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6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령 2 KOREAARMY 18.02.28 19:21 답글 신고
    정비업체의 깔끔한부품교체및 대응에 박수를 보내고 차주님의 마지막 글들 멋있습니다 휠볼트 미체결은 정말깜빡하는경우 있습니다 공장의 한분한분께 사과의 말씀 올려주신거 제가 더 감사합니다 다행히 큰인사사고 없어서 다행입니다 항상 안전운전하시고 건승하십시요
    답글 3
  • 레벨 중령 3 마술사슛돌이 18.02.28 18:17 답글 신고
    다행입니다.
    그래도 이번엔 처리 잘했나보네요
    꼭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듯
    좋은선례를 남기신거같습니다
    답글 1
  • 레벨 중령 3 마술사슛돌이 18.02.28 18:17 답글 신고
    다행입니다.
    그래도 이번엔 처리 잘했나보네요
    꼭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듯
    좋은선례를 남기신거같습니다
  • 레벨 병장 와피 18.02.28 20:04 답글 신고
    참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네요
    모로가도 서울만 가면 된다지만 너무 우회한 느낌입니다

    관심 고맙습니다
  • 레벨 중령 1 정왕동이씨 18.02.28 18:30 답글 신고
    추천 드립니다.~
  • 레벨 병장 와피 18.02.28 20:05 답글 신고
    고맙습니다 ^^
  • 레벨 하사 3 이것도사용중이냐 18.02.28 18:37 답글 신고
    고생 많으셨습니다!
  • 레벨 병장 와피 18.02.28 20:05 답글 신고
    정말 힘들었습니다 ㅠㅠ
    고맙습니다
  • 레벨 중위 1 흥칫뿡했네했어 18.02.28 18:57 답글 신고
    고생하셨습니다
  • 레벨 병장 와피 18.02.28 20:05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와피 18.02.28 20:08 답글 신고
    아마 공업사도 이번에 뭔가 크게 깨우친게 있을겁니다
    차량인수전에 공업사 이사님이 최초에 정비했던 막내 정비사를 불러 다시 저한테 인사시키시더군요

    그래서 이번에는 어깨한번 토닥여줬습니다 ㅋㅋ
  • 레벨 소장 보오배애들 18.02.28 19:13 답글 신고
    추천드립니다. 댓글보다 추천이 훨씬 많군요~~
  • 레벨 병장 와피 18.02.28 20:09 답글 신고
    그러게나요 마무리가 잘되서 정말 다행스럽게 생각중입니다
  • 레벨 중령 2 KOREAARMY 18.02.28 19:21 답글 신고
    정비업체의 깔끔한부품교체및 대응에 박수를 보내고 차주님의 마지막 글들 멋있습니다 휠볼트 미체결은 정말깜빡하는경우 있습니다 공장의 한분한분께 사과의 말씀 올려주신거 제가 더 감사합니다 다행히 큰인사사고 없어서 다행입니다 항상 안전운전하시고 건승하십시요
  • 레벨 병장 lkw2111 18.02.28 20:00 답글 신고
    문제는 최종수리전 수리하지도 않고 수리햇다는 진짜 있을 수 없는 구라질이 있었습니다
  • 레벨 병장 와피 18.02.28 20:18 신고
    @lkw2111 그렇지요 그게 가장 큰 오점입니다... ㅡ_ㅡ^
  • 레벨 병장 와피 18.02.28 20:17 답글 신고
    네 마무리가 잘되서 정말 다행입니다

    이해는 합니다.

    저도 직딩이고 회사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다보니 고객보단 회사입장을 먼저 생각할 때도 많습니다

    허나 이번건은 회사의 네임밸류나 이미지를 생각해서라도 처음부터 이렇게 대응했더라면
    당장 눈앞의 손실보단 훨씬 더 나은 결과가 나오지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 레벨 소령 3 와이프잔다 18.02.28 20:03 답글 신고
    빨리 해결됐네요. 축하드려요.
  • 레벨 병장 와피 18.02.28 20:19 답글 신고
    아~~~ 잔다님 ^^
    관심 계속 가져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ㅎㅎ


