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어제 박달재 터널내 1차선으로 달리던 제차 (크루즈) 80~90 킬로 속도였구요 . 2차선 주행하던 차가 터낼내에서 급 차선변경으로 제 차 조수석 쪽으로 사고를 냈습니다 . 터널지나 갓길에 세우고 내렸더니 라이트 안켰다고 개지랄떨길래 빡쳐가지고 실랑이 하다가 보험사에 전화하더니 접수했다고 수리하라는겁니다 그때까지도 미안하다 괜찮냐 한마디도없이요
저희쪽 보험에도 접수하고 오후쯤되서 연락와서 9:1 과실이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어젠 너무 정신없고 머리아파서 일단 알겠다고 하고 , 오늘 다시 연락해서 10%과실도 억울하다 . 했더니
기본과실 7/3에서 터널안 차선변경 금지 가중 20% 더해서 그렇게 나온거라길래 내 과실은 뭐냐 했더니
운전자는 방어운전 전방주시 안전운전을 해야해서 그렇다길래 (이 얘기한 사람은 저희쪽 애니카 보상담당자입니다.)
영상보면 알겠지만 그냥 옆에서 때려박은건데 어디로 피해서
방어운전을 하냐 벽에 박으라는 말이냐 전방주시 안해서 사고난걸로 보이냐 뭐 그러고 난 도저히 용납못하겠다
했더니 그러시면 제가 다시 상대쪽 보험사에 그렇게 통보하고 그쪽에서 안받아들이면 소송을 하셔야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상대방 담당자랑 통화했냐고 하니까 물론했다고 하길래 그쪽에선 뭐라고 하더냐 했더니 20퍼센트 가중해서 9:1이라고 했다길래 아니 그쪽은 (상대 동부쪽에도 영상보냈음) 9:1이면 괜찮다고 생각해서 그렇게 바로 콜 한거 아니냐고 따지고 들면 100%나올수 있는거를 왜 그런식으로 처리하냐고 얘기해둔 상태네요.
상대방 운전자는 렌트카고 어제 전화해서 개인합의쪽으로 얘기하긴하던데 , 고수님들 어떻게 처리하는게 좋을지 답변좀 부탁드려요 ,정말 죽을뻔했는게 괘씸해 죽겠네요 .ㅡㅡ
경찰 신고 후
금감원 민원 제기 하시길~~~~~ (타협은 대인 없이 100%)
차가 깜박이켜구 슬슬 진입시 블박 옆으루 악셀시전하며? 슬슬피할 시간은있고
방어할 시간은없다구함
오히려 브렉이나 크락션이아니라 악셀밟아주는 시간인가봄
사고필수있는 몫은 블박한테 상당수있었던듯한데
터널 어쩌구 드립하는데 터널사고를 피하지않는건 더 문제아인듯
재미있네~~더해봐~~~
이건 누가 봐도 100:0 입니다..
이구요 봄사에서 무슨근거로 1을 잡는다는건지 금감원에 접수하시고 병원입원하세요
유리창 썬팅하라고 하고...
미치겠다 증말~~~
상대 100으로 보이는데요..
접촉전까지 보시면 속도 안줄이시고 그대로 밀어붙이시네요..
상대방이 비정상적으로 가까이 붙은게 몇초되는데 그때 클락션이라도 울려서 님의 존재를 알렸어야죠.
전방 주시 안한거 맞구요. 밤에 라이트 안키고 달리는 스텔쓰랑 별반 차이없는 짓입니다.
상대방 입장에선 보이지도 않는 차때문에 사고났으니 억울할 법도 하구요.
1차로에서 2차로 차랑 나란히 달리는것도 위험한 짓이에요.
이래저래 님이 지은 죄가 많으니 9대1 받아들이세요
님의 말이 일부 맞습니다.. 상대차 입장에서는 좌측 차가 안 보이는 사각지대입니다.
블박님이 딱 사각지대를 물고 나란이 주행 안하고, 순간 클랙션 썼다면 사고는 안 났었을 듯..
나란이 주행 생각보다 위험합니다..
그러나 사고는 100 으로 보이는데...사고나서 과실 보다 사고 안나는 것이 쵝오이고 안전한 겁니다.
옆차가 나란히 주행한다면, 옆차가 미친놈이라 가정하고 미친놈을 진정시켜야 하니 ㅠㅠ (더러운 세상.. 운전대 잡은 죄..)
"대처에 있어서의 아쉬움"이란 항목이죠. 과실상계 제도란 게 그래서 더러운 겁니다. 저도 기본적으로 과실상계 제도라든가, 아니면 사소한 과실도 상계하는 시스템 자체에 대해선 반대합니다만.. 법원의 판단들이 그런 경우가 많으니 어쩔 수가 없죠..
보험사기아닌가요? 슬 갖다대는거같은데
여기사람들은 실선구간 한번도 차선변경안햇나봅.. 한국에서?ㅋㅋㅋ
한번씩은 해봤지만 하다가 잘못되면 박쓰는거죠.
