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로 이마바리 조선소에서 건조한 선박이라고 알고있는데요, 제가 해운업계 종사자라 잘 압니다만.. 배를 용선할때 일본선사 배다? 왠만해서 아주 좋은 배 (고장없고, 최소한 본선 스펙 그대로 퍼포먼스가 나옴. 변수가 적음)라고 인식을 하구요.
이마바리 조센에서 건조한 배다? 시세보다 비싸더라도 그 배를 빌리는게 돈을 버는 경우가 많습니다. 설계보다 퍼포먼스가 더 좋은 경우가 많고, 일본 선주들은 워낙 깐깐해서 메뉴얼 그대로 배를 유지보수 시키거든요.
한국이 조선 1위다 일본은 한물갔다 라고들 하는데... 여전히 신뢰도는 일본이 부동의 최상위입니다. 단순한 배를 건조하는데도 요구하는것도 많고 비싸니까요. 그렇지만 배는 정~말 잘만듭니다. 한국서는 그 절반의 가격에 어느정도의 신뢰도를 보장하니 일본 물량을 많이 뺏아온거구요.
예상컨데, 조선 업체의 잘못보다 선사 혹은 선장의 잘못일 확률이 큽니다. 어느 rpm 이하로 엔진을 구동시키면 엔진이 꺼질수도 있고 저렇게 배가 돌아버릴수도 있거든요.
이마바리 조센에서 건조한 배다? 시세보다 비싸더라도 그 배를 빌리는게 돈을 버는 경우가 많습니다. 설계보다 퍼포먼스가 더 좋은 경우가 많고, 일본 선주들은 워낙 깐깐해서 메뉴얼 그대로 배를 유지보수 시키거든요.
한국이 조선 1위다 일본은 한물갔다 라고들 하는데... 여전히 신뢰도는 일본이 부동의 최상위입니다. 단순한 배를 건조하는데도 요구하는것도 많고 비싸니까요. 그렇지만 배는 정~말 잘만듭니다. 한국서는 그 절반의 가격에 어느정도의 신뢰도를 보장하니 일본 물량을 많이 뺏아온거구요.
예상컨데, 조선 업체의 잘못보다 선사 혹은 선장의 잘못일 확률이 큽니다. 어느 rpm 이하로 엔진을 구동시키면 엔진이 꺼질수도 있고 저렇게 배가 돌아버릴수도 있거든요.
재빨리 산산조각 내라
컨테이터도 덜 실려있고 ''ㅋ
살짝 아쉽네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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