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퍼가 1p 2p 4p 6p 등등 피스톤이 많아질수록 캘리퍼의 무게도 증가하고 핸들도 조금 묵직해집니다.
캘리퍼만 바꾼다고 만사ok아니구요...캘리퍼 스펙이 맞는 패드랑 로터등도 제동역할에 큰 관련성이 있습니다.
패드가 좋아야 최대한 빨리세우고.. 로터가 좋아야 열방출이 잘되 캘리퍼의 성능이 열로인해 급격히 저하되는걸 방지하죠.슈퍼카는(세라믹 디스크로터)를 사용합니다.
브레이크 튜닝을 하는 큰이유가 잦은 브레이킹에 의해 열이 발생되고 제동력이 급격히 저하되게 되는데 보통 서킷이나 와인딩하는분들이 느끼실겁니다. 급격히 제동거리가 길어지고 브레이킹이 잘안되는게.. 열로인한 베이퍼록현상도 발생되기도 하기도하며 원치안던 언더스티어가 생기기도 하구요..
브레이크 튜닝을 통해 열방출이 좋은 디스크로터를 통해 브레이킹에도 열이 최대한 적게 발생하게하고 패드또한 디스크로터를 순간적으로 잘잡아주는 메탈과 석면이 잘 섞인 자신이 원하는 패드를 사용함으로 제동력을 향상시키고 제동손실을 줄이기 위해 1피보단 양쪽에서 잡아주는 4피이상의 캘리퍼를 사용합니다.
설명하자면 글이 길어지니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브레이크 10억투자해도 타이어가 저가형 돌타이어면 원하시는 성능 안나옵니다.
(젠쿱시절 브렘보에 DTM DXR디스크 로터 + 엔드릭스 브레이크패드 조합 후 좋다좋다 하고 사용중에 빗길노면에 타이어가 미끄러지더니 ABS걸리면서 제동력을 완전 잃은적이 있습니다.)
브레이크가 꽉 물어서 휠이 멈추면 남는건 타이어뿐
캘리퍼가 1p 2p 4p 6p 등등 피스톤이 많아질수록 캘리퍼의 무게도 증가하고 핸들도 조금 묵직해집니다.
캘리퍼만 바꾼다고 만사ok아니구요...캘리퍼 스펙이 맞는 패드랑 로터등도 제동역할에 큰 관련성이 있습니다.
패드가 좋아야 최대한 빨리세우고.. 로터가 좋아야 열방출이 잘되 캘리퍼의 성능이 열로인해 급격히 저하되는걸 방지하죠.슈퍼카는(세라믹 디스크로터)를 사용합니다.
브레이크 튜닝을 하는 큰이유가 잦은 브레이킹에 의해 열이 발생되고 제동력이 급격히 저하되게 되는데 보통 서킷이나 와인딩하는분들이 느끼실겁니다. 급격히 제동거리가 길어지고 브레이킹이 잘안되는게.. 열로인한 베이퍼록현상도 발생되기도 하기도하며 원치안던 언더스티어가 생기기도 하구요..
브레이크 튜닝을 통해 열방출이 좋은 디스크로터를 통해 브레이킹에도 열이 최대한 적게 발생하게하고 패드또한 디스크로터를 순간적으로 잘잡아주는 메탈과 석면이 잘 섞인 자신이 원하는 패드를 사용함으로 제동력을 향상시키고 제동손실을 줄이기 위해 1피보단 양쪽에서 잡아주는 4피이상의 캘리퍼를 사용합니다.
설명하자면 글이 길어지니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브레이크 10억투자해도 타이어가 저가형 돌타이어면 원하시는 성능 안나옵니다.
(젠쿱시절 브렘보에 DTM DXR디스크 로터 + 엔드릭스 브레이크패드 조합 후 좋다좋다 하고 사용중에 빗길노면에 타이어가 미끄러지더니 ABS걸리면서 제동력을 완전 잃은적이 있습니다.)
차선변경시 꿀렁거림도 사라지도 제동력 및 접지 모든면에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미쉐린 파일럿 슈퍼스포트가 좋긴한데. 재고가 잘없더욥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