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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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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1 소그룹 15.01.13 08:55 답글 신고
    제가 카이런타는데 좋음 다만 관리안하면 녹올라옴 중고살때 쿼터패널 녹올라온거 덧칠한건지 확인하고사야함
    10대면9대가 그부위 녹올라옴
  • 레벨 소장 털수선 15.01.13 08:58 답글 신고
    하이퍼 이니면#비추에용
  • 레벨 준장 명란젓비빔밥 15.01.13 09:08 답글 신고
    하이퍼는 뭐가 다른가여?
  • 레벨 소위 1 소그룹 15.01.13 09:16 신고
    @명란젓비빔밥 옵션장난이긴한데 하이퍼 하이테크는 순정에어서스 ㅋ
  • 레벨 중위 3 S63AMGLPI 15.01.13 09:50 신고
    @명란젓비빔밥 카이런 하이퍼 매물은 정말 하늘의 별따기 ㅎ
  • 레벨 소위 3 루돌프친구간달프 15.01.13 09:08 답글 신고
    둘이 급이 다른데 비교는 좀,,ㅋㅋㅋ
  • 레벨 중위 1 깡깡만화방 15.01.13 09:14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
  • 레벨 중령 2 쉬꾸랏 15.01.13 09:30 답글 신고
    후륜 이륜은 비추 겨울에 미끄러짐요
  • 레벨 하사 1 독신독학 15.01.13 09:51 답글 신고
    겨울이 아니라 눈때문이겟죠? 눈때문에 안 미끄러지는 차 잇나요? 댓글 좀 성의 있게 생각하고 답시다..

    후륜이 전륜보다 미끄러질 확률 높은건 맞는데..안전 운전하면 별차이 없어요..
  • 레벨 상사 1호봉 쫌달려스팍 15.01.13 10:04 답글 신고
    그넘의 얄팍한 지식ㅋㅋ 후륜은 눈길에 돌아간다? 후륜이여서 돌아간 차 본적 있나요?ㅋㅋ 개뿔ㅋㅋ
  • 레벨 병장 천호동윤독사 15.01.13 10:11 신고
    @쫌달려스팍
    얄팍한 지식이아니라..님은 촌구석사니까.그렇고..도시에서는 후륜 별로지장없음.
    제설작업 엄청빨리하니까..
    빙판길에서는 전.후륜..도찐개찐..
  • 레벨 상사 1호봉 쫌달려스팍 15.01.21 01:33 신고
    @천호동윤독사 난독증... 긍게 내말이 후륜이여도 상관없다는말
  • 레벨 중령 1 배려하는삶 15.01.13 10:03 답글 신고
    저는 뉴카이런 전 모델 카이런오너 입니다.
    13년도 12월에 05년 11월식 업어와서 이제 1년 조금 넘었네요...
    LV7 4륜 이고 저도 하이퍼 구하려고 했으나 3개월 잠복중 포기.....ㅎㄷㄷ
    10만키로 뛴거인데 전 차주분이 관리를 잘하셨는지 전에 탔던 뉴스포티지나 카니발2(비교대상이아니지만...)
    보다 훨씬 조용하더라구요.(10만키로 뛴차 맞나 의심도했네요.. 엔진은 믿으셔도 될듯요)
    현재 까지는 큰돈 안들어가고 잘 타고있네요.
    윗분 말씀터럼 휀다부식 확인하세요 ㅎㅎㅎ 제껀 부식 올라와서 나름 관리하며 타고있네요.
    아반떼도 좋지만 저는 묵직하면서 묵묵히 잘 달려주는 카이런에 한표를 드립니다.
    아..연비는 시내 100% 리터당 10km정도 고속은 12~13km 나오네요.
  • 레벨 대위 2 AbuGarcia 15.01.13 10:38 답글 신고
    그거타다 이거타심 시끄러우실텐데..
  • 레벨 소장 봅봅디라라 15.01.13 11:02 답글 신고
    특별한 이유 있는거 아니면 그냥 아반떼타심이.. 중고사면 수리비도 들어갈테고연식도 연식이고..
  • 레벨 원사 1 하우링링 15.01.13 11:30 답글 신고
    아반떼 보다야 카이런이 낫지요~ 다만 4륜으로 구입할것을 추천 드립니다.
  • 레벨 소장 올티맥스 15.01.13 12:43 답글 신고
    몇년간 아반테 오너였지만 카이런이 좋지요. 하지만 suv라서 패~스
  • 레벨 대위 2 태태방구 15.01.13 14:58 답글 신고
    뉴카이런 2.0 LV6 2년간 7만키로 주행후 스알로 넘어왔습니다 ~ !
    아방에서 카이런으로 넘어가면 신세계일듯~~ ㅋㅋㅋㅋ

