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같은 경우는 저럴 때 차로 밀어버리고 체포하는데 그 이유가 추격전을 계속하는게 "더" 많은 시민에게 불편과 위험을 끼친다고 보기 때문이죠. 추격전이 더 공익을 해한다고 보는데 우리나라는 그렇게 얘기는 하면서 경찰이 만약에 부딛혀서 체포했는데 크게 다치거나 하면 왜 그렇게 했냐고 문책당하고... 감봉이나 정직 당하고.. 사실 굉장히 위험한거잖아요? 지금 경찰이 골목에서도 차로 빠른 속도로 달리고 역주행하고.. 저러다가 경찰이 다른 시민을 다치게 했으면?
그리고 오토바이 도주할때 앞쪽으로 나가서 적극적으로 막지 못하는것도, 오토바이로 도주중인 범인을 체포할때에는 "반드시 최소한의 도주할수있는 공간"을 마련해줘야 한다는 웃기는 내용때문에 못하는겁니다.
저게 생긴게 예전에 오토바이폭주뛰던애들을 검거할때 앞쪽 도로는 닭장차로 차벽쳐놓고 뒤쪽에서 경찰차로 몰아오는 상황에서 폭주족애들이 오토바이 버리고 고가도로 사이를 뛰어넘다가 추락사한 사고가 있어서 그이후로는 도로를 완전차단한 상태로 검거를 못하게 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국내 추격전 영상같은거 볼때 살인용의자같이 중대한 범죄자가 아닌이상은 도로를 완전차단한 상태가 아닌 빠져나갈 구멍이 여기저기있는 엉성한 모양으로 검거합니다.
인간이길 포기한 ㄴㅕㄴ ㄴㅗㅁ 들은 인권이 필요없다.
탈영병이 스쿠터 절도해서 소매치기 함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