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칙1)
모든 차는 왼쪽으로 추월해야한다.
원칙2)
선행차는 후행차의 속도가 빠를 경우 바깥 차선으로 비켜주어야 한다.
원칙3)
편도 2차선 이상의 고속도로에서는 1차선은 추월차로이다.
원칙4)
추월차로를 이용하여 추월후에는 즉시 주행차로로 이동해야한다.
원칙5)
추월차로를 이용하더라도 제한속도내에서 주행해야한다.
예외1)
원칙4에서 2차로가 차량들로 가득 차 있거나(정체) 추월중 후행차량이 나타났지만 바로 비켜주기가 어려울경우(2차로에 차가 있거나 군집해있을경우).
즉, 막히는 경우가 아니라면 1차로 주행은 안됩니다.
추월중에 후행차가 빠른 속도로 접근할경우, 가능하면 비켜줘야합니다.
후행차는 선행차가 안전하게 비켜줄때까지 안전거리 유지하고 똥침 눈뽕 안됩니다.
후행차가 과속이든 아니든 그건 후행차의 인생이고, 선행차는 안전하게 비켜줄 의무만 지키면 됩니다.(무리해서 비킬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무식한 멍멍이 같은 과속차들이 이로 인하여 사고를 내고
그 사고로 선행 추월중이던 분들이 같이 죽거나 다치고,
아울러 옆차로 엄한 사람까지 죽거나 다치니 문제라는거죠.
지금도 넘쳐나는 잘못 배운분들은 서울 부산 1차로 추월, 주행중인 차들이 많아
과속하는 넘들은 이제는 거의 기둘리지 않고 그냥 칼치기로 들어갑니다.
그러다 많이 죽는 영상과 시시비로 죽네사네 하는 영상이 보배에도 꽤 많지요
모두가 정확하게 법을 지킬때 위 상황이 맞는 것이지만,
무개념, 무식한, 사람죽이려는 그런 과속넘들은 일반운전자이길 포기한 위험등급으로 분류하여
일단 피양해주고 신고해야 안전하다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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