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지에이터 터져서 갈아야하는데 20만 넘은차입니다.
폐차장표를 사면 언제 또 그럴지 잘모르는데 찾아봐도되는것인지
아니면 그냥 정품해서 18만원주고 갈아버릴지 모르겠네요
근데 아시는분은 생수 가지고다니면서 채워넣으라면서
중고 라지에이터 찾기전까지?? 그렇게 하라는데 왠지
못미더워서요 그래도되는건가요? 그냥 근처 카센터가서 편하게 갈아버릴지.. ㅠㅠ 고민입니다 정말..
@소근2
그렇다면 우선 당장 교체 하셔야 할거 같고요.
만약 수리하러 카센터로 이동하게 될때 응급조치로는 생수통에 수돗물 넣어서 2~3통 준비하세요.
이동하면서 혹시 중간중간 확인해서 물이 줄었으면 가지고 있던 수돗물로 보충해주세요.
그리고 본네트 열고 냉각수통에 뚜껑 있죠 그거 꽉 조여져 있는데 완전 풀었다가 살짝 잠길정도로만 살짝 조여주세요.
라지에터 터진 상태에서 압이 차면 물이 더 줄줄 새기때문에 뚜껑을 살짝 열어서 압을 좀 줄여주면 이동시 응급조치가 됩니다.
그리고 3년더 타신다고 했으니 과감하게 새걸로 교체해주세요.
괜히 폐차장가서 가져왔다가 문제되면 돈도 돈이고 시간도 그렇고 ....냉각수 부족때문에 고장나면 견인도 해야되고 문제가 좀 될수도 있어요.
지금 당장 차 바꾸실것 아니면 비품으로 고쳐 타세요.
타 당장 바꾸더라도 중고차 사실거면 매매비에 취등록세 공채비 까지 차라리 고치는게 더 싸게 먹힙니다.
타이밍도 최근에 바꾸셨으니 그게 아까워서라도 조금 더 타고 싶은데 라디에이터때문에
고민이시라면 비품으로 하세요. 정품 비싸요.
비품으로 한 1년 넘게 고장 없이 타시다 다른 차로 대차 하세요.
말씀 하시는 거 보니 보충해 가지곤 어림 없습니다. 저도 라디에이터 비품으로도 고쳐봤고요 한 15만원
준것 같습니다. 아방이.
한 1년 후 부동액이 누수가 되길래 폐차 할까 하다가 라디에이터로 통하는 호스 누유라고 8만원에
호스갈고 다시 잘 타고 있습니다.
21만키로 되니까 갑자기 여기저기 고치게 됩니다. 저랑 같네요 20만키로.
그래서 부동액 넣는건데..
무턱대고 고칠까 말까라고 질문하면 제대로 된 답변 않나와요.
라지에터 터졌으면 교체하는게 맞아요.
지금 라지에터 터진 상황이 어떤가요??
줄줄 새는건지 아니면 미세하게 터진건지요??
그렇다면 우선 당장 교체 하셔야 할거 같고요.
만약 수리하러 카센터로 이동하게 될때 응급조치로는 생수통에 수돗물 넣어서 2~3통 준비하세요.
이동하면서 혹시 중간중간 확인해서 물이 줄었으면 가지고 있던 수돗물로 보충해주세요.
그리고 본네트 열고 냉각수통에 뚜껑 있죠 그거 꽉 조여져 있는데 완전 풀었다가 살짝 잠길정도로만 살짝 조여주세요.
라지에터 터진 상태에서 압이 차면 물이 더 줄줄 새기때문에 뚜껑을 살짝 열어서 압을 좀 줄여주면 이동시 응급조치가 됩니다.
그리고 3년더 타신다고 했으니 과감하게 새걸로 교체해주세요.
괜히 폐차장가서 가져왔다가 문제되면 돈도 돈이고 시간도 그렇고 ....냉각수 부족때문에 고장나면 견인도 해야되고 문제가 좀 될수도 있어요.