    (추기) 아이고 죄송합니다~~ 실수로 반대버튼을 눌렀습니다 ㅜㅜ
  • 레벨 중위 1 검정투빡 18.02.28 20:10 답글 신고
    고생하셨습니다. 안전운행 하세요 ㅎ
  • 레벨 병장 와피 18.02.28 20:21 답글 신고
    고맙습니다 즐거운 저녁시간되십시오 ^^
  • 레벨 원사 2 측각수 18.02.28 20:28 답글 신고
    고생하셨습니다
  • 레벨 병장 와피 18.02.28 21:04 답글 신고
    고맙습니다 ^^
  • 레벨 하사 3 도야지돼지는도야지 18.02.28 20:39 답글 신고
    사람이 하는일이라 실수하면 안되는 부분도 있다 하지만
    실수를 하고 수습하는것 또한 정비의 한몫이라 생각합니다
    고생하셨어요! 저도 그마음 잘알꺼같아요
    현대기아ㅜ싫어쉐보레 삿는데 쉐보레가 더싫어졌습니다..
  • 레벨 병장 와피 18.02.28 21:11 답글 신고
    메이커에 대한 평가는 패스하겠습니다

    맞습니다... 솔직히 첨에는 괘씸했던 부분도 없잖아 있었지만

    그분들도 정비가 생업이시고 지켜야 할 가정이 있으신 분들이죠

    또한 비록 첫 단추는 잘못끼워졌지만
    스스로 뉘우치고 실수를 만회하려는 노력과 행동을 직접 보여주셔서
    저 나름엔 그분들께 굉장히 감동도 받았고 그 과정을 지켜보며 기분도 좋았습니다
    (물론 그분들껜 제가 진상 고객이었겠지만요 ㅡㅡ;;;)

    그래서 그분들을 지켜드리고 싶어서 어느지점인지는 오픈안하려구요
  • 레벨 대위 1 바이블3 18.02.28 21:22 답글 신고
    수리도 수리지만 차주분 육체적 정신적으로 힘들었을듯 합니다
  • 레벨 병장 와피 18.02.28 21:29 답글 신고
    장난아니었습니다 ㅜㅜ
    염려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레벨 소령 3 미캐닉 18.02.28 21:31 답글 신고
    의사의 실수는 한사람의 목숨을 좌우하지만!
    정비사의 실수는 블특정 다수의 목숨을 좌우 합니다.
    이게 저희들이 후배에게 가르치는 죄우명 입니다
  • 레벨 병장 와피 18.02.28 22:19 답글 신고
    휼륭한 좌우명입니다
    본인의 업에 대해 자부심을 갖고 계시니 정말 멋져보입니다

    추천드립니다
  • 레벨 중위 2 핸들을잡으면부들부들 18.02.28 21:41 답글 신고
    고생하셨습니다!
  • 레벨 병장 와피 18.02.28 22:19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중령 3 ravo 18.02.28 21:43 답글 신고
    고생하셨습니다.
    잘 해결된거 같아
    다행입니다.
  • 레벨 병장 와피 18.02.28 22:20 답글 신고
    걱정해주신 덕에 잘 처리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 레벨 하사 2 아방이탑니당 18.02.28 22:30 답글 신고
    글쓴님 글에서 인품이 보이네요 잘 읽었습니다
  • 레벨 병장 와피 18.02.28 23:32 답글 신고
    헉!! 아마 실제로 겪어보시면 그런 느낌 안드실 수도 있습니다 ㅎㅎ

    긴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레벨 소령 1 qOlOp 18.02.28 22:40 답글 신고
    과잉정비ㅡㅡㅋ
    너무 현기 광고같다는 글처럼 느껴지네요
    그만큼 훈훈한결말 잘 읽었습니다
  • 레벨 병장 와피 18.02.28 23:35 답글 신고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콩볶듯 공업사를 들들 볶은데 대한 미안함" + "9개월 탄 차량이 새차 느낌이 난다는 기분좋음" 이 추가되어

