계에서 약간만 + 해도 연비가 좋아지는 거죠... 글구 제가 40000만 넘겨서 EPS가 고장나 A/S받으려고 했었는데... 약 1000km오버했는데도 짤없이 수리비 받더군요... 50만원 상당....
  • 레벨 하사 1 엄청프른하늘 01/06 11:33 답글 신고
    ㅋㅋㅋ 그렇게 하면.. 무상보증기간을 실제로는 줄일 수 있겠네요
  • 레벨 병장 7사단민정경찰 01/06 11:35 답글 신고
    연비를 떠나서... 네비속도랑 주행거리계랑 틀린차가 만은데... 우선 속도부터 마자야 되는거아님...속도계차이가 나니 실제거리가10킬로인데 계기판은 11~12 킬로 간거로 나온다는... 이런저런거 생각해보묜 차 연비는 그닥 신뢰가 안됨~~~~
  • 레벨 원사 3 구슬치기 01/06 12:55 답글 신고
    돌겠네... 생계형에..
  • 레벨 소령 3 뉴채워맨 01/06 15:34 답글 신고
    훔...
  • 레벨 중위 1 전기뱀장판 01/06 16:51 답글 신고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훈련병 만두사나이! 01/06 21:16 답글 신고
    그냥 자동차 개발 단계를 적오 볼께요...좋고 나쁘다는 개념이 아님을 말씀 드립니다.
    일단 자동차 클러스터에 지시되는 속도계는 휠 센서 -> ECU -> 클러스터.. 이런
    일련의 순서로 속도를 지시하게 됩니다. 그리고 클러스터에 나타나는 주행거리는
    속도계에 지시되는 속도를 환산하여 Mileage를 표시하게 되구요..
    근데 속도계와 네비게션을 자세히 보신 분들을 아실꺼에요...
    통상적으로 네비게이션에서 100kph를 나타낼때 클러스터 상에는 105kph 정도가
    표시됨을 대부분의 운전자 분들은 아실껍니다.
    이는 자동차 현행 법규에 첫째 안전을 위하여 실제 속도보다 높에 지시되도록
    정해 놓았습니다. 환산지수를 계산해 보면 실제 속도의 9% 정도가 법규치 입니다.
    그리고 법규 문제가 아닌 완성차 업계 입장에서는 상품성 문제가 되는거죠..
    실제 속도는 100kph 이지만 클러스터에 110kph정도 나타나게 하면 차가
    더 잘나가는 느낌을 받게 되는 거죠... 그리고 AS 보증 기간을 조금 더
    단축할 수 있는 장점도 있구요.. 여튼 이런 법규의 안전상의 문제 그리고
    완성차의 상품성의 이유로 어느정도의 오차값을 가지고 주행 거리가
    표시가 됩니다. 갑자기 법규가 생각이 나지 않아 실제 10만km 주행에
    어느 정도 오차까지 허용 되는지는 적을 수가 없네요...
  • 레벨 상병 xeno7 01/07 11:46 답글 신고
    알고는 있었지만 역시 씁쓸하군요...
    좋은 정보 잘 보았습니다.
  • 레벨 간호사 니기미조또 01/07 15:22 답글 신고
    오차범위 제가 알기론 5% 정도 초과하는거까지는 보증수리 해주는걸로 알고있어요.
    타이어 공기압의 차이에 의해서도 오차가 생기는 정도니...그정도 해준다고 하더군요
  • 레벨 간호사 니기미조또 01/07 15:23 답글 신고
    타이어 공기압에 의한 오차도 생길수있습니다. 비교차종중에 포터와 스포티지가 편평비가 가장 높은 타이어를 사용하죠...
  • 레벨 중사 2 매구리6기통 01/07 18:15 답글 신고
    잘보고 좋은 정보 얻고 갑니다.
  • 레벨 중사 1 루살로메 01/08 20:54 답글 신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하사 1 CareDriv 01/09 04:31 답글 신고
    프라이드도 순정 휠+타야는 아니지 싶네요 ^^;?
  • 레벨 하사 1 짜니효니 01/09 12:25 답글 신고
    신기한 실험이라는^^ 잘보고갑니다.
  • 레벨 병장 브레이크없는벤츠 01/09 16:12 답글 신고
    아반떼 HD의 경우...
    네비 GPS속도계보다 10Km정도 더 나오더군요.
  • 레벨 훈련병 클렌즈 01/10 14:37 답글 신고
    연비두 실제차량이랑 다르던데여 많게는 5KM두 차이가나던군여
  • 레벨 상병 IQ84 01/10 20:53 답글 신고
    좋은길이네요
  • 레벨 중령 3 PicassoK 01/10 23:32 답글 신고
    조금씩 차이있는건 다 아닌가요 ?
  • 레벨 중사 2 모방시민 01/13 18:11 답글 신고
    ㅋㅋㅋ
  • 레벨 상병 멋쟁OI 01/15 13:56 답글 신고
    역시 포터 / 스타렉스 현다이가 문제구만
  • 레벨 일병 오일앤 06/17 08:59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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