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35초 부분 맨우측 차로에서 나옵니다.
회사 직원 분 블랙박스...
비가 온 지난 토요일 오후 퇴근중
빗길이 미끄러워서 모두 살금살금 다니는데
광명 ic방면에서 광명시 방면으로 오던 인피니티? 인가요? 차 한대가 뒤에서 부터
쌩~ 소리를 내면서 왔다고 하네요;;
그러더니 휘청휘청....
꽝!
에어백은 터졌고, 조수석 사람이 가라고 손짓하는데
운전석쪽으로 가서 괜찮냐고 물어보니, 괜찮다고 하여 그냥 왔다고 하시네요;;
빗길 안전 운전 하시라고 올려봅니다~
왜갑자기 풀악셀을 ㄷㄷ
벤츠인것 같기도 하고..
빗길, 눈길인데다가 타이어마모도까지 더해지면 vdc있어도 제어 안되고 뒤가 앞으로... ㄷㄷㄷ
게다가 벤츠 ESP 는 켜고 끌려면 메뉴 엄청 들어가야 해서 운전중 조작은 거의 불가능하죠.
시동 껐다 켜면 다시 잠기기 때문에 애초부터 고의로 푼게 아닌 이상....
블박차량 다른차는 모두 적정속도 유지하는거 같은데...뭐 급하길래 저리 쌔리밟나요...
충돌 순간까지 바로잡기 위해 핸들을 돌리긴 했는데...ㅋ 판단미스!!
차량이 중앙분리대쪽으로 향할때 급하게 반대로 틀어서 앞바퀴의 방향이 왼쪽을 향하게 해야함
그러면 차량이 왼쪽으로 더 급하게 돌게됨
바로 그때 도로와 차량이 일직선에 가까워지면 핸들을 풀어서 앞바퀴의 방향이 차량과 일치하게 했으면
차량은 도로의 주행방향과 동일한 방향으로 후진하게 되고 충돌을 피할수 있었을거라 예상합니다.
그전에 빗길에 저렇게 달리면 안되지...ㅡㅡㅋ
앞에가 뻥 뚤린것도 아니고 수업료 잘 냈다고 생각됩니다.ㅋ
중앙분리대쪽으로 갈때 이미 늦은겁니다.
님이말씀하신건 회전반경이야 줄어들겠지만 그전에 동일방향으로 가면서 자세를 잡았어야 합니다.
지금 딱 저상황이 리버스스티어니까요 카운터가 늦어서 오히려 커져버린겁니다.
어설프게 자세잡으려고하는것보다 걍 핸들 꽉잡고 브레이킹이 오히려 잘못된카운터보다 나은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상 키보드 레이서입니닷 ㅎㅎ
물론 처음에 미끄러질때 잡았어야겠죠.
우측으로 미끄러질때는 속도도 빨랐고 그나마 전봇대와 충돌 안한것만으로도 그런대로 대처를 했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좌측으로 미끄러지며 중앙분리대를 향할때는 속도도 많이 죽었고 미끄러지는 시간이 은근히 길죠.
멀쎄디벤츠님 말대로 저 상황되면 엄청 길게 느껴질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 생각에는 사고도 충분히 막을수 있었던 상황이라 보여지고
그렇지 못한다 하더라도 저 상황에서는 방향을 틀어서 차량의 뒤쪽이 충돌하게 하는 편이 나을꺼라 생각됩니다.
네 다음 미수선!!
미수선 처리해서 형편좀 나아지셨쑤?ㅋ
놀라서 핸들조작해봤자 리버스남...
안다치셨길..
스피돔전 주유소앞이군요.
안타까울따름입니다. 빗길에 왜그리 위험하게...
제동과 핸들링은 꽤 수준급인 거 같네요
그래도 과속에는 별무효용 이네요
아무리 좋은차타고 다녀도 빗길눈길은속도내면
커브길에서 답없음 근데 더구나 저 운전자가 병x임
그나저나 에어백 터졌으니 견적좀 나올듯... 저정도 충격엔 안터지는게 나은데
그래도 저만하길 다행이네요. 오른쪽으로 틀어졌을때 가로등 처박았으면 저대로 인생 종칠뻔...
남에게 피해안줘서 그나마 다행
전/후륜구동 개념 자체도 별로 없어보이고,
고출력 차량을 평소에 몰고 다니지 않는 사람이 아니고서야 겨울 빗길에 저렇게 페달 조작이 거칠리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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