    약간(?)의 미화는 가미되어 있습니다만,
    내용자체는 사실이니 오해 안하셔도 됩니다 ㅎㅎㅎ
  • 레벨 상병 꼭있어야하나 18.02.28 23:09 답글 신고
    그간 맘고생 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올해 액땜했다치고

    앞으로 좋은일만 생기시길 바랍니다~
  • 레벨 병장 와피 18.02.28 23:37 답글 신고
    고맙습니다 ^^
    좋은일 많이 생기시게 저도 기원하겠습니다
  • 레벨 대위 3 슈뢰딩거의냐옹e 18.03.01 00:34 답글 신고
    저 부품 남겨 놨다가

    딴 사람한테 팔겠네
  • 레벨 병장 와피 18.03.01 08:41 답글 신고
    그 부분은 저도 잘모르겠습니다
  • 레벨 중사 2 plks 18.03.01 05:33 답글 신고
    3년전에 자동차정비기능장한테 들은 이야기와 같네요. 자기 공장에서 차를 정비해서 내 보냈는데
    손님이 "어이 * 사장, 바퀴가 그냥 저혼자 굴러가네" 라고 전화를 받았다고 했습니다.
    간혹 초보 정비사가 그렇게 실수를 하는수가 있는가 봅니다.
  • 레벨 병장 와피 18.03.01 08:42 답글 신고
    사수 정비사분들 신입정비사의 작업결과물은 꼭 한번씩 크로스체크 부탁드립니다 ㅜㅜ
  • 레벨 소령 3 순시리씨벌년 18.03.01 07:07 답글 신고
    정비는 절대로 서두르면 안되는법..
    저는 다른샵에 비해서 좀 느리게 한다고 가끔 투덜대는 손님이 계시는데
    그냥 애초에 이 작업은 어느정도 시간 걸릴텐데 시간 안맞을거같으면 다른곳 가시라고 합니다
    바퀴 체결할때도 순간순간 까먹을수 있기때문에
    차 내리기전에 그냥 4바퀴 한번씩 볼트 다 조여봅니다
    어떤차는 제가 뺐던 바퀴도 아닌데 그냥 조여보면 한두개정도 제대로 조여져있고 나머지 2~3개는 안조여지고 손으로도 돌아가는 볼트가 있는 경우도 종종 있어요
  • 레벨 병장 와피 18.03.01 08:47 답글 신고
    뭐니뭐니해도 안전이 최고입니다
    5분 빨리 가려다 50년 먼저간다는 말을 대충 흘려들었는데

    언제 어디서건 일어날 수 있다는걸 이번일을 계기로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또한 그런 마음가짐으로 정비를 하시니 순시리님 고객분들은 행복하시겠습니다

    추천드립니다 ^^
  • 레벨 원사 3 4WD4WD 18.03.01 08:20 답글 신고
    그나마 규모있는 블루핸즈라 일처리 잘 된거지, 엠창인생들이 운영하는 곳은 정말 나몰라라합니다.
  • 레벨 병장 와피 18.03.01 08:56 답글 신고
    블루핸즈의 정비비가 비싸다곤 하나
    그 속엔 고객서비스에 대한 비용도 포함되어 있으며

    이번처럼 문제가 생겼을 때, 당당하게 시정을 요구할 수 있는 고객의 권리도 포함이 되었다는 의미이므로,

    만약을 대비한 보험이라 생각하고 다음 정비도 블루핸즈 가려구요
  • 레벨 상병 우태성 18.03.01 09:19 답글 신고
    저도 타이어 가게에서 휠교체후 주행하고, 다음날 차를 타려고 하는데 느낌이 이상해서 차 한바퀴 돌아보니
    운전석쪽 앞휠 볼트가 2개만 남아있고, 다른휠도 볼트 유격이 상당히 있더군요.

    볼트 조이는걸 옆에서 보면서 이야기도 하면서 교체했었는데, 토크렌치는 아니였지만, 일정 힘을 가해서 잠궈주는 에어렌치라면서 손보다는 덜 정확해도 나름 꽉 조인다면서 자랑자랑 하는거 들으면서 조였는데.. 풀리더군요.

