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5.02.24 14:16 답글 신고
    음..

    핵심부품 기판만 8장 가까이 교체 vs 핵심부품 엔진 1번 교체
    프레임 같은 리니어도 몇번 교정 vs 그 외 없음.. (굳이 따지면 엔진 잡소리 컴플레인)
    기계가격 1.6억 vs 4~5천 (죄송.. 제가 모하비 가격 잘 몰라서)
    대체 기계 줬음?(고장 기간) vs 고장 기간 렌터카 줌
    결론적으로 중대결함 10회 이상 이력 후 교체 vs 1회(많이 봐줘도 2회) 이력 후 수령 거부

    잘 보십시오.. 머가 느껴집니까?
    중대결함 1~2회 이력후에 이 기계 가져가거나 새거 갖다 놓지 않으면 안된다고 몽니라도 부리셨어요?
    이러는 제가 댓글 알바입니까? ㅋ..
    본질을 보고 까세요.

    물론 B2B 거래와 B2C 거래를 일대일 비교하는 게 웃기긴 하지만, 시작은 님이 먼저 하신 셈이고..
    저걸 보고 균형 감각이 잡힌 사람은 그 쪽발국 업체의 기계 서비스가 더 대단하다고 생각할까요,
    기아자동차의 사후 서비스가 더 대단하다고 생각할까요?
    아니, 제 기준(=참고로 극 쪽발 혐오자 ㅋㅋ)으로 봤을 땐 기계공업대국 쪽바리새끼들의 갑질로 보일 정도인데요?

    균형 감각이 이렇게 없나?

    ps. 이렇게 생각하는 제가 댓글 알바면, 님은 쪽바리 알바라고 보면 그나마 좀 공정하려나요?
  • 레벨 중사 1 19net 15.02.24 14:21 답글 신고
    18살때 깟는데 또 까야하나 ㅡ.ㅡ
  • 레벨 상사 3 이터너티 15.02.24 14:22 답글 신고
    위의 내용은 sodic 이라는 회사의 마인드를 말하고자 한것이고
    불량품에 대한 전액보상 포함입니다.
    내가 저렇게 당한다면..이죠..
    그냥 교환해줬으니 타라 이것보단 더 나은 점검을 받아보라 이런조언이 좋지 않은가 말입니다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5.02.24 14:28 답글 신고
    해당 사건을 흠 그분 쓴 글을 토대로 계속 보세요. 어차피 글 세개인가 달랑인데, 그게 전부 모하비 불만 관련 글입니다.
    교환해줬으니 타라 이거야 기아 쪽 입장이고 전 그거엔 관심이 없어요..
    문제는 그런 협상(?) 상황에서의 너무 과도한 수로 일관한 경우를 말하는 거죠.
    님의 회사쪽에서 만약에 딱 1회 (치명적) 고장난 기계를 가지고, 이 기계로는 제품 생산 못하니까 당장 새걸로 바꿔달라고 했냐고요.. 이런 무리수가 있었냐는 거죠.

    교환해줬으니 타라가 비판적 댓글의 핵심 포인트가 아닙니다.
    제품의 결함에 대한 과도한 대응과 무리한 요구가 핵심 포인트죠.
    적절한 대응과 정당한 요구를 하였음에도 업체에서 갑질로 일관했다면야 당연히 고객 편 들죠..
    미쳤나요? 제가 주주도 아니고..

