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헨즈에 맡겼는데 시운전해보고는 인젝터 커먼레일, 고압펌프 전부 교체해야된다고해서, 저는 일단 그럼 경고등이나 주행중 시동꺼짐은 없으니 인젝터만 갈아달라고했습니다.
근데 교체후에도 증상이 안잡힌다고 하길래,
커먼레일 고압펌프는 이상없냐고 물어보니
쇳가루도 없고 멀쩡하다는겁니다.
그럼 왜 인젝터 갈아도 안잡히냐니까
이제와서 블루는 인젝터 테스트기가 없다네요.
차량 진단해봐도 오류코드 안나온다하고.
그래서 제가 그럼 미션이나 마운트쪽이나 다른 부위 문제 아니냐고 물었는데, 고압,커먼,인젝터 말고는 다른 원인 없다고 단정짓더군요.
더 어이가 없는건 싼타페dm이 원래 10만키로 넘으면 이런다... 다른 싼타페들 3개 교체하니 잡혔다..
3개가 유기적인 부품인데 3개 동시 교체 안해서 그렇다.. 코드로 안잡힐 미세한 고장이 나서 그런다
이지랄을 합니다.. 하도 ㅈ같아서 원상복구해달라니 니가 먼저 인젝터만 갈아달라하지 않았냐 이지랄떨고..
그래서 제가 다른데서 다른원인으로 고쳐오면 두고보자 하고 어제 아침 일찍 지인분 카센터 찾아갔습니다.
차는 이미 예열된 상태라 증상발현은 안됐는데, 제가 증상을 자세히 말하니 이미 인젝터 갈아도 증상 안잡히는거면 커먼레일 고압펌프쪽은 문제가 없다는겁니다.
이미 이쪽 라인 맛탱이 갔으면 주행중에도 부조오고 시동꺼지고 경고등 진작에 떴을거라더군요.
그러다 연료필터 언제 갈았냐고 묻길래 두달전에 블루에서 갈았다했는데, 카트말고 앗세이?도 갈았냐길래 저는 차알못이라 그건 모르겠다고했는데 슥 살펴보더니 앗세이는 안갈았네~ 이러면서 갈아주면서 보여주는데 그 무슨 고무가 이빠이 녹아서 필터를 싹다 배려놨을거랍니다. 출근할때나 엔진열 다 빠졌을때 시동걸어보고 잡혔나 보라더군요.
그래서 오늘 아침 시동걸고 확인해봤는데 증상이 싹 잡혔습니다.
결국 멀쩡한 인젝터만 130주고 갈아버렸는데,
주말간 테스트 더 해보고 확실히 잡혔다 판단되면
민원넣고 환불을 받던지 책임을 물어라고 하던지 해야될것같은데 어떻게 처리를 해야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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