    다행이 휠이 빠지지는 않아서 큰사고는 없었지만, 그때 발견못했더라면 생각만해도 끔찍합니다.
  • 레벨 병장 와피 18.03.01 09:27 답글 신고
    켁... 나사산은 멀쩡 하던가요?

    이번에보니 바퀴빠진 앞쪽은 나사산이 다 갈렸고
    볼트 2개만 남은 뒷바퀴도 나사산이 좀 갈렸더라구요

    미리 발견해서 천만다행입니다
  • 레벨 상병 우태성 18.03.01 09:34 신고
    @와피 네. 보험렌트 불러서 그 업체가서 다시 조이니 두달째 안풀리고 짱짱하네요.
    요즘도 한번씩 볼트 툭툭 건드려 봅니다.. ㅠㅠ 또 빠질까봐요
  • 레벨 원사 1 티웨리왕리 18.03.01 11:37 답글 신고
    저라면 처음부터 강하게나갓을것같습니다
    업체에서 차수리해드리겠습니다 가 아닌, 차 수리를 저희가 해드려도되겠습니까? 가 맞는거지요...

    차 고장내게끔 한 업체에서 다시수리한다는거는 말이안되는거기에...
    어찌되었건
    사람다친거없고 차도 문제없이고치고
    피해자가 만족할 협의라면 잘해결된거라생각되네요
    안전운전하세요
  • 레벨 병장 와피 18.03.01 18:23 답글 신고
    능력의 문제가 아니라 의지의 문제였다고 봅니다

    쓴소리 잔뜩 해주고 왔습니다
    왜 첨부터 이렇게 하지않았냐고

    아무튼 지금은 나름 결과가 만족스러워서
    그간 고생한 보람이 있는것 같습니다

    안전운전 하십시오
  • 레벨 중위 2 가을의전선 18.03.01 17:31 답글 신고
    수리 잘 되었을것 같습니다. 애매한 부분은 올 수리 되었네요.
  • 레벨 병장 와피 18.03.01 18:26 답글 신고
    실은 저 부품들 이름은 커녕 역활도 잘모릅니다 ^^;;

    마냥 모른다고 무턱대고 맡길게 아니라
    저도 어느정도 공부는 좀 해야할 것 같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와피 18.03.02 05:56 답글 신고
    하긴 그게 가장 좋은 방법이긴 합니다 ^^
  • 레벨 병장 면허면허 18.03.02 06:11 답글 신고
    이 형은 나무가 아닌 숲을 볼 줄 안다
    나 보다 그릇이 큰 형이다
    글 잘 봤어요
  • 레벨 병장 와피 18.03.02 09:47 답글 신고
    아.... 네.... @@;;;

    긴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ㅎㅎ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와피 18.03.02 16:50 답글 신고
    당연한거지요

    헌데 무슨 미션을 성공해야 얻을 수 있는 희귀템도 아닌것이
    이리도 어렵사리 획득하게 되네요... ㅡㅡ;;;
  • 레벨 상사 2 나폴레옹보나파르트 18.03.05 22:48 답글 신고
    고생많으셨습니다.^^
    당연한것인데 처음부터 잘했으면 얼마나좋았을까요.
  • 레벨 병장 와피 18.03.06 09:30 답글 신고
    주위에서 돌아가는 상황들이 항상 제가 생각하고 의도한데로 움직이는건 절대 아니며,
    기본이고 상식이라 생각했던 내용들도 암말 안하고 가만히 있으니 진짜 가마니가 되더라구요... ㅡㅡ;;;

    그래서 본문 마지막에 이런 문구를 넣어봤습니다.


    [내 마음 들여다보기] 중에서

    - 세상에서 가장 어리석은 사람은 자신을 위해 세상이 바뀌기를 기다리는 사람입니다.

    - 내가 먼저 바뀌지 않고는 절대로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세상은 바뀌지 않습니다.

    - 세상을 바꾸는 힘, 용기는 나에게서 시작되니까요.


    우는 아이 젖 물린다는 옛속담이 괜히 나온게 아니지 싶습니다.
    끊임없이 울부짖고 쳐다봐달라고 손짓을해야 겨우 뭔가가 이루어지더라구요... ㅡㅡ^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