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2 아반가르도 15.10.23 01:56 답글 신고
    저런 돌발 상황이 발생하므로 안전 거리 준수 규정이 생기게 된 것입니다.

    일단 추돌한 포터 운전자가 가해자가 될 것이고,

    앞에 차량이 이유없이 급정거하더라도 뒤에 추돌한 차량이 80% 책임이 있다고 해석하니..

    이유 있는 상황에서 안전거리 미확보로 인한 사고이기에

    추돌한 포터 100% / 탑차의 과실은 없다고 예상 해봅니다.
  • 레벨 이등병 보배안녕 15.10.23 02:07 답글 신고
    네 댓글 감사합니다
  • 레벨 소위 2 jjhd 15.10.23 07:20 답글 신고
    포터 100%는 아닌거같은데요. 2차선에있던 트럭이 앞에 트랙터가있더라도 사이드를 보고 속도를줄였어야지 무리하게 차선변경해서는 안되는 상황인거같네요. 무리하게 차선변경으로 1차선에있던차가 멈춰버렸습니다. 트럭에게도 과실이 있어야될거같습니다.
  • 레벨 이등병 보배안녕 15.10.23 10:02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상사 1 문라잇쉐도우 15.10.23 09:45 답글 신고
    일반도로이므로 100:0 뒤에 포터도 100:0
  • 레벨 이등병 보배안녕 15.10.23 10:05 답글 신고
    과실이 나올거라는 상대방보험사의 전화가 왔네요.
    옆에가던 산타페도 위험감지하고 바로세우는데 40~50미터나 뒤에오던 차는 세우지 못할까요?

    댓글 감사합니다
  • 레벨 중장 유후한남자 15.10.23 13:17 답글 신고
    블박차량 100인듯?
  • 레벨 중령 2 버기선장 15.10.23 13:17 답글 신고
    앞차의 이유없는 급제동으로 사고가 날시엔 '급제동 20~30 : 뒤에서 받은차 70~80' 정도 입니다. 고속도로에선 급제동쪽에 10정도 더 올라가구요... 물론 꼭이렇단건 아니고 이정도를 기본으로 시작한다 정도 입니다.
    이번사고는 싼타페가 급정거했지만 탑차땜에 섰던거라 이유있는 급정거죠. 싼타페(0) : 탑차 (20~30) : 블박차 (70~80)
  • 레벨 대령 2 아반가르도 15.10.23 15:45 답글 신고
    급제동이 이유없이 할 경우에 8:2가 기본베이스고
    (운전 중 떨어진 휴대폰 줍다가 급브레이크, 졸음운전 급브레이크, 보복운전 급브레이크)

    반대로 이유 있는 급제동에서는 잘못이 없다고
    (앞에 사람이 있다거나, 앞에 장애물이 떨어져 있다거나)

    한ㅇ철 변호사께서 말씀하신적이 있더라고요...
  • 레벨 중령 2 버기선장 15.10.23 17:22 신고
    @아반가르도
    네 일반적으로 8:2를 기본으로 시작합니다.
    교차로와 같이 위험지역에선 7:3을 기본으로 하고 고속도로에서 고속으로 달리고 있을시는 6:4를 기본으로 합니다.
  • 레벨 이등병 보배안녕 15.10.23 23:49 답글 신고
    여러분들의 관심어린 댓글 감사합니다.
    상대보험사와 대인접부 취소하고 대물건만 보상하는걸로 100% 인정 하는걸로됐습니다 감사합니다 횐님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