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회사의 상호와 전화번호 노출로 블럭을 먹었내요...;;
사진과 영상 수정하여 조만간 다시 올리겠습니다.
최초 사고 부위입니다. 사고 후에도 버스는 사고를 인지하지 못하고 계속 진행하였습니다
사고가난 곳의 항공사진 위치입니다. 허졉하지만 이해 부탁 드리겠습니다...좌회전 시작전 직진 구간에서 사고가 난것 입니다.
사진 추가 작업중에 글 내용들이 모두 삭제 됐습니다;;
제 글에 많은 관심과 조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사건 상황은 제가 당연히 피해자로 되어있고 경찰도 왔다 갔습니다.
현장 처리 후 저만 경찰서를 다녀왔고 접수는 하지않았습니다.
경찰분이 쌍방 보험회사 불렀으니 해주실게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귀찮아서 그런건지 정말 해줄게 없는건진 모르겠습니다)
대인 대물 접수 받았구요.
과실 여부는 내일 월요일에 확인해준다고 했습니다.
저는 무과실을 주장하고 직접 운전하신 버스 기사분과는 대화를 나누지 못했고
사고 버스 뒤에 따라오던 버스 기사분과(사고버스와 일행) 사고에 대하여 시비가있었고 이분이 사고운전자분께
코치를 하시는듯 합니다. 100% 인정을 안하시는 상황 이구요.
제가 글을 올린 이유는 혹시 제가 놓친 실수가 있는지 회원님들의 의견을 듣고 모두가 납득할만한 실수가 있다면
저도 제 과실을 인정하려고 글을 올리게 됐습니다.
영상 재생시 꼭 소리와함께 확인해주시고 보배회원님들의 의견을 나눠주시길 부탁 드리겠습니다.
암튼 블박차는 제데로 진행을 했는데 바로 옆에서 버스가 밀고들어온거죠. 전 못피할거 같습니다.
저는 제 차선 잘 타고 갔고 버스도 처음에는 3차선 잘 타고 출발했지요 그런대 회전하면서 제 차선을 침범 하려는 낌새가 보여 크락션 누르고 정지했습니다.
혹시 영상만 보신거라면 소리도 같이 들어보시고 판단해주시길 부탁 드리겠습니다.
버스 중간쯤을 블박차가 따라가다가 사고난거로 보여집니다
우선 버스가 잘못한건 맞습니다
그러나 버스가 2차선쪽으로 가까이 좌회전하는게 뻔히 보입니다
조금만 버스에게 양보했으면 사고날일 없었겠네요
무과실은 어려워 보입니다
방향지시등 켰다 라고 하면 좌회전 구간에서 당연히 키는게 정상이라고 하세요
저건 버스가 명백히 잘못했습니다. 저도 버스 몰아봤는데 진짜 말도안되는 사고에요 차량을 전혀 못본건지 딴짓을 했던지 초보운전이던지...
말씀처럼 전 아직 무과실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러 다른 회원님들 께서도 많은 의견과 지적들을 주셨지만 제입장에서 수용하기엔 제과실의 타당성이 설명이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눈이 없는듯...
기사 만나거든...
면허 반납하고...
집에가서 솥뚜껑 운전이나 하라고 전해주세유...
무사고 경력 22년차가 말씀드립니다. 좌회전 차선이 두개 이상인 교차로에서는 옆 차 간격을 보며 천천히 좌회전 하세요. 유도선은 참고할뿐 옆차와의 간격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세요.
특히나 옆에 저런 버스가 있다면 회전반경이 크기에 먼저 조심해야 합니다.
버스 기사가 잘했냐 내가 잘했냐 따지기 이전에 사고가 났기에 서로 골치아픕니다. 사고는 무조건 피하고 보는 겁니다.
저 상황에서 빵빵거릴 정신에 닿는거 아닌가 하며 왼쪽 오른쪽 보며 천천히 좌회전 하세요. 그럼 절대 사고 안납니다.
