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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덕길 올라갈때.. 3단으로 변속하면 쉽게 올라갈것을.. 죽어도 4단에 걸려서 빌빌대고 올라갈때가 있었지요..
그때 기어 단수를 한단계 낮춰주는 기능입니다.
요새는 + - 수동 변속 기능이 대부분 있어..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는 추세지요..
당시에는 엔진브레이크 기능으로도 유용하게 썼었드랬죠.. ㅎ
앞도 봐야 하고 옆도 봐야해서 눈이 ㅇ.ㅣ> 이렇게.
한쪽만 시선돌릴수 있는 기능이죠
특히 언덕길 오를때~~~
부웅ㅇ~~~~~~~알피엠 좌악 올라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통 때는 오버드라이브 버튼을 눌러 ON 상태로 해야 3단 이상 기어가 올라가서 속도가 올라가도 저 RPM으로 운행이 가능합니다.
주행 중 오버드라이브를 버튼을 눌러 OFF시키면 순간적으로 RPM이 치솟으며 차가 튕겨나가듯이 갑자기 속도가 빨라지게 되므로 순간적으로 추월할 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요즘 차량은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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