    그리고 sodic이란 회사의 마인드를 말하신다 하셨는데, 제가 봐선 10회 이상으로 추정되는 중대한 결함이 있었는데도 교체해주지 않고 뻗댄 게 바로 갑질의 전형 같은데요? (어차피 우리 기계 아니면 너희들 못 만들자나 ㅋㅋ 이런 마인드..)
  • 레벨 상사 3 이터너티 15.02.24 14:51 신고
    @닉넴뭘로할까쩝
    pcb 기판이 리니어제어,방전 이 두군데 교환이며 뭉쳐 있어 그런경우 이며
    교환건은 교체 몇개월 진행후 다시 같은 결함이라 교환으로 얘기가 된것입니다.
    님들이 말하는 가성비 그 가성비 때문에 소딕장비를 선택한것이지
    소딕 아니라도 만들수 있습니다 오해 마시길 바랍니다 ㅎ
    ....................................
    말주변도 글재주도 없어 하고자는말 전하질 못하겟내요
    다들 자기 주장,생각 을 글로 적는곳입니다.
    다르다 하여 틀린게 아니니 몰아 붙히지 마시고 .,,,
    이런것도 있구나 보시면 됩니다.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5.02.24 14:52 신고
    @이터너티 다르다고 하여 틀린 게 아닌데 댓글 알바로 몰아붙이신 분이 누구신지 먼저.. ^^; 생각해보시고 댓글 다세요..
    자기가 판단 잘못하거나 표현 잘못하는 것, 말주변 없고 글재주 없는 것 등은 다르다고 해서 틀린 게 아닌 거고..
    남의 판단은 댓글 알바인가요? 다르다고 해서 틀린 게 아니란 마인드시면 말씀, 용어 가려쓰기 등에 조심하셔야죠.. 장난이라면 이해합니다만, 글의 전체적인 어조로 보아 장난치거나 농담 던지시는 건 아니신 듯한데요.
    예.. 말씀대로 이런 분도 있구나 하고 저는 이만 여기서 줄이겠습니다.
  • 레벨 상병 닉사용중 15.02.24 14:56 답글 신고
    저도 이해하기 힘든 비유네요....

    저분이 말씀하신 심장과 같은 기판만 8장 가까이 교체했으며



    차량으로 치면 프레임 같은 리니어도 몇번 교정 받았습니다.

    이정도면 우리나라 공작기계 회사들도 교체를 해주겠네요.....

    이번 모하비는 엔진오일 누유문제인데 인정하고 엔진을 교체해 주었다면 기아로서는

    할도리를 다 한것이죠.... 단 한번의 고장으로 차를 교체해주진 않습니다.

    이터너티님께서 말씀하신 그 기계도 단 한번의 고장으로 교체를 해주진 않겠져???
  • 레벨 중사 2 테클무시 15.02.24 14:38 답글 신고
    뭐... 엔진교환 후.... 보루가 엔진룸에 있는걸 보고 사고날뻔 했다?고 하던데....
    위치상 특별한 문제 없는 부위로 알고 있습니다. 결국 진상떨어서 뭔가 하나더 챙길려고 한듯.....
    또한 허락없이 엔진을 교환했다?????
    아니 a/s받을려고 입고했는것 아닌가? 엔진에 먼가 크레임 걸어서 진상떨다가
    기아측에서 a/s로 엔진교환 해준걸건데....
    정상적인 수리가 되었다면 문제가 없는것 아닌가요?
    소딕이라는 회사가 오히려 더 답이없는듯..... 결함도 못고치는....
    그정도면 당연히 전액 보상이 당연한듯합니다.
    모하비 건은 그정도의 문제는 아닌듯한데.... 그래서 현기 손들어주시는 분들이 많은듯 합니다.
  • 레벨 상사 3 이터너티 15.02.24 14:55 답글 신고
    그 보루가 겉밸트에 말려들어간다면??아무일 없나요?
    그냥 정비 불량이잖아요
    그건 죄송합니다.. 이랫어야 하는게 맞지않아요??
    극한 비유로 맹장수술하고 거즈 넣고 닫은거랑 머가 틀려요
    인정하고 사과하고 고쳐주고 해도 안되면 바꿔주면 되는거라 전 생각합니다.
  • 레벨 중사 1 넥하눋꼬 15.02.24 15:15 신고
    @이터너티
    인정하고 사과하고 고쳐주고 해도 안되면 바꿔주면 되는거라 전 생각합니다. 라고 님께서 말하셧네요....

