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쌍용자동차 코란도c 수동 변속기 모델 신차구매 ** 출고 시부터 소음 진동 발생 **
변속기 제조사 : 현0위0 수동 WM6F1 수동 6단
쌍용자동차 개선품 공급 약속 2013년 12월 ~ 현재까지 소식없고 정상이라며 수리 거부중
사건 개요
2012년 7월 쌍용자동차 코란도C 수동 변속기 새 차량을 인도 텅! 하는 소음과 진동 바퀴가 굴르는 증상이 동반 발생
“아직 새차라 길이 들여지지 않았다는 답변” “기어변속을 최대한 천천히 하라”는 답변만 들었습니다.
사업소를 매번 방문하면 돌아오는 답변은 “본사의 건의 했다” “개선품이 곧 나올것같다” 하는 무성의한 답변만 하였습니다. 어디서 소음이 발생하는지는 아무도 모름.
충격과 소음은 점점 심해지며 1년을 그렇게 기다리며 인내하고
2013년 10월 말경 쌍용자동차 광주 사업소 방문 주재원 및 정비팀 시승 후 충격을 인정하고 관련부품 교환 승인이 떨어집니다.
2013년 11월 DMF+클러치셋+트랜스미션 및 관련부품 교환 하였으나 현재 있는 부품교환으로는증세가 호전이 되지 않게 됩니다.
주재원은 수리 거부 더 기다려 달라 현재로선 방법이 없다고 말하고 현재 코란도C 수동 차량 전반적으로 나타나는 문제라고 본사에 알아본다고 기약없이 기다리게 됩니다.
본인이 위아에 문의를 하였고 위아에선 13년 8-9월경 위 문제로 인해 쌍용에서 합동조사를 (싱크로나이져 심두깨 문제)다녀갔지만 원인을 찾을수 없다고 답변을 합니다.
국내 소비자 차량만 이런증상이 접수되고 해외 수출용에서는 이런 결함이 접수 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카페 회원님이 sns를 통해 영국에 사는 코란도c 수동 오너에게 물어 보았지만 동일한 변속 결함을 느낄수 없다고 답변
코란도C 동일결함 자동차결함신고센터 신고접수 수백건
더 이상 농락 당할순 없어서 생후 100일도 안된 딸애와 아들 와이프를 처가로 보내고
아시다 싶이 보배에 글을 올릴때는 책임이 따르므로 그때의 초조함은 잊을 수 없습니다.
2013년 11월 13일 보배드림에 게시글 올림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jebo&No=18590
보배드림 게시판 개편으로 결함/억울 게시판 사라지면서 댓글도 초기화되었네요.
보배드림 실내테스트 게시글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81384
2013년 11월중순 보배드림 글을 보고 관련 개선품 2013년 11월말~12초까지 장착해주겟다고 약속하게 됩니다
2013년 12월2일경 MBC 코란도C 수동 결함 방송
국토부 산하 자동차 안전공단 조사
그리고 개선품은 아직 본사에서 연락이 없다고 침묵하다 정상이라며 수리 거부
2014년 5월 자동차안전공단 조사 담당자 선임연구원의 답변.
DMF + 클러치 디스크 육안검사 + 도면검사
현대위아 미션은 위아쪽으로 이동하여 정밀검사 안전상 문제 없다
소음은 밋션 내부 싱크로나이져에서 발생한다. 하지만 안전상 결함은 아니다
2012년에 코란도C 매니아 카페 회원이 미션 제조사측과 면담때에도 동일한 내용을 전달받았다고 함
문제는 코란도C 싱크로는 1,2,3,후진 트리플타입 45단더블, 6단싱클타입
전단에서 소음과 진동이 발생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자동차 안전공단측과 밋션 제조사 측은 코란도C 만 이증상 발생된다함.
동일한 밋션 장착된 싼**dm, 그랜드카**, 등 에서는 발생되지 않는다함
신고로 인한 안전공단에 위원회에 안건이 올라가서 종결된 것도 벌써 두 번째
14년 6월 안전공단의 종결판정으로 정상이라고 쌍용은 보증내 수리거부 및 개선품 공급X
14년 6월 중순쯤 DMF 부품으로 인한 클러치 슬립 현상이 발생되어 관련부품 교환 판정 21,000킬로 정도 된 차인데
현재까지도 기어 걸림 텅 소임진동 그르륵 온갖 잡소리 변속 지연현상등 지속 발생
** 내리막길 시동 끄고 클러치를 밟고 기어 변경시 또는 클러치를 밟지 않고 테스트시에도 100% 발생하고 있습니다. ** 일반적인 소음이 아닙니다.....
2014년 11월 24일 14시40분
소비자원 서울지원 양재타워 집단분쟁조정위 대표당사자로 출석 예정
현재 서울 중구 도착함.
