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티브 헤드레스트는 기계식과 전자식으로 나뉘어집니다.^^~ 기계식은 헤드레스트가 위로 튀어 올라오는 형식이고, 전자식은 격발형 즉 헤드레스트가 앞으로 튀어나오는 방식입니다. 보통 전자식은 고급 승용차에 많이 장착되어 있고요.. 기계식은 모르지만 전자식의 경우는 일회성이 아닌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모든 차량은 아니겠지만요...액티브헤드레스트...는 사고가 날 때 정도의 충격이 가해지면(아마 에어백이 전개될정도) 헤드레스트 안에 부품중에 이름은 몰겠지만 앞으로 튀어나가서 받쳐주도록(목이 뒤로 안꺽이도록) 해주는 추진체가 화약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저는 전자공학과 출신)..그놈이 한번써지면..두번은 못쓰겠지요..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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