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와이프 차가 방전이 되었길래
서비스 부른다길래 차에 점퍼선 있길래 제가 해보겠다고 서비스 부르지 말라했습니다.
거기까지는 좋았는데요.
막상 할려고 하니 장난이 아니네요ㅠ
선이 짧아 몇번 왔다리 갔다리 하면서 가까이 붙이는것은 했는데요.
선 연결을 시동킨 상태에서 그냥 빨강 검정색하나씩 연결하고 시동켰더니 연기가 나더군요.
겁이나서 언능 끄고 서비스 불렀슴돠 ㅠ
이거 방법이 따로 있는것 같은데요.
예를들어 하나씩 연결 한다거나.
저는 시동킨 상태에서 전부다 연결하고 시동을 켰거든요.
참고 하십시오
감사드립니다.
충전차는 시동이 걸린상태에서 해야함.
가장 중요한건 ㅡ 끼리는 절대 연결하면 안되더군요.
저는 순서도 틀렸고ㅡ끼리 연결하니 연기가 나죠ㅠ
그리고 직접 도움받는쪽 베터리에 연결시켜도 되지만 배터리에게 무리가 간다고하니 차체에 하시구요
가장중요한건 처음 연결시 플러스먼저 연결 그다음 마이너스 연결
시동후.
바로 마이너스먼저 탈거 그다음 플러스 탈거
(쇼트위험있으니 항상 탈거할땐 두차량모두 마이너스탈거 플러스탈거 하시길...)
버리세요.
전자가 이동하는 통로를 미리 연결해둔 후 접지를 넣는다는 식으로 가면 되는건데요..
그래서 되돌아올 통로인 +를 서로 연결해주고..제가 알기론 이때 어느쪽을 먼저연결해도 상관없는걸로..;
이후 전자가 배터리 바깥으로 빠져나갈 통로인 -를 연결하는데..직접연결하면 스파크때문에 위험하니 공급차 배터리에 물린 점프케이블을 먼저 물리고 반대편을 차체에 접지...차체에 스파크가 튀어도 스파크 자국만 살짝 남을 뿐이라 안전하죠.. 배터리에 직결하게되면 스파크 텨서 배터리 단자가 살짝 녹아버리기도하고;;
순서를 바꿔서 -먼저하고 +를 나중에 하면 안되는 이유는 +는 +끼리 점프시켜야니깐요;; 스파크 튀는걸 막기위해 그런거죠..배터리 망가지든 말든 상관없다면 +를 나중에 해도 뭐;;;
더 굵은눔으로 준비바람..
참고로 같은 레벨의 차나 윗급이 점프해줘야함.
모하비 방전됐는데 경챠가 점프 못함.
덩치에 맞는눔이 해줘야하고
점프선도 덩치에 맞는눔이 있음.
시작:+,-
종료:-,+
마이너스 접지는 꼭 차체에 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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