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494899&rtn=%2Fmycommunity%3Fcid%3Db3BocWJvcGhxb29waHIzb3BocWFvcGhxcW9waHIzb3BocWpvcGhxZg%253D%25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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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회사 상호와 번호 노출로 버스회사쪽에서 신고를 했내요^^;;
미처 다 가리지 못한점 죄송합니다.
해당사진과 영상은 수정 후 다시 올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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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과 사진 수정해서 올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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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과실 산정관련하여 담당자와 통화를 했습니다.
저희 담당자는 100:0 무과실을 말씀하셨고 상대방 버스공제조합측은 7:3을 주장 한다고 합니다.
저희 쪽은 교차로 사고 판례를 근거로 100:0을 설명했지만
버스공제쪽은 교본?과실표? 를 근거로 동시좌회전 사고라고 명하고 7:3으로 판단 한다고 하내요.
버스공제측 말로는 버스기사님께서도 쌍방과실이라고 말씀하신다고 하여 버스기사님과 통화가 가능한지 여쭙고 기다리는중입니다.
버스기사님과 통화가 된다면 말씀 들어보고 다음 과정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머 통화가 안되더라도 버스공제쪽에서 계속 제 과실을 주장한다면 역시 다음 과정을 진행 할 겁니다.
새로운 결과가 나오면 다시 후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분만 더 상하거든요.
일단은 상담만 진행했구요 버스기사님과 통화후 민원 진행하려고 하고있습니다.
(안전교육+보상도 같이 하거든요) 한문철변호사 매니아이기도 하구요 ㅎㅎ;;
저도 영상은 봤습니다
안타깝기도 하구요,아쉽기도 합니다
프리미 님인가 그분이 3:7 이야기 하시는게 얼추 제생각(25:75)과 비슷 하기도 합니다
답답한점은 과실이 10% 차이가 나는것도 아니고 사고시 상항 대처하는 부분이 미흡했던것 같은데
난 불가항력 주장은 할수 있습니다 만....내 생각과 틀리다고 무조건 민원을 넣는게 과연 옳을까요?
서로 주장이 틀리면 다음 수순 자차 선처리 후 분심의를 가도 되구요,아님 소송으로 갓도 되구요
3자의 입장에서 전문가 보는 관점에서 과실 비율이 정해지면 그대로 보상 받으심 됨니다
여기 답글들 전부 한번 보세요 그냥 평범한 사람들도 무과실이 아닌것 같아요...
여러명 나오면 제경험상 과실 잡히는경우과 쫌 되더라구요
님이 판단 하시구요
님 생각만 옳다고 생각 하시면서 듣기 좋은 글만확인 하시지 마시고
다른 의견에도 왜그런지 함 생각해 보심이 어떨런지요....
(여담입니다)저도 같은 일에하면서 1달전에 전 직진 대차는 비보호 좌회전 제차 폐차 했거든요
대차측 담당자 제가 무과실 주장하자 소송가면 잘하면 제 과실10% 잡힐수도 있겠습니다 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영상 보여주세요 인정할껀 바로 할께요 그러나 안보여주더라구요 ㅜ..ㅜ
담당자 말만 믿고 그담날 그럼 1:9 하자고 하니 고갱님께서 기본과실 2:8 아님 인정 못한다고 하더라구요
자기입장도 있으니 이해 해달라고 하더라구요... 알었다 서로생각이 틀리니 이해 하겠다 고 하고 영상이나 꼭 보내
주세요. 저희는 바로 소송갈께여(1~2년걸림) 네 알겠습니다 !!
이래놓고 저희 보험사나, 상대방 보험사나 영상좀 보여달라고 3번씩 신신당부 하였는데
1달이 지났는대도 연락들이 없다보니 새벽에 일하다가 갑자기 열불이 터지더라구여
폐차를 해야하나 수리를 해야하나 사고당시 많은 고민을 했고 새로차를 사자니 너무부담되고
고처서 사용 할려고 하니 자차 한도를 초과하고 대물 한도는 가능한데 지블보증을 안 서기에
울며겨자먹기로 폐차를 진행 하엿습니다 저한테는 금전적으로 등록세,보험,랜트비용(전부) 부담하니
결과 나오기전까지 손해가 이만 저만이 아니더라구요
너희 입장 이해하니깐 소송 갈께 영상이나 보여줘 하고 수차례 연락까지 했건만
한달 다 되어 가도록 우리보험사나 대차측이나 보내주지도 않고 보내달라고도 않고 뭔 이러니
새벽에 화가 나더라구요
그때 개 지랄 한번 떨었습니다
블박 없던시절 과실도표로 말하냐? 영상있음 그걸 서로 보고 이견이 틀림 분심이나 소송가면 생각 틀린다고
누가 뭐라 하더냐 ? 왜 영상 한달째 제공안하고 과실을 논하는게 방법이 틀린것 아니냐? 지랄떨었습니다
바뻐서 잊었다고 사과 하기에 일처리 기본이 틀린것 아니냐 라고 알려주고
영상 받았습니다
보아하니 소송가서 잘 하면 무과실 나올것 같은 영상이더라구요
뭐 여담쓴다고 주절리 주저리 써긴했지만
밥먹고 사는 저도 사고 당하믄 절차대로 이렇게 처린되다는 걸 ...쿨럭.....