괜히 아껴보겠다고 하다가 더 큰돈 들어가요.
저도 거의 15년전에 만들어 두었던 단골 카센터때문에 이래 저래 위급시 도움 엄청 받았어요.
생수는 4계절 그 어느때도 넣으면 안됩니다. 절대로!!!!!!!!!!!!!!
수돗물 넣어야 해요~ 생수가 아니라....
글구, 겨울에는 부동액 넣어야 하고요. 그냥 물만 넣으면 동파 됩니다.
라지에터는 차량을 앞으로 계속 보유하실거면 교환 하시는게 좋겠네요.
예전에 라지에터 때우는 제품들이 몇 몇 나오기는 했는데 결과들이 그다지 좋지는 않더군요.
수돗물로 보충해야 합니다.
생수나 지하수넣는다고 당장 큰일이 나는건 아닌데 추후 배관쪽이나 기타 부품에 손상이 조금씩가요.
지하수나 생수는 순수 물 말고도 철분이나 기타 성분들이 많아서 그렇습니다.
전 ㅓ15장줬음 그런건 엔지하고연관된거라
얼릉 그냥하세요 돈이문제가아니라 엔진사망해요~
조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비품팔아요, 6만몇천원정도,
근대 거기에 공임비에 부동액까지하면 약 총합 13에서 15까지하지않으까싶네요
그냥하는게 정신건강에좋을거예요,굿크리스마스요
굿크리스마스요 ! 이제 곧 새해 네요 ㅎㅎ
교환하시면서 상부 호스 , 하부호스 같이 교환하세요
라지에이터만 교환하고 하루만에 상부호스 연결부 누수 되서 호스 재작업 했습니다
정확히 어디서 누수가 되는가요??
소나타 가솔린차 경우
썸머스탯 하우징이 깨져서 누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위치는 헤드쪽에 붙어있는데
라지에다에서 나온 호스 따라가다보면
끝쪽에 붙어있구요..
비품 라지에이터,부동액,호스 등의 부품비가 10만원도 안됩니다.
손재주가 있거나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다면 자가교환도 해 보세요.
http://www.ohj.kr/shop/shopbrand.html?xcode=001&type=X&mcode=001&scode=002
(오형제 상사)
*부동액에 첨가하는 물은 녹방지를 위해 증류수가 가장 좋습니다.
타 당장 바꾸더라도 중고차 사실거면 매매비에 취등록세 공채비 까지 차라리 고치는게 더 싸게 먹힙니다.
타이밍도 최근에 바꾸셨으니 그게 아까워서라도 조금 더 타고 싶은데 라디에이터때문에
고민이시라면 비품으로 하세요. 정품 비싸요.
비품으로 한 1년 넘게 고장 없이 타시다 다른 차로 대차 하세요.
말씀 하시는 거 보니 보충해 가지곤 어림 없습니다. 저도 라디에이터 비품으로도 고쳐봤고요 한 15만원
준것 같습니다. 아방이.
한 1년 후 부동액이 누수가 되길래 폐차 할까 하다가 라디에이터로 통하는 호스 누유라고 8만원에
호스갈고 다시 잘 타고 있습니다.
21만키로 되니까 갑자기 여기저기 고치게 됩니다. 저랑 같네요 20만키로.
그만큼 글쓴이님이 그차에 애착이 있어서잖아용
저도 97년식 몇년전에 그래서 카센타 갔더니 호스만 교체하고 2만원 줬어요..호스 한 3개 정도 갈더군요..냉각수는 걍 보충해 주더라고요..
현대 부동액 한통 사시고요
부동액4 수돗물6 으로 섞으시고..
라지에이터 누주매꿔주는 액이나 가루 차단제 있습니다.
그거 넣으시고 조금씩 보충하세요.
왠만한 구멍은 매꿔줍니다..
새는 부위가 눈으로 보인다면 맥스앤픽스 같은 거 붙여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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