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두들 부활을 원하신는 그 게시판이 사라진 이후 딱히 로그인을 할 일이 없었는데, 이런 점은 알리는 것이 맞다고 판단하여 공유합니다.
벤츠 구입에 관심 있으신 분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요약
- 벤츠코리아는 24시간 긴급출동 서비스를 운영함.
- 각 딜러사 영업사원도 이를 마케팅에 활용함.
- 서울 소재인 소비자가 막상 지방에서 차량결함/주행불가로 견인이 필요하여 벤츠코리아 긴급출동을 요청하면 서울까지 견인 불가하고 가장 가까운 센터까지만 견인 가능.
- 소비자는 자비로 서울까지 견인하던지, 지방 센터까지 무료 견인 및 수리 후 다시 내려가서 차를 갖고 오던지 선택해야 함.
- 벤츠코리아는 긴급출동 서비스를 운영하면서도 막상 자체 규정을 벗어난 상황에서는 딜러사에 문의하라고 아몰랑 시전.
(상당원 왈, 고객님처럼 요구하시는 분들 수없이 봐왔지만 한번도 된적이 없으세요. 저한테 이야기 마시고 정 그러시면 딜러사에 문의하세요.)
- 딜러사 또한 자체 규정이 모호해 난감해 함.
- 핑퐁핑퐁 ~~~
여담
제대로 운영 못할 것이면, 구입할 때 무상 기간동안 전혀 신경쓸 것이 없다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는 거짓말은 하지 말던지요. ㅎㅎ
서민/중산층은 무슨 차를 사야 할까요? ^^; 도덕적인 관점으로만 봤을때 사회환원에 관심 있는 BMW 가 차선책인가요? ㅎㅎ
현기 -> 호구
일본차 -> 매국노
VW 아우디 -> 배기가스 조작
BMW -> 불차
MB -> 짱츠 (본사 대주주 지리, 코리아 대주주 레이싱홍)
추가내용1 (02.15)
논점 파악이 안되는 어린이를 위한 잡썰
판매 시: A: 우리 이런 서비스도 있어. 일단 사봐. 잘해줄께.
B : 고뢔? 너네는 그런 것도 해줘?
결함 시: B : 차가 운행불가래. 니가 말한 서비스 해주라.
A : 응 뻥이었어. 미안 니가 알아서해.
B : 아씨 다른 놈들이랑 똑같네. 속았어.
추가내용2 (02.15)
실제로 구매 당시 영업사원이 차량 구매 사유를 물어서, 다년간 잔고장 없던 차가 갑자기 고속도로에서 문제가 생기고 가족들이 너무 고생해서 수리보다는 바꾼다고 밝힘.
영업사원은 설사 그런 일이 발생하더라도 MB는 견인 서비스가 있고 최소 3년 간은 기름만 넣고 타면 된다고 안심하시라 함.
신입에 가까운 짧은 년차, 그동안의 태도나 인품으로 보아 사실을 알지 못하고 판매한 듯 함.
코리아<->딜러사 핑퐁을 인지하고 나서 사비를 털어서 일부 보상해주려 함.
본인은 OO님이 왜 그런 책임을 지느냐 놔두라 하고 현재 코리아 및 딜러사 에게 과대광고에 대한 어필 및 홈피 제약사항 명시를 지속 요구 중...
딜러사 중간 관리자쯤 되는 분과 통화하고 코리아<->딜러사 간의 역할 및 CS 대응 Process 에 대해서 문의하고 설명 들음. 홈피 내용도 제약사항이 명히되지 않은 문제점을 인정함. 통화하는 동안 힘의 균형이 쏠려 있음을 인지했고 왜 내 영업사원이 말도 안되는 사비를 지출하려 했는지 이해하게 됨. T.T
한쪽 입장이니 코리아 입장도 들으려고 지속적으로 상담원에게 설명을 요구하였으나, manual 타령 및 답변 가능한 관리자 연결 지속 거부. --> 세부적인 코리아 입장을 듣지 않아도 2명 상담원 태도를 보아 어느쪽이 문제일지 개인적으로 판단하기에 부족함이 없었음.
--- 아래는 홈페이지에서 발췌한 내용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이 있는 곳이라면 사고가 발생한 곳 어디든지 찾아갑니다.
24시간 긴급출동 서비스는 ISP기간 내에 있는 ISP대상 차량에게 무상으로 제공되며, 아래 수신자 부담 전화 번호를 통해 전국 어디서나 24시간 365일 이용이 가능합니다.
차량의 시동 불능 또는 운전 불가능의 경우와 기타 여러 이상 현상이 차량에 발생했을 경우, 당사 24시간 긴급 출동 서비스로 연락 주시면 상담 또는 서비스 직원 및 협력 업체 파견 등을 통해서 고객의 문제점을 파악, 즉시 해결해드립니다.
주간(09시~19시)은 당사 서비스센터 직원들에 의해 제공되며, 야간(19시~익일09시까지)은 협력 업체를 통하여 긴급출동 서비스가 제공 됩니다. (주말/공휴일은 24시간 협력업체를 통한 긴급출동 서비스 제공)
*야간/주말/공휴일 긴급출동 이용 가능 항목
- 배터리 충전 서비스,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확인 서비스, 요소수 충전 서비스, 단순 서비스
메르세데스-벤츠만의 축적된 노하우와 최신 기술 및 장비로 단련된 당사 서비스 직원들에 의해 제공되는 24시간 긴급 출동 서비스는 언제나 고객 여러분의 곁에서 문제점을 해결해 드리려는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외에 애프터 서비스와 관련되어 조금이라도 불편하셨던 점이나, 건의 사항 등이 있으시다면 아래 수신자 부담 전화 번호로 연락을 주십시오. 고객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출고 후 3년 또는 10만km(선도래 조건) 내의 차량의 24시간 긴급출동 서비스의 경우 출장비는 무료입니다.(보증기간이 지난 경우에, 부품 및 견인 서비스 비용 등은 고객부담)
공공 교통수단 비용 지원 보증기간 내에 차량의 품질 문제로 인해 발생한 24시간 긴급출동 서비스의 경우, 고객이 사용하신 동일 직지역 내 공공교통비를 일정 금액에 한하여 상환하여 드립니다.(관련 영수증 제시 필요)
사고는 누군의 잘못도 아니니까 이해하라면 뭐 하겠으나, 보증 기간 내 결함으로 인한 견인은 분명 제조사에서 책임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관심 감사합니다.
