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축으로 더블 타이어 차도 있고,
전축으로 385 타이어 달린 차가 있는거 같은데요
이건 메이커에서 나오는거 인지 아는데,
후축 더블타이어는 축 회사서 개조해주는거 같은데 이게 더 좋은가요?
두 차의 용도가 차이 나나요?
장, 단점이 뭔지 갑자기 궁금하네요.
후축으로 더블 타이어 차도 있고,
전축으로 385 타이어 달린 차가 있는거 같은데요
이건 메이커에서 나오는거 인지 아는데,
후축 더블타이어는 축 회사서 개조해주는거 같은데 이게 더 좋은가요?
두 차의 용도가 차이 나나요?
장, 단점이 뭔지 갑자기 궁금하네요.
차살때 18톤 주세요 하면 앞2축 뒤2축
요렇게 나오죠 그럼 거기에 사제로후축달구 구조변경하지요 18톤에 7톤이니까 25톤이되는겁니다
외제차들은 순정이 후축 385 입니다
카고 기준....
수입카고는 거의 후륜이고
국산카고는 가운데 축이 달려 있습니다.
간혹 국산카고에 후축이 달려 있으면 밖에서 구조변경 한 것 입니다
후축의 장점은 가운데 축 보단 짐을 조금 더 실습니다
1~2톤 정도...(모든 축차들도)
단점은 후축이라 뒤에서 눌러 주기에 앞 타이어쪽에 조금 더 무리가 감니다.
원래 가운데 축이 안전성이 있죠~
대부분 뒷축다는데 앞축으로 다는차도 있긴 있습니다..
앞축은 99% 싱글+조향으로 달고 뒷축으로 다는차는 더블타입 조향안되게 달죠..
간혹가다 싱글 조향 안되는차도 있습니다.. 싱글+조향으로 하는차도 있고.. 싱글로 하면 주로 385로 끼우죠..
현대 트라고(엑시언트X)기준 탑이 흰색인데 5축이다, 그러면 19톤으로 출고해서 25톤급으로 형식승인낸차..
물론 일반적인 은색계열 색상으로 출고가 가능했으니 100%는 아님니다..
뒷축의 장점. 앞축보다 조금더 상차한다. 단점 경사로면 올라가거나 후진하면 쥐약입니다..
구동축에 무게가 안실리니.. 축들어야죠.. 축들어도 무게가 좀 덜실리긴합니다만;;;
윙바디는 거의 후축, 일반 카고는 앞축이 더 많죠... 일단 뭘 상차하는지에따라 앞축이냐 뒷축이냐는 다르죠.
제가 듣기로는 현대에서 중축을 특허냈나 어쨌나 아무튼 그러한 이유로 수입에는 중축을 달고싶어도 못단다고 들었어요
예전에 빨래판 1개일때 장난치기가 좋았죠
현잰 별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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