집단분쟁조정제도란 한국의 제도로 여러 소비자가 동일하거나 유사한 피해가 발생한 경우 한국소비자원 내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서 일괄적으로 분쟁조정을 하는 제도를 말한다. 복잡한 소송 없이 피해보상을 받을 수 있고 분쟁조정에 참여하지 않은 소비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법적 화해의 효과가 있습니다.
쌍용의 그 동안의 대응
신품 미션 교환 ? 쌍용 사업소 재생 밋션 교환으로 뉴스방영
코란도스포츠 연비보상? 안하고 있죠
수동 모델만 그럴까요?
네이버 카페 코란도c 수동 및 오토 리콜 서명중
코란도 스포츠 카페 리콜 서명중
2014년 12월15일경 소비자원 집단분쟁조정 결과
국토교통부 자동차안전공단 조사 결과내용의 일부
자세한 내용은 ** 기업영업 비밀로 공개 거부 **
담당자 전화 통화상 소음은 기어체결시 입력측 기어와 출력측 기어의 사이에 있는
싱크로나이져 부품에서 난다고 합니다만....
기어 체결후에도 동일 소음이 발생하고 있어서 원인은 싱크로 나이져로 볼수 있지만
소음은 싱크로나이져에서 절때 발생될 수가 없습니다.ㅋ
개호구로 보는듯.. 디퍼런셜에서 발생된다면 이해가 되겠습니다.ㅎ
쌍용자동차 입장
이번 소비자원에서 코란도c 수동차량에서 소음 발생하는것을 쌍용측에선
인정하였습니다. 하지만.. ㅎ
소비자원 입장
소음 진동 발생사실 인정하나 바퀴가 구르는건 인정할 증거가 없다..
동영상을 제대로 보지 못하였거나 기술적으로 전문적인 위원이 없어 보입니다... ㅎㅎ
위 결과는 2014년 12월 15일 등기 발송 되어 18일 즈음 받아 보았구요 보고나서 참 어이가 없었습니다.
2013년 11월 부터 본격적으로 코란도c 수동 전차량 결함 인지하고
전체 리콜을 위해 개인으로서 노력하였지만 ..
땅콩 사태를 보듯이 신뢰할수 없는 국토부와 산하기관
안전결함이 아닌 품질문제로 소비자원에 요청하여 일부 권고가 떨어 지길 바래왔지만 ....
전문성 결여 및 국토부 결과에 치중하는 소비자원
소송을 권유하는 소비자원
어렵게 어렵게 집단분쟁조정을 위해 1년이상 기간을 투자 하였지만
이렇게 되버렸습니다.
소비자들은 점점 더 텅텅 거리는 소음과 진동이 심해지고 있어 수리를 요청하나
보증기간내 수리를 거부 하는 쌍용자동차
면죄부를 주는 공공기관들.... 이민가고 싶네요...
공공기관에 일말의 기대를 한 제가 잘못이죠...
앞으로 전문가 섭외하여 미션내부 부품 분석하여 증거자료 채택 후 소송하려고 합니다.
기나긴 싸움이 될듯 합니다...
소음이 발생 하는것을 인정한 쌍용자동차는
공정거래법에 따라 타사 차량에 비해 큰 소음이 발생한다고 공지하고 차량을 판매해야 할것입니다.
대기업의 빼째라식 갑질... 이대로 묻히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추천 및 응원 부탁드립니다......ㅜ.ㅠ
현기라면.... 한번쯤은 그냥 엔진룸 통체로 들어냈을듯.....
국토부 그 잡것들은 말할것도 없고요
그결과 당연히 힘없는 소비자가 불이익받는건 두말할거없어요.
대기업들도 결국 사람들이 모여잇는곳인데 같은 사람으로써 돈보다 인간미를 보여주셨으면 합니다. 소비자들은 많은거 안바랍니다.
보배에는 쌍용쪽 일하시는분 안계신감?
겨우 겨우 설득해서 얻어낸 변속기 이기때문에...ㅎㅎ
아주 쓰레기 기업이죠
쌍용도 문제가 많지만...
어떤회사나 욕먹을점많죠..
하지만 최소한 고객목숨을 담보로 돈벌진않죠
초고장판 비율구라를 치거나 터지지도않는에어백자랑하지도않고 실제로는 잘쓰지도않는편의사양만 겁나깔아두고 적당히 이쁘게 만들어서 호갱들만들진않죠.
르노삼성이나 지엠은 사실상 국내 완성차라고 하기엔 어렵지요.
물론 쌍용 제가봐도 쌍욕먹을짓 많더라구요
저도 욕합니다
다만... 흉기가 잘하는게 있듯이
무작정 흉기가 죄인은 아니듯이
일방적인건 안된다고봅니다.
