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령 3 야비함 16.11.12 13:49 답글 신고
    타이어를 바꾸세요
    브레이크가 꽉 물어서 휠이 멈추면 남는건 타이어뿐
  • 레벨 대위 3호봉 예쁜흰차 16.11.12 14:00 답글 신고
    브레이크 슈퍼카껄로 달아놔도 타이어가 제역할 못하면 무쓸모입니다.

    캘리퍼가 1p 2p 4p 6p 등등 피스톤이 많아질수록 캘리퍼의 무게도 증가하고 핸들도 조금 묵직해집니다.

    캘리퍼만 바꾼다고 만사ok아니구요...캘리퍼 스펙이 맞는 패드랑 로터등도 제동역할에 큰 관련성이 있습니다.

    패드가 좋아야 최대한 빨리세우고.. 로터가 좋아야 열방출이 잘되 캘리퍼의 성능이 열로인해 급격히 저하되는걸 방지하죠.슈퍼카는(세라믹 디스크로터)를 사용합니다.

    브레이크 튜닝을 하는 큰이유가 잦은 브레이킹에 의해 열이 발생되고 제동력이 급격히 저하되게 되는데 보통 서킷이나 와인딩하는분들이 느끼실겁니다. 급격히 제동거리가 길어지고 브레이킹이 잘안되는게.. 열로인한 베이퍼록현상도 발생되기도 하기도하며 원치안던 언더스티어가 생기기도 하구요..

    브레이크 튜닝을 통해 열방출이 좋은 디스크로터를 통해 브레이킹에도 열이 최대한 적게 발생하게하고 패드또한 디스크로터를 순간적으로 잘잡아주는 메탈과 석면이 잘 섞인 자신이 원하는 패드를 사용함으로 제동력을 향상시키고 제동손실을 줄이기 위해 1피보단 양쪽에서 잡아주는 4피이상의 캘리퍼를 사용합니다.

    설명하자면 글이 길어지니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브레이크 10억투자해도 타이어가 저가형 돌타이어면 원하시는 성능 안나옵니다.
    (젠쿱시절 브렘보에 DTM DXR디스크 로터 + 엔드릭스 브레이크패드 조합 후 좋다좋다 하고 사용중에 빗길노면에 타이어가 미끄러지더니 ABS걸리면서 제동력을 완전 잃은적이 있습니다.)
  • 레벨 대장 Zylent 16.11.12 14:13 답글 신고
    항상 듣지만 브레이크 바꾸고 싶을때 타이어를 업그레이드 해보고 판단해도 늦지 않다고 들음
  • 레벨 중사 2 삐삐뽀뽀 16.11.12 16:15 답글 신고
    만신창이 수준의 수명 거의다한 넥X 타이어 쓰다가 지난주 미XX 으로 바꿨더니
    차선변경시 꿀렁거림도 사라지도 제동력 및 접지 모든면에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 레벨 소령 1 통통쇼바칼질주행 16.11.12 18:53 답글 신고
    벤투스S1에보 2년정도 사용하다가 피렐리Pzero tm 바꿧더니 브레이킹시 접지력좋더군요.
    미쉐린 파일럿 슈퍼스포트가 좋긴한데. 재고가 잘없더욥
  • 레벨 대위 2 PAPICO 16.11.12 20:25 답글 신고
    브레이크가 아무리 강하다 하더라도 타이어 접지력이 못받쳐주면 헛빵입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