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해볼께요...
1. 추월차로 계속 주행시 위법 맞구요..
2. 추월 끝낱으면 다시 주행차로 복귀 맞구요...단..추월해야 할차들이 연속으로 있으면 연속추월 할수 있구요..
3. 규정속도 내에서 추월은 합법, 규정속도 추가 초월은 불법 맞구요.
4. 보배에서 끊임없이 올라는 추월차로 정속 주행 차량이 속도가 높은 후행 차량에 양보할 의무는 없다가 맞네요..
5. 추월및 모든 주행은 법안에서 시행해야한다는게 맞는거네요..
6. 한마디로 추월차로 주행차로 확실히 지키면 된다는게 맞구요..추월차로에서 규정속도 높으면 위법이라는 맞는
데요...다시 말하자면 한마디로 법의 테두리 안에서 주행하라는 결론이 오네요..
모든이가 단편적으로 봐서 그렇다고 봐야죠.
님도 맞고 다른이도 맞고,,, 단지 크게 말하면 세세한 한두가지만을 끌고 나오는 사람이 있어서 문재라는 겁니다.
이부분도 아는 사람은 다 아는 것이고, 이런 한두가지 법만 매달려 사고를 더 낼 수 도 있기에...원칙이어쩌구, 법법 안했으면 좋겠습나다.
예전에 복날변견님이 "자기가 1차로 쭉 타고 가는것이 왜 문제냐"라고 하도 법기본도 모르는 말을 해서 각종 법 조항 알려주었더니, 다른 자기 불법은 무시하고 한가지만 가지고 여짓껏 주장만 하니..알려준것이 후회 되기까자 합니다..
우리 모두 불법 운전자 이면서도 니가 잘났니, 못했니 하면서 사고를 내니..
사고 안나는 방향으로 논의, 합심했으면 좋겠네요
정리해볼께요...
1. 추월차로 계속 주행시 위법 맞구요..
2. 추월 끝낱으면 다시 주행차로 복귀 맞구요...단..추월해야 할차들이 연속으로 있으면 연속추월 할수 있구요..
3. 규정속도 내에서 추월은 합법, 규정속도 추가 초월은 불법 맞구요.
4. 보배에서 끊임없이 올라는 추월차로 정속 주행 차량이 속도가 높은 후행 차량에 양보할 의무는 없다가 맞네요..
5. 추월및 모든 주행은 법안에서 시행해야한다는게 맞는거네요..
6. 한마디로 추월차로 주행차로 확실히 지키면 된다는게 맞구요..추월차로에서 규정속도 높으면 위법이라는 맞는
데요...다시 말하자면 한마디로 법의 테두리 안에서 주행하라는 결론이 오네요..
넵 윗분이 정리 깔끔하게 해주셨네요.
그런데, 여기서 논란이 되는 사항은,
"법이 그렇다 하더라도 융통성을 발휘해서 빨리 추월하는 게 현실적으로 더 좋은 방법이다. "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그것을 알려주마^^)
사람의 융통성이라는 게 사람마다 틀리기 때문에 각자 융통성을 내세우면 혼란이 옵니다.
예를 들어, 운전중 갑자기 뛰어든 보행자를 피하기 위해 융통성을 발휘해서 중침해서 반대편 차선으로 주행하고 다시 다시 차선으로 복귀했다고 생각해봅시다.
그 운전자는 개인적으로 융통성을 발휘한거지만 그 사람의 융통성 때문에 더 큰 사고가 생길 수도 있겠죠.
그래서 법이나 규칙이라는 걸 만들어서 사회구성원간의 생각차이에 대한 기준을 세우는 것이죠.
결론은 사람 사는 데 융통성이 필요하지만 그것이 법보다 앞서서는 안됩니다.
1. 추월차로 계속 주행시 위법 맞구요..
2. 추월 끝낱으면 다시 주행차로 복귀 맞구요...단..추월해야 할차들이 연속으로 있으면 연속추월 할수 있구요..
3. 규정속도 내에서 추월은 합법, 규정속도 추가 초월은 불법 맞구요.
4. 보배에서 끊임없이 올라는 추월차로 정속 주행 차량이 속도가 높은 후행 차량에 양보할 의무는 없다가 맞네요..