최소한 각도가 안맞아서 안터졌다느니 하는 개소리라도 지껄일 기회는줘야죠
저렇게 편집된거말고
암튼 잘해결되면좋겠습니다.
확실히 보상받을건 보상받고..
오해있으면 오해풀고...
억울한거있는건 안됩니다
타사랑 비교 물타기 하지 말아주세요
대부분 동급차량보다 묵직하다 안전하다
뭐 그런걸로 위안 하는 사람이 많은데 매우 잘못된 생각이죠
에어백이랑 그발진은 판매 대비 그회사가 그회사 아닌가요
도찐개찐 이고
전체 적인 문제지요
본질은 기초적인 기술력이 딸린다는 겁니다
국내 유일 결함이란 말이죠
다른건 오직 하겠습니까
모든 차가 결함이 있더라도
뇬석들은 개선할 의지가 의지 자체가 없다는 겁니다
차 나온지 4년 넘었고 개선 요구는 12년도 부터 했던 겁니다 쌍차가 13년도에 개선품 준다고 햇다가 철회한 경우 입니다
쌍용차 입장을 들어봐라 인가요?
긴글 쓰셨는데 논점이 뭔지~~
헐값에 매각.. 서비스는 예나 지금이나 개찐 도찐.. 새차사서 이러면 정멀 화딱지 나죠..
힘내세요!
현기는 아무 문재없이 잘 작동하고
쌍용만 트러블이 자꾸 생기고
그럼 이게 애초에 미션 문재일까요??
아님 싸용ㅇ 조립 문재 일까요??
아님 엔진하고 미션하고 안 맞는건 아닐까요??
분명 기어에서 난다고 봐야겠지요.
싱크로나이저링의 역할은 변속을 하기 위해 저단에서 중립으로 나온 기어 회전속도와 고단으로 진입하려는 기어의 회전속도 차이를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원리는 싱크로나이저링 내부에 유막을 파괴하는 기능(싱크로나이저링 내부에 유막파괴용 슬리브가 패여있음)이 있습니다.
저단에서 고단으로 진입하려는 기어 회전수를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데, 유막은 파괴가 안되고 기어는 계속해서 고속회전을 하게 되면 변속 시 충격음이 생기게 됩니다.
다시말해 싱크로나이저링에서 나는 것이 아닌 싱크로나이저링이 기어를 잡아주지 못해 고단으로 진입하는 기어와 충돌하는 기계음입니다.
'탱크'였음.그래서 현대,기아,삼성등 국내차량업체를 상당히 신뢰하진않지만..업체 행태나 이래저래 주변경험을 종합하면 안사야될차량중 하나가 쌍용차라고 생각함. 탱크라서 튼튼한것빼고는 달리 매리트가 없는것같음요.그나마 디자인이 좀 이제 나아진다는 정도?체어맨도 정말 오래 우려 먹고...
아직 굴러가니 걍 끌고 다니고있습니다!!
글쓴님. 화이팅 하시길 빌겠습니다.!!!
하는짓이 현기나 르삼이나 쌍용이나 쉐보레나... 에휴 ㅡ ㅡ;;; 국민이 호구지 호구야...ㅅ ㅂ
현기차가 까여도 쌍욕차보단 훨 낫습니다. 저도 이전에 엑티언 신차 구매했다가 결국은 내돈들여 미션 스왑까지 한 사람입니다. 그 이후로 쌍욕차는 옆에도 안갑니다.
차가 좋은 것도 아니고..
브렌드네임이 있는 것도 아니고
편의 장치가 좋은 것도 아니고
가격이 싼것도 아니고
AS가 좋은 것도 아니고
내구성이 좋은 것도 아니고...
대고객 마인드가 좋은 것도 아니고..
도대체 하나에서 열까지 그렇게 가루가 되도록 까이는 흉기보다 좋은 점이 없는데...
아니 흉기보다 더하면 더했지 덜하지 않는데
쌍차 좋다고 하는 사람드보면 진짜로 이해가 안됨~~!!
부디 잘 해결되시길바랄께요..ㅠ.ㅠ 남일같지가않내요
그때는 계속 교환받았어요
그리고 개선품도나왔는데..
코란도밋션도 같은 회사 밋션인가보네요 위아...
다음차는 코스 수동생각하고있는데...어째야하나...
현대기아자동차 매일욕은 하지만 그래도 에어백도 안터지도 급발진도 나고 누수도 나기도 하는 개같은 차를 만들기도
하지만 그래도 적어도 차량에 저런소음이 나면 들여다 보기라도 하고 엔지니어의 주둥이에서 정상이 아니라고 하면
해결하려고 하는 의지를 가지고 복원을 하려고 하는 태도는 보여줍니다. 이건 태도의 문제입니다.
