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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XLR8 12.07.24 14:56 답글 신고
    최음처럼

    천이슬fresh
  • 레벨 원수 XLR8 12.07.24 14:59 답글 신고
    좋은 정보군요.. 2만키로까지 타도 되는구나
  • 레벨 하사 3 따블드라곤 12.07.24 15:00 답글 신고
    물론 본글에 동의하는 바이지만.. 아무래도 새오일이 좋지 않을까요?
    저는 합성유로 5~7000키로 사이에 꼭 갈아주거든요..
    아무래도 새오일이 엔진에 좋지 않을까 해서요^^;
  • 레벨 대위 3 개성넘치는닉네임 12.07.24 15:01 답글 신고
    합성유 넣고 2000주행하고 사업소 들어갔더니 정비기사분이 오일색이 까만것이 상태가 안좋다고 교환을 권하더라구요... 디젤인데ㅠ색깔만 보고 판단하는 것좀 그만했으면...
  • 레벨 하사 1 증정용 12.07.24 15:03 답글 신고
    열심히 조지고 다니면 5000km되기도 전에 느낌이 달라지던데요
    이거 플라시보인가요??
  • 레벨 소령 2 휘릭휘릭 12.07.24 15:04 답글 신고
    길들이기 2천킬로 하고 나온 오일과

    길들이기 안하고 1만마일(1만6천킬로) 탄 오일과 성분분석했는데

    별차이 없었음;;
  • 레벨 소령 2 ROTOR 12.07.24 15:04 답글 신고
    그렇군요..
  • 레벨 하사 2 두목포스 12.07.24 15:06 답글 신고
    직접 현장에서 격어보신담 이런글이 웃긴다는걸 느끼실겁니다...
  • 레벨 상사 3 ofofl 12.07.24 15:46 답글 신고
    그케 오일이 팔고잡냐
  • 레벨 대장 나는블로거다 12.07.24 15:07 답글 신고
    이런글 올리지 마셈...... 남자는다운힐님이 웁니다 ㅜㅜ
  • 레벨 대장 남자는다운힐 12.07.24 17:39 답글 신고
    왜이래요~
    저도 15000정도 타라고 합니다..ㅋㅋㅋ
  • 레벨 소위 1 ㅂㅂㅓ큐머겅 12.07.24 15:09 답글 신고
    5,000Km 달릴동안 쇳가루가 석인 오일과 15,000Km 달려온 쇳가루 섞인 오일이 성분이 같다 ??
  • 레벨 원사 3 아키나 12.07.24 16:30 답글 신고
    오일 필터가 뻘로 있는게 아니거든~~~
  • 레벨 대위 3 bottomgear 12.07.24 23:07 답글 신고
    쇳가루 얘기는 70~80 년대 얘기
  • 레벨 훈련병 최음처럼 12.07.24 15:15 답글 신고
    엔진오일에 대한 오해가 상당히 많은 듯 합니다.
    실제로 엔진분해까지 해본 결과 1만 5천까지 타도 아무 문제 없다 입니다.
    8천키로 이하에서 엔진오일 교환하는게 오히려 엔진마모 문제가 있는 겁니다.
    그리고 엔진 쇳가루가 오일에 섞인것도 함께 고려 해서 1만5천키로가 정답입니다
  • 레벨 중장 다빠다까 12.07.24 15:19 답글 신고
    안됩니다 엔진오일은 명장 남자는다운힐님의 가게에서 주기적으로 자주

    교체하셔야 합니다... 특히 아우디 차종 대 환영 *_*
  • 레벨 대장 남자는다운힐 12.07.24 17:39 답글 신고
    아우~ 디..ㄷㄷㄷ
  • 레벨 대령 3 라이언앙마 12.07.24 15:41 답글 신고
    좋은글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3 아키나 12.07.24 16:32 답글 신고
    내가 갈아본 엔진오일이 무려 1만리터, 미션오일은 3만리터....
    일반적인 거리에서는 점도로 확인 후 교체 및 6개월 주기가 그나마 적당 합니다.
    5000키로는 개 사기~~~
  • 레벨 병장 sucker 12.07.24 16:46 답글 신고
    예전 엘리사 수동.. 100% 합성유 썼었는데 만킬로 넘어가면서 쇠갈리는 소리 나고 진짜 아니었다...진짜 정속주행하는 마트용 차나 해당하는 얘기인듯. 합성유는 7~8천이 딱임..
  • 레벨 중장 게인회원 12.07.24 16:57 답글 신고
    정비업계에 있는 사람이 보면 욕나오는 글이겠네요...
  • 레벨 원사 3 아키나 12.07.24 17:14 답글 신고
    거의 쳐 죽일넘 수준이죠.

    하지만, 정답이라는 거
  • 레벨 이등병 공공의별 12.07.24 19:50 답글 신고
    저는 선박 엔지니어인데요 자동차는 자세히는 몰라요. 근데 연료만 다를뿐이지 메카니즘은 거의 같거든요. 물론 선박의 대형 엔진에도 L.O가 기본적으로 윤활역할을 해주고요. 워낙에 대량이다 보니 선박에서는 교체보다는 청정기를 사용 끊임없이 청정합니다
  • 레벨 이등병 공공의별 12.07.24 19:55 답글 신고
    L.O상태는 TBN 및 수분등을 체크 하지만 가장 기본적으로 확인하는건 역시나 오일색이랑 점도 입니다. 오일색이 일찍 검은색으로 변했다는것은 엔진이 불완전 연소했을 가능성이 가장 크구요. 또한 교체나 청정을 해주어야 한다는 신호입니다.
  • 레벨 이등병 공공의별 12.07.24 19:57 답글 신고
    근데 신유보다 사용하던 윤활유가 더 좋다는 말씀은 이해할 수 가 없습니다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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