5. 추월및 모든 주행은 법안에서 시행해야한다는게 맞는거네요..
6. 한마디로 추월차로 주행차로 확실히 지키면 된다는게 맞구요..추월차로에서 규정속도 높으면 위법이라는 맞는
데요...다시 말하자면 한마디로 법의 테두리 안에서 주행하라는 결론이 오네요..
그런차들 피해가라고 하위차로에서 가속해서 길터주는 선두차로 차들에게 전 추월후 비상등 켜줍니다..
물론 추월할 상황을 안만들어주는 1차로 점유 차량도 문제입니다.
이외에 도로에 적용되는 법(양보운전, 진로방해, 안전거리, 추월방법, 안전의무)도 함께해야 하는데..
누구는 이조항, 누구는 저조항을 따지고 논젱을 하는 겁니다.
도로 여건상법을 모두 따지면 모든 운전자가 불법을 하는 실정이고
그냥 좀..공동체의식을 가지고 서로 어울어져 사고 좀 줄이고 삽시다..
모든이가 단편적으로 봐서 그렇다고 봐야죠.
님도 맞고 다른이도 맞고,,, 단지 크게 말하면 세세한 한두가지만을 끌고 나오는 사람이 있어서 문재라는 겁니다.
이부분도 아는 사람은 다 아는 것이고, 이런 한두가지 법만 매달려 사고를 더 낼 수 도 있기에...원칙이어쩌구, 법법 안했으면 좋겠습나다.
예전에 복날변견님이 "자기가 1차로 쭉 타고 가는것이 왜 문제냐"라고 하도 법기본도 모르는 말을 해서 각종 법 조항 알려주었더니, 다른 자기 불법은 무시하고 한가지만 가지고 여짓껏 주장만 하니..알려준것이 후회 되기까자 합니다..
우리 모두 불법 운전자 이면서도 니가 잘났니, 못했니 하면서 사고를 내니..
사고 안나는 방향으로 논의, 합심했으면 좋겠네요
1. 추월차로 계속 주행시 위법 맞구요..
2. 추월 끝낱으면 다시 주행차로 복귀 맞구요...단..추월해야 할차들이 연속으로 있으면 연속추월 할수 있구요..
3. 규정속도 내에서 추월은 합법, 규정속도 추가 초월은 불법 맞구요.
4. 보배에서 끊임없이 올라는 추월차로 정속 주행 차량이 속도가 높은 후행 차량에 양보할 의무는 없다가 맞네요..
5. 추월및 모든 주행은 법안에서 시행해야한다는게 맞는거네요..
6. 한마디로 추월차로 주행차로 확실히 지키면 된다는게 맞구요..추월차로에서 규정속도 높으면 위법이라는 맞는
데요...다시 말하자면 한마디로 법의 테두리 안에서 주행하라는 결론이 오네요..
그런데, 여기서 논란이 되는 사항은,
"법이 그렇다 하더라도 융통성을 발휘해서 빨리 추월하는 게 현실적으로 더 좋은 방법이다. "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그것을 알려주마^^)
사람의 융통성이라는 게 사람마다 틀리기 때문에 각자 융통성을 내세우면 혼란이 옵니다.
예를 들어, 운전중 갑자기 뛰어든 보행자를 피하기 위해 융통성을 발휘해서 중침해서 반대편 차선으로 주행하고 다시 다시 차선으로 복귀했다고 생각해봅시다.
그 운전자는 개인적으로 융통성을 발휘한거지만 그 사람의 융통성 때문에 더 큰 사고가 생길 수도 있겠죠.
그래서 법이나 규칙이라는 걸 만들어서 사회구성원간의 생각차이에 대한 기준을 세우는 것이죠.
결론은 사람 사는 데 융통성이 필요하지만 그것이 법보다 앞서서는 안됩니다.
님 말씀에 공감합니다.
그걸 또 비키라고 붙어서 쌍라이트 작렬하는 씹 놈이나..
범죄자끼리 서로 잘못한거 인정하라며 싸우는꼴이란.........
(세상 유도리 있게 살면 될것을... 미개인들인가..)
정치 해야겠어~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