적어도 제품의 품질의 문제가 아닌 쌍용자동차의 모두의 문제로밖에는 안보입니다.
저는 적어도 현대기아자동차 안산다고 쌍용차 사야지 하는 우를 범하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사실 이런사고가 터지지 않아도 애초에 쌍용차를 쳐다본적도 없지만요. 냉정하게 아주정말 냉정하게 그냥 마음접으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솔직히 아무리 전문가를 대동해도 아직은 시기상조로 보여집니다. 힘내시고요. 언제나 먼발치에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안팔리는 회사,안팔리는 상품은....다 그만한 이유가 있는 법입니다.
인터넷상에선 허구헛날 현기만 들들 볶지만...솔직히..일상 생활에선 다들 별다른 문제없이 불만없지 잘들 타는사람들
대부분이지요...... 허나, 인터넷상 말만 믿고, 괜한 현기에 대한 반감때문에....쌍용을 비롯, 비주류 메이커제품들 덜컥
구입했다가 나중에 개피본 사람들 여렸봤슴다....... 소보원 조사결과 동일 판매댓수대비....제품불량 제일 많이 나오는
브랜드가 쌍용이었고, 그담이 르삼,그담이 한국지엠....오히려 현-기는 가장 적었죠.......
자본주의 사회에서 어떤 상품에 대한 정확한 평가는 판매량으로 이어집니다.
저는 코란도C 는 아니지만 정말 진심으로 같은 소리에 공감이 되어서 지나가다가
글 남기네요..ㅠㅠ
저는 폭스바겐 골프 6세대 탑니다
대체적으로 요즘 차량들은 듀얼 매스 플라이휠 이라는 예전과는 다른 싱글이 아닌 듀얼 이기 때문에
저런 현상이 많이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저도 홀로 폭바 센터랑 싸우는 중이라...
동영상 찍어서 보여줘도.. 차대 번호가 안 나와 있고 번호판만 있어서 교환 불가...
이제 보증은 2달 남겨 뒀는데... 미치기 일보 직전입니다..
폭스바겐도 수동기반으로 만든 DSG 이놈 이거 물건이지만..
그외의 플라이휠.. DMF 라고 한 그 부품이 지랄 인 듯 하네요..
DMF를 교환 해도 바로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왜나면 듀얼 매스 플라이휠 이라는 부품이 기어 양옆에 철판을 대고 그 사이에 스프링을 끼워 놨으니
이게 다시 운행하다 보면 유격이 생기게 되고 기어가 잘 안 맞물리는 경우가 있을테니까요..
제 생각엔 그렇게 생각 됩니다. 간단한 예로 나사도 여러번 조였다 풀면 당연히 야마 나고
빠가가 나니깐요.
이건 싱크로나이져는 아닌 것 같습니다..
100% 플라이 휠 인게 확실 한 것같습니다.
수입 내수 할거 없고...
다 같은 놈들...
문제는 국토부와 소보원들 국가가 변해야
이런 일들이 없지 개객기들임 아주 그냥 ㅡㅡ
추천 드시고 힘내세요!!!!^^
추천하고 갑니다 힘내세용!!
사제 미션집이나 카센타에서 교견적내시는게 더 쌉니다 사업소는 공임 폭탄입니다
텅텅 거림은 미션 오버홀 즉 분해로 내부부품 가공이 들어가야 되는걸로 보며 가능업체는 경기도 파주 천하수동 미션전문점은 가능하리라 봅니다 저도 멀어서 아직 가지 못하였네요 물론 텅텅거리며 타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블로그 검색하면 나오며 보시면 아시겠지만 실력이 좋으십니다
저도 3만 키로경에 밋션교체...지하주차장에서 언덕올라가다가 차가 서버렷습니다....멘붕......이후
엊그제 주차중 가만히 서있는데 쿵소리와 함께 갈갈갈 소리.....두번째 밋션수리 들어가야될거 같습니다....현재 14만키로..
수리 안되죠....교체 밖에는 답이 없는데 이마저도 미션자체가 생산중단이라면 새것은 기대하지도 못할듯요...
저도 억울해서 잠이 안옵니다.....쌍용직원들은 거의 포기한 듯한 얼굴 어디 쌍욕을 한두번 들엇겠습니까~
그분들도 일하시지만 정말 지겨울듯 합니다....거의 표정이 이제 내공이 대단히들 쌓이셧더군요~답이 없내요~
아직 할부도 남앗는데.....이가 부득부득 갈립니다.....정말 죽어도 못잊을 겁니다 쌍용~쌍욕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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