내 무과실 인정 못해?? 너 골탕이라 먹어봐!! 이런 심보가 아니시라면 절차대로 하심이 옳습니다용 ㅎㅎ;;
향기님 말씀순서대로 답변을 해보겠습니다.
저도 한문철 변호사 매니아까진 아니지만 준 매니아정도는 돼겠습니다.
이번 사고후 한문철 변호사님 홈페이지에서도 비슷한 사고영상이 있어서 찾아봤습니다.
그 사고도 동시 좌회전 사고였고 내측 승용차 외측 버스였습니다.
제 사고와 상당히 유사한 상황이였고
승용차운전자도 버스의 이상 움직임을 감지하고 정지를 하였습니다.
다른점은 좌회전구간 끝나갈쯤에서 사고났고 전 초입이란 점입니다.
그리고 멈추기만하고 크락션을 울리지 않았다는점 정도가 다르내요.
그 사고에서도 한문철 변호사님은 버스9:1승용차 를 말씀하셨고
1의 과실은 크락션을 누르지 않았다는점이 아쉽기때문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제 보험사쪽에서도 상대방 과실이 100이라고 판단하고 먼저 말씀하셨구
유사한 판례도 있다고 했습니다.
또 제가 사고글을 올린이유도 설명 드렸었지만
제가 보지못한 과실이 있다면 어떤부분에있는지 회원님들의 의견을 수렴해서
타당한 근거가있는 과실이라면 인정을 하려고 글을 올렸었습니다.
사고관련 판례나 경험글로 다른분들께 도움도 될것이구요.
하지만 제 과실을 말씀하시는 분들께서는 대부분
1.구체적 이유없이 나라면 피했을거다.
2.운전 센스가부족하다.
3.운행중사고는 쌍방이다.(요즘 시대에 움직이면 쌍방이 아니지요)
4.법이 그렇다.(법적으로 보아도 보험사 과실표를 보아도 버과실이 100 넘어갑니다. 분심위과실
표 참고했습니다.)
5.왜 크락션만 울리고 피하던 멈추던 하지 않았는가?( 영상을 정확히 못보신것 같습니다 제 좌측에는 1차선 좌
회전 차가있었고 운전자입장에서 왼쪽차선으로 최대한 붙였으며 크락션과 동시에 브레이크도 밟았습니다.)
6.버스가 보이면 멈춰서 버스를 먼저 보내고 움직여라. (버스의 이상 움직임을 감지한게 버스 앞바퀴를 보고나
서 부터입니다. 최초 충돌지점도 버스 앞바퀴 뒷쪽입니다 버스 중간이나 후미가 아닙니다. 블박보단 운전자
가 뒤에있기에 버스 이상움직임 감지하고 방어운전 했습니다.)
등의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영상 자세히 보시고 조언주신 분도 계시지만 모두가 수긍하기엔 어려운 과실을 설명해주시기에
제가 받아들이기 어려웠습니다.
제 보험사쪽에서는 근래의 판례를 예로 100:0이라고 했고 버스공제쪽과 통화했지만 받아들이지 않는다고했습니다.
저는 버스기사님 연세도 많으시고 운전하다가 사고는 날 수 있는것이기에 100:0을 인정하신다면
최소한의 보상 (수리가 꼭 필요한 차량의 파손 작은 흠집같은곳은 넘어가려고했습니다.) 만 받고
대인도 등짝 좀 결리는거 놔둘수도있겠지요.
하지만 7:3만 주장하시니 저는 1%의 피해도 보기가 싫은것이구요.
골탕 먹어라라기보단 양보없는사람과 막무가내 버스공제쪽에 피해보기 싫어서입니다...
아직 경찰서 접수와 국토부민원은 넣지 않았지만 오늘 2차례 통화한결과 정석대로 사고처리 진행하려고 합니다.
제차도 자차로 수리하고 구상권 청구해야하고 차가있어야 일을 할 수있어 랜트도 수리기간동안 자비로 타야하겠내요 경찰서도 다녀와야하고 민원 작성도 해야하고 뭐 이래저래 귀찮긴 하겠지만
그나마 차가 수리할지 폐차할지 고민할정도로 망가진건 아니기에^^;;
제 금전적인 부분의 부담도 크진않구요...
긴글 작성해주셔서 저도 이말저말 답변드리다보니 많이 길어졌내요.
다시한번 관심과 조언 감사드립니다.
기분만 더 상하거든요.
단순히 정말 쌍방과실 주장하시는건지만 여쭤볼려고 합니다. 사고당시 기사님과는 한마디도 하지 못해서 좋으신분인대 혹시 일처리 과정에 기사님께 피해가 가는 실수를 할까봐서요.
해결 잘 되시길 바랄께요
참고하세요.
허나어찌됬든 후기부탁드릴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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