이번 사고는 지도와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좌회전 중이아니라 좌회전을 하러 직진진입중에 일어난 사고임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넓은 도로여서 좌회전을 하려면 진진진입이 필요한 구간이고 그 직진구간에서 버스가 밀고 들어왔습니다. 제가 회전 중이거나 들이밀어서 버스를 받았던지 버스의 뒷부분과 사고가 난거라면 제 과실을 일부 인정하겠지만 상황이 그렇지가 않습니다.
또한 금이빨님 말씀처럼 빵빵대기만 한게 아니고 크락션과 동시에 브레이크를 밟았습니다.
글쓴이 분은 무엇보다그무엇보다 중요한 유도선에 따라 돌았고, 버스 회전각 보며 주의하면서 운전했고,
정지하였고, 크락션까지 울렸고 안 한게 없습니다.
오히려 블박차가 멈췄기에 망정이지, 휀다 싹 찢어지고 범퍼 떨어져 나가지 안을걸 고맙게 알아야 할듯요
근데 버스가 틀때 차선 침범하다가도 다시 벌려서 들가는데 저거는 그냥밀고 가니 조금 이상하긴하네요.
자신의 차선으로 운행중에
옆차선에 차량이 자신차선을 침범해서 사고나면?
누구 잘못?
차선침범자가 잘못이죠.
교차로통행방법위반에 해당됩니다.
또한,
차량의 방어운전을 블박은 실행하였지만,
버스는 방어운전을 실행하지 못하였던점등을 들어,
블박에게 과실을 주기엔 어려워보입니다.
우선 사고 위치는 위에서도 몇번 말씀 드렸듯이 죄회전 하기전 직진 진입 구간입니다. 그래서 버스가 회전을 할거라는 예측을 하지 못했습니다.
지적해주신 부분 참고해서 사고영상과 사고 지점 사진 다시 확인해 보았습니다.
정차지점에서 제 왼쪽 유도선과차의 거리가 약 20센티?쯤 되어 보입니다 운전자 시야에서는 거의 차선에 붙어있다고 느껴질 거리이구요 혹시 핸들을 틀어서 차선에 좀 더 붙어서 정차했다면 영상속 버스의 회전 각도를 봤을때 버스 중간이나 후미쪽에 똑같이 긁혔을것입니다.
이번 사고는 버스의 앞타이어 뒷쪽부터 충돌한 사고임을 다시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신호대기중 1차선에도 좌회전 차량들이 있는걸 알았기 때문에 1차선까지 침범해서 피할 순 없었습니다.
물론 회전을 하는 구간 이였다면 저도 어느정도 예상했겠죠... 하지만 직진구간에서 저렇게 불법으로 넘어오는걸 예상할 수 없었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버스가 저상태로 좌회전 했다면 제 유도차선인 2차선 유도라인따라서 좌회전을 완료했을 것입니다. 저는 버스 앞바퀴를 본직후 크락션과 브레이크를 밟아 정차 시킨 제 방어운전을 했고 사고는 그 후 발생했고 사고 후에도 버스는 인지하못하고 주행을 했구요. 다른차량이 있는 와중에 제유도 차선을 넘어서까지방어운전을 한다는게 최대한의 방법이라고 말씀하시는 거라면 죄송하지만 수긍하기가 어렵습니다.
양쪽에 차들이 운행하는 중에 사고전 경고를 주고 정차했지만 경고,정차 후에도 버스가 밀고 들어와서 사고가 났기때문에 무과실을 주장하고있습니다.
어떤한 이유나 근거없이 과실을 지적해주시면 제가 인정하기가 어렵내요 ,이유나 근거가 타당하다면 저도 당연히 제과실을 인정하겠습니다.
저런 비상식적으로 운전하는것들이 도로를 활보하고 있으니....
무과실 기원합니다
아니모투님 글은 삭제가되었내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