    결함 인정하고 엔진교체 결정해준것 아닙니까?
    진정성은 없더라도 결함으로인한 고객불편을 최소화 하고자 대차도 해주었구요...
    엔진교체이후 고객이 차량을 인수거부..교체이후 동일결함이 다시 발생하였습니까??
    대차한 차량또한 반납하지않고 차량교체만 요구하는게
    정상적인 수준은 아니라 생각되네요....(무조건적인 차량교체보다는 as기간연장이라든지 오일교환권이라던지 기타등등 다른방법으로 보상을 요구하는게 적절하다 생각되네요)

    님회사에서 구매한 1억6천만원짜리설비는 중요결함을 수리해도 지속반복적으로 결함이 발생되는겁니다
    그정도 결함이면 당연히 교체해주는것이 당연하다 생각되네요...
  • 레벨 중사 2 테클무시 15.02.24 17:50 신고
    @이터너티 위치상 밸트부분이랑 전혀 상관 없는 부위입니다.
    정비불량은 수리부분에 하자가 생겼을 경우이고 보루를 치우지 못한건
    실수라고 봐야 되지않을까요? 보루가 들어있어도 전혀 문제되지 않는 부의임으로...
    비유를 자꾸 이상하게 하시네요. 맹장수술 후 거즈를 두고 닫았다면
    건강에 문제가 되는 의료사고입니다. 이건은 보루가 있다고 해도
    운행상 전혀 문제가 되지않는 부위임을 보면 정비불량이 아닌 단순실수라고 봐야지요.
  • 레벨 대령 1 baechedream 15.02.24 15:06 답글 신고
    모하비 수리와 관련, "차주의 주장과 행위가 도를 지나친 것 같다"가 윗 분들의
    말씀인 거 같은데 이에 대한 님 말씀은 좀 논점일탈의 오류가 있어 보입니다.
    차량 하자에 대한 소비자의 권리도 하자에 상응하는 것이어야 존중과 보호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소장 아고라정회원 15.02.24 17:58 답글 신고
    AS를 비교한다면 비교 대상은 아니라 봅니다.
    왜냐
    설비는 구매하자마자 100% 대금 결재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안 그런 곳도 있겠지만)
    그러나, 자동차는 구매와 동시에 100% 대금 결재가 이루어 집니다.(현금이든 할부든 간에)

    즉, 설비는 계약시 10%, 통관 및 안착 시 80%, 생산 설치 종료 시 10% 이후 AS~~(산업별로 다르겠지만)
    또한 계약을 합니다.... 문제가 있으면 어쩌구 저쩌구
    그리고, 해당 설비를 한대만 달랑 구매하나요... 여러대 구매시 또 다른 이야기 입니다...

    국내 설비 생산 업체도 외산 업체와 똑 같이 합니다....플러스 마이너스는 있지만요....
  • 레벨 중사 1 어머나패러디 15.03.03 00:20 답글 신고
    영락없는 기아 알바생이거나 ... 여튼 기아의 무리들(기아 임직원,, 아니면 거서 주는 요상한거 먹고 요런글에 요따위로 직업삼아 일삼는 콩고물 받아먹는 무리들)의 소굴이 되어버린것 같군요! 보배드림이 뭔가했더만,,,,,
  • 레벨 중사 1 어머나패러디 15.03.03 00:22 답글 신고
    이터너터님 혹시 이글을 보신다면,,, 위로하시라고요! 신경쓰지마세여~~~~~ 제가 딱봐도 아주 조리있고 설득력있게 대기업 편을 들고 있잖습니까? 뻔한 사람들 상대하지 마세여~~~~~ 우리 앞집 옆집 뒷집 사람들이 다 인정했습니다. 자동차회사가 문제라고여~~ 누구든 상식이라고 생각하는 걸 가지고,,,,, 지들이 당해보면 더 난리칠겁니다. 쬐끄만 가전제품 하나가지고도 벌벌 떨놈들이라고 생각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