    1. 연비 : 시내 9~10 , 고속 11~12
    ( 시내나 고속이나 별차이없어요.. 아무리 힘좋은 디젤이라지만 2.0 엔진으로 2톤 무게를 끌고댕기려니 밥 많이 쳐먹어요.
    3인이상 승차시나 트렁크에 중량짐좀 싫으면 힘딸려 하는거 느껴지실거에요 ㅋ )
    2. 승차감
    ( 조금 과장해서 포터보다 조금 나은 수준입니다. ㅋㅋ 쌍차 프레임바디의 특성을 온몸으로 느껴보시길.. ㅋㅋ
    저같은 경우는 장거리 운전시에는 무조건 1시간마다 휴게소에서 쉴수밖에 없었어요.. 허리가 끊어질거 같아서요 ㅋㅋ )
    3. 실내공간
    ( 2열 폴딩시 트렁크 바닥하고 완전 평평해집니다.. 장거리 운전시에 이불하나 깔고 뒷자리에서 뒹굴뒹굴 누워댕기면
    완전편해요~~ 부부싸움하고 집에 들어가기 싫을때 뒷자리에서 이불깔고 노숙하던 모습이 생각나네요... ㅠㅠ
    덕분에 모텔비는 많이 아꼇어용~~~ )
    4. 단점
    ① 밋션 - 2.0 모델엔 비트라 6단 밋션이 적용됩니다. 2.7 모델엔 벤츠 5단 밋션적용이구요...
    비트라 6단 밋션이 병맛인데 쉐보레 보령밋션과 도찐개찐~~~
    병맛이라는 부분이 머랄까... 말로 쉽게 설명하자면 변속 타이밍이 좀 늦어요....
    악셀 컨트롤로 어느정도는 극복 가능하긴한데 저같은 경우엔 별 불만없었는데 동호회가보면 다들 난리더라구요..
    밋션 해결방법은 2.7 벤츠 5단 밋션 적용된 모델 사면 되용 ㅋㅋ
    ② 인젝터고착 - 이부분도 2.0 모델에만 해당사항인데요....
    빗물이 카울쪽으로해서 엔진 해드 쪽으로 흘러타는 증상들이 좀 있어서 인젝터부위에 고이게되고 결국은
    인젝터 나사선의 부식을 일으켜 고착되는 현상들이 비일비재 합니다.
    2.7 모델은 해당사항 없음!
    인젝터 교환시에 고착으로 빠지지 안게되면 결국은 엔진헤드 통채로 교환해야합니다.
    저같은 경우엔 2번,4번 인젝터 고착으로 어쩔수없이 엔진헤드 교환했어요...
    인젝터 개당 가격 + 엔진헤드까지하면 ㅎㄷㄷ... 아까운 내돈 3백만원 ㅅㅂ.....
  • 레벨 대위 2 태태방구 15.01.13 15:06 답글 신고
    ③ 부품 수급문제 - 기본적인 소모품이외에는 부품 구하기가 현기차에 비해 쉽지 않아요...
    현기차 서비스&부품 판매망이 워낙 잘되있긴 하지만 쌍차는 해도 너무한듯... 먼 수입차도 아니구...
    저같은 경우엔 뽑기를 잘못해서인지 자잘한 잔고장 달고 다녔었는데 부속 주문하면 기본이 1일~2일...
    하지만 맨날 잔고장 달고사는것도 아니구 큰 고장은 어쩌다 한두번일테니 감내할 수준이라 생각됩니다.
    ④ 고가의 부품비용 - 현기차에 비해서 부품값이 비싼거같아요.
    에어플로우센서만해도 현기차에 비해서 10만원이상 비싼듯.....
    ⑤ 감가상각 - 나중에 중고로 되팔시에 감가상각 상당히 큽니다.
    살때는 현기차에 비해서 유리하지만 팔때는 손해가 크죠...
    오래오래 탈거면 쌍차사는것도 나쁘지 않겠지만 1,2년 타고 팔거면 현기차 고고싱~~~

    결론~!

    꼭 카이런을 사야한다면 무조건 2.7 하이퍼로 가시길...
    2.0 사서 후회하지말고 무조건 2.7 하이퍼 고고싱~~~~~
    하지만 신차 판매량 자체가 워낙 저조했던 차량이라 중고매물 구하기가 쉽지 않아요....

    잣같은 연비에 잣같은 승차감에 잣같은 잔고장에 잣같은 정비성으로 팔아버리고 스알로 넘어왔지만 그리워지는 차입니다.
    카이런만의 묘한 매력이 있는거같아요...
    이제껏 약 10대정도 갈아타본 차종중에 단점도 많았지만 젤 만족하며 탔던 차량이에용~~
    상태 짱짱한 2.7 하이퍼있으면 다시 넘어가볼까 하는데... 가끔 엔카 뒤져봐도 맘에드는 매물이 없어요~~~

    신차같은 2.7 하이퍼 나타나준다면 시세보다 비싸더라고 넘어가 버릴테얌ㅋㅋㅋ

    PS : 무조건 2륜은 쳐다보지도 말고 꼭 4륜으로 구입하시길....
    이유는 사보면 알게됨 ㅋㅋㅋ
  • 레벨 중위 3 스티브잡새 15.01.13 15:36 답글 신고
    1.
    2.0도 2008년6월이전모델은 모두MB(벤츠)5단입니다

    2.
    인젝터고착부분은 빗물이 카울을타고 흘러들어가는것이 아니라
    워셔액노즐구형(분무형)에서 발생되는 문제로 뉴카이런용 노즐교체와 마무리로 해결되며
    구형노즐장착자량의 경우 2.0만 해당되는것이 아닌 2.7도 모두 해당되는 문제입니다
    카울구조는 2.0이나 2.7이나 같습니다.
    다만 물이 고이지 않아도 2.0의경우엔 4번인젝터 2.7의경우엔 5번인젝터의 고착이 자주있어
    개인적으로는 냉각수라인이 지나는자리와 가까워서 그렇지 않을까 추측만 했었지요~

    뭔가 잘못알고계신부분이 있는것 같아서요..
  • 레벨 대위 2 태태방구 15.01.13 15:49 신고
    제가 한참 잘못알고있었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7 엔진은 고착에서 안전할줄 알았는데 5번이 말썽이구요... ㅜㅜ
    인젝터 고착으로 3백만원 시원하게 말아먹어본 경험이 있다보니 이부분에 예민해지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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