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전 한국타이어 v12 EVO(255/35/18)구매해서 장착 2개월주행
이후로 차량 떨림이 심하게 생겨서 휠밸런스 5회 얼라이먼트 2회 한국타이어
직영점에가서도 점검했지만 그당시 이상없다고 했습니다. 후륜이라 등속조인트 베아링을 점검해보라는......
140km부터 바닥에서부터 진동이 오기 시작하고 도저희 떨어서 고속주행은 불가능했습니다.
우연히 지난 겨울 윈터 타이어를 끼우게 되었습니다. 그타이어를 끼우고 140km 넘게 달려 봤습니다.
한마디로 안떠네요 아무 이상 없드라구여 그리하여 한달간 윈터 타이어사용후 다시 v12 를 끼웠습니다.
또 떨기 시작합니다. 살살 다니자 하는 맘에 주행키로수는 점점올라갔고 여름 휴가도 다녀왔습니다.
휴가 갔다 오면서 조금만 빠르게 달리면 떱니다.
도저희 안되겠어서 새타이어를 주문해서 장착 하는 과정에 운전석 뒷바퀴 한개 안쪽이
위사진 모양으로 2/3 파이고 1/3은 맨위 사진 처럼 정상으로 보입니다.
처음 시작부분인지는 모르겠지만 실밥이 보일 정도로 파여있었습니다.
순간 아찔했습니다. 주행중 펑크나서 큰사로고 이어질수도있었으니 천만 다행으로 생각합니다.
덕분에 1년간 안전운행 했다고 생각합니다.
이후 한국타이어에 질문 했습니다. 본사 직원이 왔습니다. 한마디로 얼라이먼트 불량이다 라는 말만했습니다.
도저히 이해가 안가네요!!! 회전하는 바퀴인데 파일려면 전부파이던가........
어찌 항의해봤자 계란으로 바위치기!!! 알았다 하니 1회 얼라이먼트와 휠 밸런스 무료로 해준다고 하네요.
글쓴 목적은 잘타고 다니던차량이 차채 진동이 오면 타이어 확인해보시라고 쓴글입니다.
1/3은 맨위 사진 처럼 정상으로 보입니다.
한쪽으로 기울든가 해서 평소에 접촉하는 부위가 일부만 되어버리는 거죠.
타이어가 한쪽만 약하거나 한 게 아니에요.
타이어에 바람없으면 양쪽가장자리가 닳기도 하구요.
잘 몰라서 물어보는겁니다.^^ 1년간 얼라이먼트 2번이나 (유명하다는곳 찾아가서) 했는데 말이죠??
아무리 타이어성격이 다르다지만
그런데 얼라이먼트를 2번이나 보았고 다른 타이어를 끼웠을땐(새거니까) 괜찮다라~~ 얼라이먼트 제대로 안 보시면 아마 지금끼운 타이어도 또 그러지 않을까 (편마모) 생각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