분쟁을 일으키려고 쓴 글이 아니며, 댁같이 아무에게나 공격적으로 말하는 사람의 공감 또한 필요없습니다. 관심 끄시고 갈 길 가시기 바랍니다.
제가 돌려서 언급했듯이 특정 브랜드만의 문제가 아니라 법이 제조사 위주로 되어 있어 어떤 브랜드를 구매하더라도 똑같을 것 같습니다.
사회환원안하는 양아치기업답군요
출동서비스부터 핑퐁핑퐁
여기저기 서로떠넘기며미루기
래이싱홍새끼들이 그렇게 가르치디?
서두에 언급했듯이 구입하실 분만 참고하시면 되고, 수입차라 하여 국산차 서비스와 다를 것도 없다는 것이고 그 이유는 국내법에 있지 않나 하는 정도입니다.
요점이 긴급출동서비스가 말만 번지르르하지 별거없다 라면
어떤 자동차든 그건 마찬가지라는거죠
보험사들조차 최대 50km 확대 견인서비스는 제공하지만 그 이상에 대해서는 보장하지 않는데 이걸 콕찝어 벤츠를 까기에는 그 근거가 미미하다 하겠습니다
사회 초년생이나 첫차구입하는 이에게는 유익한 정보는 되겠네요
글 어디에도 원하는 센터로 입고시켜준다는 말은 없네요...
가까운 센터에 입고해주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제 경우는 설날 당일이었습니다. 연휴가 끝날 때까지 그 어떤 센터도 문 열지 않죠.
제조결함으로 인한 처리비용을 소비자가 떠 안아야 하는 것도 불합리하지만,
제조결함이라 하더라도 너무 광범위한 AS까지 제조사가 제공해야 한다면 결국 차량 가격 인상으로 이어지는 것이기에 이것 또한 소비자에 별로 좋은 것도 아니죠.
다만, 우리나라에서 모든 제조사가 관행으로 그렇게 행동한다고 하여도 그 관행이 늘 정답이 된다고 보진 않습니다.
실제 서비스에 맞게끔 분명한 한계점을 명시해야 하고, 홈피 문구든 영업사원이든 뭐든지 다해 줄 것 같은 마케팅을 하면 안된다는 것이죠. 허위는 아니지만 일종의 과장 광고니까요.
마세라티 역사가 대변하는 레이싱 열정만큼 좋은 서비스입니다. ^^
어째든 그전에 2000년초반에 SL이 마지막으로 역대 쓰레기쪄 국산도 안나는결함
그냥 막나가는거쪄 시동수습도 아무것도 안하고 그냥 파는것에 몰입 어짜피 판매수로 당연히 많이 팔거라 생각하니 거만한거쪄
ㅋㅋㅋ쓰레기기업
길면 읽지 않기에 요약하여 쓰다보니 많은 내용을 담지 못했는데..
이런 경우 소비자도 억울하지만,
너무 넓은 AS 제공도 제조사 입장에서 하기 힘들죠. 영업이익 낮아지고 결국 판가 인상으로 이어지니까요.
다른 댓글에 썼다시피,
제한적인 서비스를 마치 매우 넓은 범위로 제공하는 늬앙스의 마케팅이 문제라고 봅니다.
사실을 알고 구매했으면 클레임 걸 이유가 없죠.
그때는 이미 내연은 거의 없고 전기차이지 않을까 싶네요.
뭔 서울까지..
좀전 새로 달린 댓글에 답글 달고 있었는데, copy & paste 하긴 그렇고 한번 올려다 보시면 논점은 이해되실 겁니다.
대부분 외제차 많이 사본사람들은 as는 기대안하고사시죠
As는 현차가최고인듯
제가 근거없이 뇌피셜로 기대한 것은 아니고요, 홈피와 영업 마케팅에서는 그렇게 이야기 합니다. 약간의 과장 광고인 샘이죠.
그러니 님도 어줍잖은 뇌피셜로 타인의 생각을 넘겨 짚진 말아주셔요.
천안에서 출고 몇일만에 시동안걸렸는데.
한밤 중에 긴출 부르니깐 하청업체에서 나와서 차 상태 확인해주더니 현장에서는 도움 못드리는 상황인거같다고 센터입고 필요하다고 긴출 고객센터랑 통화 해주더니.
근처에 24시간 입고가능한 센터가 없다고 서울이나 광주로만 입고 가능하다고, 제가 원하던 서울 센터로 입고해주던데요.. 광주로 보내달라하면 광주도 무상입고가능하다고.
다만 입고 후 확인해서 차량 자체 하자/결함 이 맞을 경우에만. 이라고 강요하더군요.
Bmw도 한낮에 고속도로에서 서서 긴출 불렀더니 근처 센터가 아니라 제 지역의 센터로.. 차 보내줬었구요...
겪으신 바에 의하면 상대적으로 서비스 좋다고 느껴집니다.
그리고, 당연히 차량 결함이어야 제조사(수입사)가 부담하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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