나란히 달리는데 옆에서 차선 변경하다 박아도 100인데
치선변경 불가 구역입니다.
그리고 방형지시등은 이미 블박차 보닛이 K5 딋타이어 지날 때 켜집니다.
3분 46초
제가 보기엔 님 사고와 거의 유사한 사고라고 판단되어서 링크를 겁니다.
동영상에서 변호사님이 깜빡이를 켰어도 피할수 없는 사고라고 말씀하시면서 100:0 이라고 말씀하십니다.
더더군다나 이 사고는 차로변경 금지구역인 터널내에서 옆에서 바짝 붙은 상태에서 차로변경하면서 발생했으므로 제 생각은 100:0 으로 보입니다.
이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100나와야죠
블락박스로 보는 세상의 한문철 변호사가 매번 침 튀기면서 말하는게 20미터 내에서 갑자기 차선변경하는것을 누가 피하겠느냐는 겁니다~
영상에서 보니까 바로 옆차선에서 방향지시등 켜고 바로 밀어버리는데 누가 어떻게 피하라는건지 모르겠네요~
그러고 못 피했으니 방어운전 못했다고 과실이 있다는 헛소리라니...
맨인블랙에 나온차라서 터널벽 타고 피할수 있는것도 아니고...
그러고 기본 과실 7:3은 뭡니까?
내 갈 길 잘 가고 있는데 갑자기 옆에와서 때려박아도 기본 과실 7:3으로 시작한다는 소리입니까?
보험사들 제일 헛소리가 뒤에서 박은거 말고는 100% 없다는 겁니다~
그럼 내 차선에 아무 잘못 없이 잘 가다가 사고나도 내 과실?
사고를 피하지 못해서?
차 몰고 나오면서 기본 과실 달고 있다는 말 자체도 웃기는 말입니다.
법을 좀 제대로 조정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사고가 줄어들죠~
대인 받으시면 9:1, 대인없이 10:0 적절한 것 같습니다.
다만 매우 아쉬운게....
1. 라이트 안킨거
2. 사각지대에서 나란히 달린거
3. K5 기어들어올때 옆으로 피하면서 계속달린거
(댓글에 클락션 누르셨다고 했는데......클락션과 함께 브레이크를 밟으셔야했을듯)
3
터널안에서 차선 변경하는 늠이나 터널안에서 미등이나 라이트안키는 늠들은 왜 운전면허를 주는건지
둘다 사고 유발자들..일차선에서 나란히 달리는 늠은 더 처벌해야돼요
이렇게 조심히 들어오는걸 안피하고 밀어부치는 블박 차량도 이해가 가지 않음.
제가 사각지대에서 계속 달렸다는거는 어떤걸 보시고 그러시는지 모르겠네요 브레이크 안밟은거요 , 사고영상보시면 가해차량이 차선변경 시도하려는걸 알고나서 1~2초사이에 사고가 난것인데요 , 차가 들어오는것을 인지하고 그 동시에 브레이크킹이 순간되는건가요 ? 사고당시에 저는 찰나의 순간에 그냥 치고 간것이고 악셀 밝고 계속간것이 아니고 악셀에서 발떼고 브레이크로 가져가던 순간에 치고 지나간겁니다 . 보험사기 친다고 하신 분은 좀 너무하신다 생각되네요 10년운전하면서 사고 이번에 처음입니다. 라이트 안킨것은 저도 왜 그랬는지 , 그점은 많이 아쉽고 죄송한데 , 쨋든 의견들 감사합니다.
그리고 차선변경을 인지하고 1~2초 후에 부딪혔다고 하는데 통상적으로 인지 후 브레이크까지 발이 가는 시간을 0.7초로 계산함. 그리고 옆차선에서 차가 다가오는데 당연히 피할 여유가 없는 차선이면 브레이크를 밟는게 정상이지 순간 치고 나가는 건 사고를 내겠다는 것으로 생각될 수도 있음. 고로 운전미숙으로 보여짐
과실 10퍼는 적당해 보임. 전혀 억울하진 않아 보임
// 1차선으로 달리던 제차 (크루즈) 80~90 킬로 속도였구요 //
크루즈면 그냥 그속도로 계속 달렸다는건데 1차선에 들어가 있는건...음...
이건 터널이라 어짜피 차선변경 안되는것이라 이해는 하지만 .....
그리고 터널안에서 라이트 안켜신것은 본인을 위한 일보다 남을 배려하여 하는 행동이니 웬만하면 켜주세요~~
글고 9:1은 개나 줘버리라고 하세요 터널안 실선에 차선 변경하는게 정상적인건지 말이죠 돌발상황으로 피하려고 차선변경도 아니고 깜빡이 키고 변경한다는것도 어이없음....
본인만 똑바로가면 사고도 안나고 멀쩡할 일을 사고내놓고 거기다가 1을 먹이려고 하다니 참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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